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취업의 조건 상세페이지

책 소개

<취업의 조건> 연평균 200여 대학 출강, 10만 명의 취업 준비생을 만나는
대한민국 최강 취업 멘토들의 가장 현실적인 강의!

이제 막 첫 직장을 구하고자 취업 전선에 선 막막한 청춘들을 위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바쁜 취업 강사들이 뭉쳤다. 적성을 찾기 위한 자기분석부터 회사가 뽑는 입사 지원 서류 작성법, 실전에 강한 면접 스킬, 유용한 채용 포털사이트 활용법까지 취업 교육의 최전방에서 활약 중인 최고의 취업 강사 6명이 매일 대학과 기업의 취업 및 채용 현장에서 체험한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기업의 인사담당자, 헤드헌터, 취업 컨설턴트 등 취업 전문가로서 화려한 이력과 1만 시간이 넘는 강의 경력을 가진 저자들이 전하는 ‘취업의 조건’은 첫 직장을 잡기 위해 오늘도 고군분투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성공 키워드가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첫 직장을 잡아주는 대한민국 취업 교과서!
취업 준비 기간을 단축시키는 24가지 ‘취업의 조건’
취업 준비생의 평균 입사지원 횟수 10.8회, 이중 서류전형 통과 횟수는 2.7번, 평균 취업 준비 기간 4년(여자)~8년(남자), 평균 대학 재학 기간 6년… 한 취업 포털사이트가 최근 3년 동안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지금 청춘들은 대학 입학 후 10여 년의 시간을 오로지 직장을 구하는 데 투자하고 있다. 다시 말해 누가 효율적인 취업 전략을 세워 첫 직장을 빨리 잡느냐가 20대의 성패를 결정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것이다.
취업 재수, 재취업 등 취업의 종류도 여러 가지이지만 이 책은 어떤 본보기도 없이 처음 취업에 도전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이미 수만 명의 멘티들을 거느리고 있는 여섯 명의 취업 멘토들은 장 별로 각각의 전문 영역을 나눠 독자가 성공적으로 첫 직장을 잡는 데 도움 받을 수 있는 24가지 항목을 제안한다. 매일 강의장에서 취업 준비생들의 고민과 마주하는 취업 강사들이 학생들과 기업의 채용 담당자들을 교육하고 멘토링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애 첫 취업에 성공하는 ‘취업의 조건’만을 정리한 것이다. 굳이 처음부터 끝까지 차례대로 읽지 않아도 좋다. 지금 가장 필요한 분야와 취약한 과정을 선택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회사가 뽑는 인재는 뭐가 다를까?”
적성부터 면접까지, 취업 준비생을 위한 최강 취업 강사 6인의 잡 멘토링
여섯 명의 저자들은 이 책에서 채용 현실과 취업 준비생들의 인식의 차이를 걱정하며 “취직하고 싶은 열망에 비해 잘못된 상식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는 일을 찾아주는 게 출간 의도”(최경희)라고 밝힌다. 제대로 된 정보를 분석하고 연습하면 누구나 회사가 원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면접 울렁증이 있는 독자에게는 “면접관이 던지는 질문 하나하나보다 전체적인 채용 과정의 흐름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김치성)고 조언한다. 또한 직무에 대해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지원하는 막무가내형 지원자들에게 “취업 전부터 일에 대한 이해가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입사 후 미래는 분명 크게 갈라질 것”(김동우)이라고 경고하면서 “면접관을 미래 상사라고 생각하면 회사가 원하는 첫인상도 만들 수 있다”(황희연)고 팁을 제시한다. 한편 “서류 전형까지 합격한 지원자의 경우 회사의 일정 기준에 부합하는 합격자로 걸러진 것이므로 이후부터는 적성과 직무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로 차별화를 꾀해야 할 것”(문창준)이라며 “인생이라는 장거리 경주에서 취업의 실패는 결코 좌절할 것이 아니다. 그럴수록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을 분석해야 할 것”(이태환)이라고 강조한다. 각 분야 최고의 강사진들이 자기분석부터 면접까지 최상의 취업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가 뽑는 인재는 만들어지는 것이다”
탈(脫)스펙 시대 회사가 원하는 인재로 거듭나는 취업 전략의 모든 것
지금 기업은 글로벌 저성장과 내수 침체 장기화를 겪으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스펙 초월 인재’를 원한다.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공기업까지 ‘스펙 초월 전형’을 도입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180여 개 기업이 ‘스펙 초월 인재’를 뽑을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첫 직장을 잡기 위해 스펙 쌓기에만 매진하던 취업 준비생들은 혼란기를 맞고 있다. 이 책에는 변화하는 취업 환경에서 경쟁하는 것 자체를 두려워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위로는 없다. 대신 당장 내일 입사 지원 서류를 작성하고, 면접장에서 전쟁을 치러야 할 구직자들이 실질적으로 써먹을 수 있는 노하우를 집약하여 탈스펙 시대를 넘어야 하는 청춘들에게 실제적인 취업의 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800여 명의 취업 준비생들에게 설문 조사하여, 가장 궁금한 질문 20가지를 추려 여섯 명의 저자가 각각 답안을 제시한 마지막 장 ‘취업 성공 연강’은, 상식이 파괴되고 정답이 없는 취업 현장에서 독자가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내 일’의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취업 준비생들이 미래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기본과 개념을 탑재하여 첫 직장을 잡는 데 이 책은 확실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 소개

문창준
27년간 삼성그룹 관계사와 일본계 회사에 재직하며 신입 사원을 선발하고 육성했다. 취업 준비생들의 궁금증을 실례에 접목하여 풀어내는 실무 맞춤형 취업 강의가 특기다. 산업공학과 인재개발교육의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의 다양한 소재를 접목하는 그의 강의는 이공계 전공 학생들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청년 취업 컨설팅 회사 잡아토즈(Job A toZ)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김치성
연평균 2만 명 이상의 학생을 대상으로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며 ‘가장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강사’, ‘상담받고 싶은 컨설턴트 1위’로 평가받고 있다. 기업 면접관 교육을 지도했던 노하우가 담긴 ‘면접 전략’ 특강과 ‘면접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은 면접 전에 반드시 들어야 하는 강의로 통한다.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인재개발교육을 전공하였으며 외국계 인사 컨설팅 기업인 아데코그룹코리아에서 대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회사의 채용 프로세스를 컨설팅했다. 제닉스취업솔루션 대표를 맡고 있다.

