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도미노 상세페이지

책 소개

<도미노> 일단 쓰러지기 시작한 도미노는
누구도 멈출 수 없다!

동호회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난생처음 도쿄에 상경한 71세 시골 할아버지.
1억 엔짜리 계약서를 가슴에 품고 전(?) 폭주족의 오토바이에 올라탄 48세 영업부장.
오늘도 엄마를 따라 매번 떨어지는 오디션을 보러 온 10세 소녀.
차기 회장 자리를 놓고 서로 추리력을 겨루는 미스터리 연구회 대학생들.
신작 영화 홍보를 위해 일본을 방문 중인 37세 할리우드 영화감독.
여자친구를 떼어 내기 위해 사촌 동생을 대동하고 나타한 34세 훈남 청년 실업가.
배신한 애인을 죽일 완전범죄를 꾸미는 29세 대기업 커리어우먼.
그리고 도쿄 역을 폭파시키려는 악질 테러리스트 일당 등등…….

정신없이 복잡한 금요일 퇴근시간 도쿄 역.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스물여덟 등장인물들이 한데 얽히고설키며
작은 해프닝은 수습 불가능한 대소동으로 발전해 가는데……!


지금까지의 온다 리쿠를 상상 말라!
온다 리쿠, 패닉 코미디의 여왕으로 등극하다!

온다 리쿠는 『밤의 피크닉』, 『삼월은 붉은 구렁을』 등으로 국내에도 이미 두터운 팬 층을 보유하고 있는 작가이다. 미스터리, 호러, 판타지, SF, 성장소설 등 다양한 장르에서 고루 재능을 선보이고 있는 온다 리쿠가 이번에는 장편소설 『도미노』로 패닉 코미디에 도전하면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낯선 이들에게는, 아니,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빠져나오기 힘든 복잡한 미로와 다름없는 드넓고 복잡한 도쿄 역. 『도미노』는 일본에서 가장 복잡한 곳이지만 타인에 대한 관심도는 가장 낮을지 모르는 장소 도쿄 역으로 일견 아무런 관계도 없어 보이는 사람들이 몰려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도미노』는 400페이지를 넘는 장편소설로, 주요 등장인물이 무려 스물여덟 명(자세히 말하자면 스물일곱 명과 한 마리)이나 되는데, 누구 하나 비중이 낮은 인물 없이 스물여덟 등장인물 모두가 주인공이나 마찬가지이다.
이는 자칫 작품의 몰입을 방해하는 작가의 무모한 시도로 보일 수도 있지만, 작가는 그런 우려를 말끔히 해소시키며 이야기를 풀어 간다. 등장인물 한 사람 한 사람의 개성이 뚜렷하기에, 그리고 각자가 지닌 사정 또한 너무도 흥미롭기에 독자는 작품을 읽는 동안 한 순간도 눈을 떼지 못한다.
이야기 초반에는 서로 전혀 관계없는 사람들 개개인의 일상이 병렬적으로 진행되어 간다. 그러다 별것 아닌 작은 해프닝이 스위치가 되어 아슬아슬하게 간격을 유지하던 완성된 도미노를 단번에 무너뜨린다.
종이봉투가 바뀌는 작은 해프닝으로 모든 등장인물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멋지게 하나로 연결되면서 수습 불가능한 대소동으로 발전해 가는 모습은, 실로 스릴 넘치고 속도감이 있어서 마치 제트코스터를 타는 기분을 독자에게 선사할 것이다.

온다 리쿠는 여느 작가들이 쉽게 시도하지 못하는, 최다의 주인공을 작품에 등장시키는 무모한 도전을 했다. 하지만 그 우려를 깨끗이 불식시키며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작품 『도미노』를 완성시켰기에 최고의 작가 자리에 오른 듯싶다.


