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사랑의 실험실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   자기계발 인간관계

사랑의 실험실

사랑과 섹스에 관한 유쾌한 실험과 흥미로운 이론들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10%8,190

사랑의 실험실작품 소개

<사랑의 실험실> 유쾌한 사랑을 위한 지식의 모자이크
_20개의 가설과 51개의 실험, 39개의 이론과 22개의 러브팁, 17개의 오해와 25개의 진실들

이 책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과학적 관점으로 바라본 연애와 섹스, 결혼에 대한 상식 사전’이라 할 수 있다. 사랑의 고전 속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오늘날 현실에 맞추어 소개하기도 하고, 현대 과학자들의 실험실에서 발견한 연구와 이론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간단한 연애 에티켓에서 은밀한 침실 속 섹스 테크닉까지 소개한다. 심리학에서 유전학, 생물학, 사회학까지 종횡무진, 사랑을 연구하는 다양한 분야의 여러 지식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20개의 가설과 51개의 실험, 39개의 이론과 22개의 러브팁, 17개의 오해와 25개의 진실들이 흥미롭다.


즐거운 섹스를 위한 러브센스

즐거운 섹스를 위한 러브센스와 에티켓들도 요긴하다. 대개 사람들은 늦은 밤에 사랑을 나누지만, 실제로는 한낮에 섹스를 하는 것이 모든 면에서 좋다고 한다. 햇빛이 난소와 고환을 관장하는 뇌하수체의 활동을 촉진해 성적 욕망을 최대한 증대시켜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밤에는 배란과 정자 생산을 억제하는 멜라토닌이 다섯 배나 많이 분비된다고 한다. 이 외에도 섹스 후 사정을 참으면 안 되는 이유, 피임약과 비아그라의 비밀, 침대 시트가 젖는 이유, 섹스가 몸에 나쁜 시기, 등 은밀한 오해와 진실이 밝혀진다.


연애의 법칙에서 결혼생활 방정식까지

사랑을 막 시작했거나 사랑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하는 연애의 법칙들은 써먹어볼 만하다. 키스의 종류나 효력과 같이 기본적인 내용을 비롯해, 좋아하는 사람과는 어떤 음악을 들어야 진도가 나갈지, 어떤 음식을 함께 먹는 게 좋은지, 상대의 숨겨진 성격은 어떻게 알아낼 수 있는지 등 싱글들에겐 더없이 유익한 팁들을 전한다. 또한 종종 불필요한 언쟁 혹은 권태기를 겪고 있는 평범한 부부들에겐 싸움 유전자, 이혼 방정식, 세월의 DNA, 선택 반복의 법칙 등이 눈여겨 볼만하다.


출판사 서평

<주요내용>

호르몬과 섹스_남자는 왜 섹스 후에 곯아떨어지는 걸까?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섹스 후 등을 돌리거나 바로 곯아떨어지기 일쑤다. 과학적인 이유가 있다. 오르가슴 직전에 최고치에 오르는 프로락틴과 옥시토신은 수면을 촉진하는 특성이 있다. 이것은 섹스 후 남성을 더욱 졸리고 나른하게 만든다. 머리는 멍해지고 몸은 늘어지게 하는 것이다. 섹스가 만족스럽고 오르가슴이 강할수록 이런 피로감은 더 커진다. 만족스러운 섹스는 심리적 충만감을 주고 긴장을 풀어주는 등 부교감신경을 자극하여 결국 깊은 잠을 유도한다. 카사노바도 만족스러운 섹스 후엔 곯아떨어질지도 모를 일이다.

