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고침(F5)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본문 바로가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리디북스 전체분야



[체험판] 너 때문에 회사 가기 싫어 의 상세페이지

리디 info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책소개



* 체험판은 나의 타입을 알 수 있는 '개성 진단 테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
나에게 맞는 구체적인 진상 대처법을 알려 주다

이 책은 설명서다. 우선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대책과 방침을 제시하기 위해 먼저 나는 어떤 유형인지를 판별해야 한다고 충고한다. 진상과 맞서려면 먼저 내가 어떤 사고와 행동 패턴을 가진 사람인지 알아야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사람에게는 개개의 행동 특성이 있고 그 개성에 맞는 대책을 세우면 유리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내성적인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남에게 말을 걸라고 조언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다. 내성적인지 외향적인지에 따라 각각에 맞는 대책이 다르다. 그 포인트를 알면 진상에게 휘둘리지 않고 내 방식대로 잘 지낼 수 있다. 이 책에는 얍삽의 끝판왕 ‘민폐형’, 전형적 ‘밉상형’, 이해 불가 ‘사차원형’으로 우리가 알아야 할 모든 진상의 유형들을 제시하고 있다. 질문지 키트를 통해 총 4가지 자가 유형 중 자신이 어디에 속하는지를 알 수 있게 하고, 26가지로 분류한 진상 케이스에 맞는 구체적인 행동 방침을 제시하고 있다.


어느 직장에나 상종조차 하기 싫은 진상은 있게 마련
직장에서 원활한 인간관계를 하기 위한 꿀팁!


그 인간만 생각하면 오늘도 회사 가기가 끔찍한가?
더 이상 당하지만 말고 주도권을 내게로 가져오자!

오늘도 아침에 눈을 떠 회사 갈 생각을 하니 눈앞에 떠오르는 그 인간의 얼굴! 그 인간 때문에 회사생활이 너무 괴롭고 회사 가는 게 너무 끔직하다. 그렇다고 무작정 회사를 그만둘 수도 없다.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이 괴롭기만 한 이 상황. 언제까지 견뎌야 할까? 오늘은 어떻게 버텨야 하나?
더 이상 이런 고민을 하지 말자. 주도권을 내게로 가져오고 적마저도 내 편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는 핵심 노하우가 있다. 꼴 보기 싫은 직장 내 진상을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너 때문에 회사 가기 싫어》 이 책 안에 모든 해답이 들어 있다.

어느 시대든 어느 사회든 인간관계가 있는 곳에는 답답한 문제가 늘 따라다닌다. 어른, 아이를 막론하고 ‘인간관계’가 좋은지 나쁜지에 따라 인생까지 변한다. 그저 ‘인간관계’일 뿐이지만 그 ‘인간관계’가 인생을 좌우한다. ‘마음이 맞고’, ‘같이 있으면 편한’ 사람은 어딘지 모르게 나와 비슷하거나 공통된 특징을 갖고 있고, 반대로 ‘마음이 맞지 않고’, ‘같이 있으면 긴장하게 되는’ 사람은 나와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마음이 맞는 사람의 장점은 높게 평가하고 맞지 않는 사람의 장점은 아무리 좋은 점이라도 부정적으로 보여 낮게 평가하기 쉽다. 장점(강점)과 단점(약점)은 인간관계 안에서 정반대의 결과를 끌어낸다.
-여는글 중에서



저자 소개

고바야시 에치(小林?智)

조직 심리학자, 교육학 박사, 경제학 박사, 휴먼 사이언스 연구소 소장 겸 이사장.
1950년 출생으로 빈 대학교(University of Vienna) 대학원을 졸업했다. 플로리다 주립대학교(The Florida State University), 노스웨스턴 대학교(Northwestern University)의 연구자를 거쳐 몬트리올 대학교(University of Montreal) 국제 스트레스 연구소에서 한스 셀리에(Hans Selye, 1907~1982: 오스트리아 출신 생리학자) 박사 밑에서 ‘스트레스와 성격 특성’ 관련 연구에 종사했다. 미국 국방무성에서 스트레스 관리 연구원으로 활약했으며 귀국 후 FSS 이론(최적 조직 편성을 위한 개성 분석과 조직 편성법)을 제창했다. 《파워 스트레스 관리(パワ?ストレス?マネジメント)》, 《마인드 컨트롤(マインド?コントロ?ルのすすめ)》, 《직장 내 진상 대처법(職場の嫌いな人の取り扱い方法)》 외 다수의 저서가 있다.

고바야시 마아야(小林麻綾)
특정 비영리 활동 법인 휴먼 사이언스 연구소 이사. 조직 인사 감사 협회 인정 퍼스널 분석가이자 Self-Expanding Program(SEP) 공인 강사로 초등학생부터 노년층까지 폭 넓은 세대에게 개개인의 강인함을 살린 목표 달성법 ‘4줄 일기’를 전수하고 있다. 저서로는 《하루 10분 영어로 쓰는 4줄 일기(一日10分英語で書こう 4行日記)》 등이 있다.


옮긴이_ 조미량
광운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동경외국어전문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했다. 현재 일본에 거주하면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뇌를 살리는 5가지 비밀》, 《10시간에 끝내는 엄마표 초등 수학》, 《매일매일 표정 트레이닝》, 《하루 30초 걷기 다이어트》, 《허리 통증 잡는 하루 2분 공체조》, 《버리니 참 좋다》 등이 있다.

목차

여는글_어디에나 진상은 있게 마련!

서장_나부터 알고보자
개성 진단 테스트
A 타입
B 타입
C 타입
D 타입


리뷰

구매자 별점

3.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전체 별점 3.5

2 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리뷰 신고하기

신고하는 이유를 선택해주세요.

이 책을 구매한 분들의 선택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