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강리도 복제사건 상세페이지


책 소개

<강리도 복제사건> 이 소설은 프랑스 국립도서관에 있던 ‘혼일강리역대국도지도(混一疆理歷代國都之圖)가 한국정부와 대통령의 노력으로 한국에 반환된 상황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반환된 세계지도는 복제된 것으로 밝혀지고 이를 둘러싼 음모가 드러난다. 대통령 비서실장인 진혁은 대통령의 지시로 극비리에 프랑스로 진품을 찾아 떠난다. 19대 고창연 대통령은 숨겨진 속내를 드러내고 궁지에 몰린 진혁은 위기에 처하게 된다.

2019년. 일본 국립도서관에 있던, 1402년도 제작된 한국의 유물, 세계최초 세계지도 혼일강리역대국도지도를 일본 역사학 교수가 빼 내어 유럽에 판매를 하였다.

그 이후 프랑스 국립도서관에 기증하면서 세상에 공개된다. 한국의 19대 고창연 대통령은 문화부 예산의 3분의 1을 들여 프랑스로부터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되찾아 온다. 그러나 문화재를 검증하던 한장협 전통실크 제작 명장은 전통 실크가 아니라 중국 서화에 쓰였던 소릉이라고 주장하지만 아무도 믿어주질 않는다. 감정을 주관하던 협회의 통과로 복제된 지도가 한국에 오게 된다.

한 달 후 한장협 명장은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난다. 죽은 아버지의 손에 쥐어진 작은 쪽지에는 세계지도를 의심하는 아버지의 글이 적혀 있었다. 이를 의심한 아들 철민은 친구인 주인공 김진석에게 조사를 부탁한다. 김진석은 고창연 대통령과 법대 동기이며 현재 비서실장을 맡고 있다. 김진석은 포항에 있는 방사광 가속기를 통해 진품이 아닌 것을 확인하고 대통령에게 보고 한다.

대통령은 지도가 진품이 아닌 것이 드러나면 세계적으로 망신을 당하고 자신의 재임시절 큰 오점을 만들기 싫어 김진석을 파리로 보내 진품을 찾아 복제품과 교체하려고 한다. 진석은 군복무시절 창연으로부터 신장을 이식받았기 때문에 창연을 은인으로 생각하며 돕기로 마음먹는데...


출판사 서평

‘역사를 잃어버린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혼일강리역대국도지도(混一疆理歷代國都之圖)‘는 1402년 태종때 제작된 현존하는 세계최초 세계지도이다. 임진왜란 때 약탈되어 현재 일본에 있다. 일본 정부는 지도를 열람조차 허용하지 않고 있다. 대다수의 한국 국민은 지도의 존재를 알지 못한다.

<혼일강리역대국도지도에 대하여>
현재 남아있는 가장 오래된 세계지도이다. 이 지도는 1402년에 비단에 제작된 지도로 현재 일본에 있다. 혼일강리역대국도는 조선 초기 관료인 권근(權近)의 발문에 따르면 원나라의 것으로 추정되는 성교광피도와 혼일강리도, 조선의 팔도지도, 일본의 행기도를 합성하여 만들었다고 씌어져 있다.
현재 이 지도는 일본의 류코쿠대 도서관에 보관되어 있다. 임진왜란 때 넘어갔을 거라고 추측하지만 정확한 경로는 밝혀지지 않았다. 우리의 문화재인 혼일강리역대국도지도가 현재는 우리 것이 아니다. 가장 큰 문제는 일본이 가지고 있다는 것보다, 우리의 것인데 우리가 전혀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 유물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고자 제작하였다.



저자 소개

정윤서

*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재학 중.
* ‘산만한 아이는 머리가 좋다’ 저자.
* 천재교육 ‘알파맘스쿨’ 등재
* 2013 창조문학신문 신춘문예로 한국문단에 등단.
* 중국 중경대학출판사와 ‘산만한 아이는 머리가 좋다’ 해외판 출간예정.

목차

1. 프롤로그
2. 명장
3. 철민
4. 대통령의 고민
5. 역사학과 교수
6. 중국인
7. 출국
8. 도서관 수석사서
9. 프랑스 생활
10. 마츠다 히로시
11. 지도의 행방을 찾아서
12. 우에키 후이
13. 사라진 기록
14. 알랑 로지에
15. 추격
16. 알랑 로지에를 쫒다
17. 선택
18. 선조의 혼을 보다
19. 음모
20.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