남자 낚는 법_좋은 상대를 만나려면 적당히 튕길 줄도 알아야 한다

런던대학교 수학과 로버트 세이머 교수팀의 연구에 따르면, 남성에게 사랑 고백을 받은 뒤 여성은 그것을 수락하는 데 시간을 오래 끌수록 이상적인 배우자를 만날 확률이 높아진다. 연구팀이 “나쁜 남자는 성행위 없는 데이트를 계속하지 않는 경향이 있으므로, 일찍 잠자리를 허용하는 여자는 나쁜 남자를 고를 확률이 높아지고, 시간을 오래 끈 여성일수록 좀 더 성실한 남자를 고를 수 있다”는 게 세이머 교수의 설명이다. 많이 튕길수록 천생연분을 만날 확률이 높아지는 셈이다.

음식과 사랑_맛집 많이 아는 남자가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진짜 이유

만약 좋아하는 사람과 가까워지고 싶다면 밥을 같이 먹는 것이 좋다. 마주 앉아서 음식을 먹다 보면, 그 맛으로 인한 행복감을 상대방에 대한 호감과 동일시하게 되기 때문이다. 마음에 드는 상대와 소개팅을 했거나 사귄 지 얼마 안 된 사이에 데이트를 할 때 상대에게 잘 보이고 싶다면, 흔한 음식보다는 이제껏 맛보지 못했던 새로운 음식을 함께 먹어보자. 낯선 것을 경험하며 느끼는 흥분이 사랑을 위한 촉매제가 되어줄 것이다.

선택 반복_부부싸움이 칼로 물 베기일 수밖에 없는 이유

보통 부부싸움이 칼로 물 베기일 수밖에 없는 진짜 이유는, 특정 부위에 존재하는 신경세포들 때문이다. 내측 전두엽(MFC)이나 배외측 전전두엽 피질(DLPFC) 같은 뇌 영역의 신경세포들은, 손실이 일어나더라도 같은 선택을 반복하게 만든다. 이를테면 부부싸움을 하고 나서 간혹 ‘결혼을 너무 일찍 했나?’ 하는 후회가 밀려오며 ‘좀 더 기다렸다면 내가 정말 사랑하는 이상형의 배우자를 만날 수도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렇게 기다리는 시간과 선택을 하는 행동 간의 문제를 경제학에서는 ‘시점 간 선택(inter-temporal choice)’이라고 부른다. 이 시점 간 선택은 내측 전두엽이나 배외측 전전두엽 피질의 신경세포가 결정하게 된다. 그런데 이들은 사람으로 치면 내가 사랑하거나 나를 끔찍이 사랑해줄 이상형을 기다리기보다는 지금 곁에 있는 애인을 배우자로 선택하는 성향이 강하다.

사랑과 위기_내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까진 안 돼!

이를테면 주변 환경상 이룰 수 없는 사랑이라거나 전쟁 중의 로맨스는 극적인 요소가 많아 매우 격한 사랑의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부모의 반대라도 더해지면, 불덩이에 기름 붓듯 사랑이 활활 타오른다. 스릴 넘치는 위기가 일종의 최음제가 되는 셈인데, 이러한 현상은 근본적으로 페닐에틸아민 때문이라 할 수 있다. 미국의 약리학자인 마이클 리보비츠에 따르면, 상대방에게 얼이 빠지게 되는 사랑의 첫 단계에서는 페닐에틸아민이 변연계를 가득 채운다. 그러면 변연계의 신경세포가 페닐에틸아민에 의해 포화되어 뇌가 자극을 받으며 상대에게 홀린 느낌을 갖게 되는 것이다.

거울뉴런_그 사람이 아프면 나도 아프다

영국 런던대학교 신경학연구소의 타니아 싱어 박사팀은, 단순히 자신의 연인이 고통받는다는 사실을 아는 것만으로도 피험자의 고통 감각을 관할하는 뇌 부위가 반응한다는 점을 알아냈다. 연구팀은 남녀 한 쌍씩을 같은 방에 두고 여성을 fMRI 기기에 넣은 뒤, 남성의 손등에 1초간 전기 충격을 가하는 장면을 지켜보도록 했다. 그러자 놀랍게도 여성들은 자신이 전기 충격을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뇌의 감정적 고통에 반응하는 부위가 활성화됐다. 단지 연인의 아픔을 목격하기만 해도 마치 자신이 고통받는 것과 같은 감정이입의 반응을 일으킨 것이다.

