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대통령 납치-핵전투기 혁명작전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책 소개

<대통령 납치-핵전투기 혁명작전> 어느 날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실종되었다.

나라는 발칵 뒤집혔다. 북한의 소행일 수도 있다는 소문에 많은 외화주주들이 한국의 경제에 손을 뗐고, 군대는 비상사태에 돌입했으며, 무역은 마비가 되었다.
그런데 그로부터 11일 후, 대통령 이진철은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뉴스 전문채널인 와이티엔의 리포터인 한혜주는 대학교 후배였던 카메라맨 배종우와 함께 대통령에 대한 취재를 하려고 한다.
그때 대통령의 사촌이자 대기업인 이스턴 기술회사의 회장인 전영욱이 혜주에게 대통령에 대한 ‘단독’ 취재를 권한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였다.
대기업 회장이 난데없이 청와대에 무명의 방송국직원을 추천하는 꼴이라 국무총리인 박주용이 벌컥 들고 일어났다.
박주용은 혜주와 종우에게 대통령을 단독취재를 하고프면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하라며, 되려 전영욱이 운영하는 연구단지에 대한 홍보물을 만들어보라고 요구한다.
혜주와 종우는 어쩔 수 없이 주용의 요구되고 전영욱의 연구단지인 ‘이스턴 빌리지’로 가서 그곳을 알릴 홍보물을 만들기 위해 취재를 시작한다.

사실 전영욱이 혜주와 종우를 청와대에 추천한 건 대통령을 압박하기 위해서였다. 전대 대통령 실장과 국방부장관하고 손을 잡고 있는 그는 ‘핵전투기’와, ‘정보염동기술’이라는 정보를 지배하는 기술을 통해, 죽은 자신의 아버지를 뛰어넘을 혁명을 일으키고 싶어 한다.
하지만 국무총리인 박주용이 그런 위험한 것들에 대해 눈치를 채고 실종에서 돌아온 대통령을 도우려고 했다. 그러자 전영욱은 자신의 방송국 사람들을 청와대에 직접 추천해 그들이 함부로 날뛰지 못하게 하려 한 것이었다.
그러나 박주용은 그의 꾀를 역이용해, 그 방송국사람들인 혜주와 종우를 도로 전영욱에게 보낸 것이었다.
허나 전영욱은 거기서 멈추지 않았다.
주용이 혜주와 종우를 되려 자신에게 보내자, 자신이 이때까지 비밀리에 개발해온 정보염동기술을 그들에게 공개해버렸다. 그리고 정보염동기술을 개발한다는 것을 외국들에게 들키지 않게 거짓 선전을 해달라고 한다.
혜주는 그의 거짓말이 섞인 부탁을 듣고 정보염동기술에 대한 거짓선전을 하기 위해, 그 기술에 대한 견학을 하기 시작한다.

한편 청와대 쪽에선, 전영욱이 음모를 멈추지 않자, 최후의 수단으로, 요원들을 보내 이스턴 빌리지를 공격한다.
수많은 연구원들이 취재 중에 죽어나가고 혜주와 종우는 요원들을 피해 도망치다가 대통령에 의해 구출된다.

대통령은 청와대 쪽에서 이스턴 빌리지를 공격했다는 사실을 숨긴 채 혜주와 종우에게 전영욱의 음모에 대한 증거를 밝혀달라고 부탁한다.
혜주와 종우는 대통령의 호소에, 그리고 자신의 나라를 위해, 그 음모를 밝히려고 다른 동료들과 함께 전영욱의 또 다른 연구기지로 숨어든다.


출판사 서평

소재가 흥미롭다. 드라마 ‘아이리스’처럼 스케일이 큰 소설이다. 드라마로 제작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

음모론을 활용하여 핵전투기라는 예민한 사안을 흥미진진하게 이끌어 가고 있다. 실제로 현실에서도 민감한 부분인데 미래에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으리라고 장담하지 못한다.

정보연동기술이라는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박진감있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광활한 소설이다


저자 프로필

김희승

  • 국적 대한민국
  • 데뷔 2012년 판타지 소설 '녹색의 왕: Green Line'
  • 수상 2008년 가톨릭청소년문학대회 장려상
    2007년 글드레문학상 단편부문 장원

2017.10.2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김희승

글에 대해 알게 되었을 땐 고등학교 1학년 때 백일장에서 상을 탔을 때였습니다. 그 후 문학 선생님의 도움을 받기도 하며 본격적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고, 그 해인 2007년 글드레문학상 단편부문 <석양>으로 장원, 그 다음 해엔 2008년 가톨릭청소년문학대회 단편부문 <서울나들이>로 장려부문에 입상했습니다. 그로부터 5년여가 훨씬 더 지난 후인 2012년 말, 전자책<녹색의 왕: Green Line>을 출간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전자책<대통령납치-핵전투기 혁명작전>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작가의 말

1. 프롤로그

2. 대통령의 실종

3. 이스턴 빌리지

4. 정보염동기술

5. 알파진

6. 대통령

7. 복수

8. 인천국제공항

9. 왕자

10.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