독자평

온다 리쿠의 작품 중에서 나는 『도미노』가 가장 좋다 ★★★★★
앞으로 어떻게 될까? 페이지를 넘기는 손이 멈추지 않는다 ★★★★★
웃음이 멎지 않는 양질의 엔터테인먼트 ★★★★★
영화화됐으면 하는 소설 넘버원 ★★★★★


출판사 서평

<본문 중에서>

반딧불이가 날고 있다. 수없이 많은 반딧불이가 너울너울 춤춘다. 어쩐지 보통 반딧불이보다 붉은 반딧불이다.
반딧불이는 조금 더 푸르스름한 색깔 아니었나?
하지만 분명히 붉은 빛이 수없이 날아다니고 있다.
이 소리는 뭘까. 어딘가에서 들어본 것 같은 소리다. 반딧불이 우는 소리는 아니겠지. 왠지 무척 그리운 소리다. 졸음을 부르는 것 같으면서도 심란하게 만드는 소리다.
내가 지금 뭘 하고 있었지?
누카가 요시히토는 갑자기 현실로 돌아왔다.
내가, 내가 뭘 하고 있는 거지? 맞아, 비 때문에 전차가 멈췄어. 그리고 누군가가 오토바이로 데리러 왔고.
스위치를 누른 듯 머리가 번쩍 뜨인다.
그와 동시에 윙윙대는 바람과 유선형으로 이루어진 풍경 속에서 자신이 무서운 속도로 이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음의 홍수.
조금 전까지 흠뻑 젖어 있었는데 어느 샌가 온몸은 버석버석했다. 수분이 바람에 날아갔나 보다.
아니, 뭔가 이상하다. 이 위화감은 뭐지? 이 소리는 뭐지? 조금 전 꿈에서 본 반딧불이는?
요시히토는 뻣뻣하게 굳은 목을 살짝 움직였다.
그러자 반딧불이가 보였다. 수많은 붉은 반딧불이. 허허. 아직도 꿈을 꾸고 있는 건가.
아니, 잠깐만. 저건 반딧불이가 아니다. 빛이다. 조명이라 하기엔 모양이 이상한데?
다음 순간, 요시히토는 또다시 온몸이 얼어붙는 것을 느꼈다. 아니, 얼어붙는다는 표현은 어울리지 않는다. 화석이 되어 버린 심정이었다.
곧이어 온몸에서 식은땀이 났다.
그의 눈에 들어온 것은 백미러에 비친 수많은 경찰차였다. 조금 전부터 그가 무의식중에 위화감을 느끼고 있던 소리는 무서운 기세로 뒤쫓아 오는 경찰차의 사이렌 소리였던 것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 오토바이를 뒤쫓고 있는 것 같았다. 풍경조차 보이지 않는, 눈도 제대로 뜰 수 없는 무시무시한 속도로 달리고 있으니 당연한 건가. 게다가 아까부터 한 번도 정차한 기억이 없다. 그렇다는 건…….


저자 프로필

온다 리쿠 Onda Riku

  • 국적 일본
  • 출생 1964년 10월 25일
  • 학력 와세다대학 교육학 학사
  • 데뷔 1991년 소설 '여섯 번째 사요코'
  • 수상 2007년 제20회 야마모토 슈고로상
    2006년 일본추리작가협회상
    2005년 제26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상
    2005년 제2회 서점대상

2015.01.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온다 리쿠

저자 온다 리쿠(恩田陸)는 1964년 미야기 현 출생. 와세다 대학 졸업.
1992년 일본 판타지노벨대상 최종 후보작이 된 『여섯 번째 사요코』로 작가로 데뷔. 이 작품은 2000년 TV 드라마로 만들어지기도 한다. 2005년에는 『밤의 피크닉』으로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 신인상과 서점대상을 함께 거머쥔다. 그리고 『책의 잡지』가 선정하는 2004년도 베스트10에도 선정된다. 2006년 『유지니아』로 일본 추리작가협회상 장편 및 연작 단편집 부분 수상. 2007년에는 『호텔 정원에서 생긴 일』로 야마모토 슈고로 상을 수상한다.
호러, SF, 미스터리,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에서 고루 재능을 발휘하고 있는 작가로, 그 밖의 작품으로는 『삼월은 붉은 구렁을』, 『네버랜드』, 『목요조곡』, 『초콜릿 코스모스』, 『어제의 세계』, 『나비』 등이 있다.



최고은

역자 최고은은 대학에서 일본사와 정치를 전공하였다. 현재 대학원에서 일본 대중문화에 관한 공부를 하고 있으며 전문 번역가로도 활동 중이다. 본격 미스터리 팬으로, 앞으로도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좋은 작품들을 소개하려 한다. 옮긴 책으로 『인사이트 밀』, 『절규성 살인사건』, 『46번째 밀실』, 『인형, 탐정이 되다』, 『소풍버스 납치사건』 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