46센티미터의 법칙_사랑하는 사람과의 거리

사랑하는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신체적으로 좀 더 가까워지려고 한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에겐 공식적인 사람과 만날 땐 상대와 나 사이에 평균 122센티미터를 유지하지만 좋아하는 사람과는 46센티미터 이상 떨어지지 않으려고 하는 심리가 있다. 나란히 앉았을 때 상대방을 향해 다리를 뻗는 것도 ‘친밀 거리’인 46센티미터 안에 발을 들여놓으려는 강한 호감의 표시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김형자

저자 김형자는 현재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성 과학칼럼니스트. 사랑과 행복의 과학에 주목하며 연구와 집필에 힘쓰고 있다. 과학 잡지 《Newton》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오랫동안 출판사에서 많은 대중 교양서를 기획, 편집하였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산업기술진흥원 등에서 발행하는 저널에 기고하고 있으며, <주간조선>, <시사저널>, <월간중앙> 등 여러 매체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KBS 과학다큐멘터리 과학카페 1, 2》를 구성하고 글을 썼으며, 대표작으로는 《남과 여의 과학》, 《행복의 비밀 50》, 《과학에 둘러싸인 하루》 등이 있다.

목차

Intro. 유쾌하고 흥미로운 지식의 모자이크

Mating: 연애의 법칙
1초의 법칙
눈을 보면 알 수 있다
왜 남자는 예쁜 여자에게 친절할까?
취향의 법칙
남자 낚는 법
성공 공상
프래그마적 사랑
남녀의 질투
왼손의 법칙
우의적 사랑과 논리적 사랑
연애의 유형
연애 불능자
46센티미터의 법칙

Romance Etiquette: 로맨스 에티켓
키스의 약효
화장의 역효과
러브송 이펙트
옷 벗는 순서와 성격
키스 매뉴얼
격려의 기술
생리 불순의 특효약
사랑의 시계
음악의 힘
음식과 사랑
입김 혹은 보습제
포옹의 힘
그와 그녀의 거짓말

Sex: 섹스, 거짓말 그리고 진실
섹스는 한낮에
남자는 왜 섹스 후에 곯아떨어지는 걸까?
침대 시트가 젖는 이유
서정을 참지 마라
성기 색깔의 비밀
섹스는 자주!
코골이와 발기부전
관음증의 비밀
피임약의 부작용
정액이 여성에게 미치는 효과
여자가 비아그라를 먹는다면
섹스하지 않는 이유 1
섹스하지 않는 이유 2
임신 중 섹스
섹스와 계절

Marriage: 결혼생활 방정식
퇴근 후엔 멜로영화를
싸움 유전자
취침 시간을 맞춰라
좌뇌와 우뇌
사랑의 유효기간
권태기
이혼 방정식
쿠바드 증후군
선택 반복
세월의 DNA
바람피우는 이유
트렁크 팬티를 입어라
균형의 법칙
바가지 긁는 아내
부모의 사랑과 아이의 성장
모성애의 진실

Hormone: 사랑은 호르몬이다
도파민의 신비
분노의 호르몬
왜 입술이 바싹바싹 탈까?
왜 자꾸 웃음이 나올까?
롤러코스터의 법칙
왜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를까?
내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까진 안 돼!
통통한 여자에게 끌리는 남자
마취 효과
초콜릿 사랑
에크린샘과 아포크린샘

Love Sense: 사랑에 관한 상식들
정서적 허기
짝사랑
거울신경
남자의 목소리
그 사람이 아프면 나도 아프다
홍조의 이유
관심과 무관심 사이
얼굴일까? 몸매일까?
상사병
사랑하면 착해진다?
하트의 유래
정서적 눈물
사랑의 근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