이태환
두려움을 강점으로 바꾸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취업 준비생들에게 ‘자신감 멘토’로 불리고 있다. 인사 담당자, 헤드헌터, 취업 컨설턴트, 기업면접관 교육 강사 등 다양한 실무 경력으로 다져진 취업·채용 분야 전문가이다. 취업 준비생이 올바른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회사가 채용 면접을 설계하여 우수한 인재를 뽑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에이프로잡솔루션 대표이다.

최경희
맹목적으로 대기업에 지원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주기 위해 전국 100여 대학에서 취업 및 진로 강의와 프로그램 기획을 담당하고 있다. 2009년부터 여성 포털 위민넷에서 국문 이력서 컨설팅을 맡고 있으며, 교육 컨설팅 회사 폴앤마크 이사를 거쳐 현재는 링크스타트 대표로 재직 중이다. 취업 정보 월간지 <캠퍼스 잡앤조이>에 ‘최경희의 토닥토닥 솔루션’ 칼럼을 연재하며 좀 더 건설적이고 행복한 20대를 보내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김동우
노동부 주최 2010년 대한민국 취업컨설팅대전 참가 컨설턴트 40인 중 개인 순위 1위, 종합 순위 2위에 올랐다. 스카우트 대학사업팀 팀장, 커리어 시니어 HR 컨설턴트, 노동부 취업지원관으로 일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MBA, 숙명여대, 서강대 등 200여 대학에서 이력서 컨설팅, 조직 감성, 인성 면접, 토론 면접 등의 강의를 진행하면서 100여 개의 취업 동아리에 성공 취업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이루다컨설팅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저서로는 <미스매칭>(공저)이 있다.

황희연
10년 동안 1만 시간 이상 강의한 경험을 토대로 면접과 프레젠테이션을 두려워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자기소개와 질의응답에 필요한 면접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전파하고 있다. BMW 공식 딜러 서비스센터 사외 교수, 코레일 KTX 승무본부 승무원 전문교육 서비스 마스터로 일했다. 고객 대응 기법, 고객 만족 경영 및 서비스 마인드 등을 강의하며 한국표준협회 출강 강사 중 최고의 강의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좋은교육컨설팅 대표이다.

목차

취업 성공 특강|청춘이여, 스펙의 굴레에서 벗어나라

1장. 준비된 신입은 질문을 놓치지 않는다
: 면접 스킬 업그레이드 | 김치성
취업의 조건 01 인재는 회사가 듣고 싶은 대답을 한다
취업의 조건 02 주목받는 자기소개에는 기준이 있다
취업의 조건 03 아는 대로 정확하게 회사에 관심을 드러내라
취업의 조건 04 일에 대한 질문을 받으면 절반은 성공이다
취업의 조건 05 면접장을 나가기 전 반전의 기회가 있다

2장. 첫 직장이 평생 진로를 좌우한다
: 업종별 직무 선택 | 김동우
취업의 조건 06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을 구분하면 천직이 보인다
취업의 조건 07 이제부터라도 전공에 자부심을 가져라
취업의 조건 08 경력 관리는 내 일을 준비하면서 시작한다
취업의 조건 09 시장을 정하고 사정을 꿰뚫어라

3장. 좋은 스펙도 잘 정리해야 경쟁력이 생긴다
: 입사 지원 서류 작성법 | 문창준
취업의 조건 10 인사담당자의 관점을 파악하라
취업의 조건 11 회사가 뽑는 이력서는 기본에 충실하다
취업의 조건 12 잘 쓴 자기소개서, 면접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4장. 정보의 바다에 일자리 보물 창고가 있다
: 채용 포털사이트 활용법 | 최경희
취업의 조건 13 열 헤드헌터 안 부러운 일자리 맞춤 정보를 찾아라
취업의 조건 14 인턴십부터 대기업까지 여러 경로를 개척하자
취업의 조건 15 온라인에서 지원하고 면접까지 직행하려면
취업의 조건 16 경력직 채용 정보에도 틈새가 있다

5장. 회사가 좋아하는 첫인상도 만들 수 있다
: 면접 이미지 메이킹 | 황희연
취업의 조건 17 면접관을 미래의 상사로 생각하라
취업의 조건 18 회사는 옷차림보다 내용이 궁금하다
취업의 조건 19 면접 연습은 말로 시작해서 말로 완성하자
취업의 조건 20 면접장에서는 회사의 가치관에 나를 맞추자
취업의 조건 21 단정하고 깔끔하게, 그 회사 사람처럼 꾸미자

6장. 준비 기간이 길어질수록 기본으로 돌아간다
: 자기분석 및 취업 전략 | 이태환
취업의 조건 22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을 파악하라
취업의 조건 23 정보는 수집보다 분석이 중요하다
취업의 조건 24 나부터 파악하고 회사를 고르자

취업 성공 연강| 내 일에 정답을 찾아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