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내 나이가 나를 안아주었습니다 상세페이지

책 소개

<내 나이가 나를 안아주었습니다> 전 KBS 9시 뉴스 앵커 신은경 아나운서가 들려주는
나이 들수록 멋지게 살아가는 법!

전 KBS 9시 뉴스 앵커로 유명한 신은경 아나운서가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나이 들수록 멋지게 살아가는 법’을 들려준다. 평균수명이 늘고 사회변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중년 이후의 삶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그러나 오래 사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100세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는 무작정 노화를 막으려는 ‘안티에이징Antiaging’보다는 우아하게 나이 들어가는 ‘Gracefully aging’이 더욱 중요해졌다.
나이 들어가는 일은 매뉴얼대로 되는 것이 아니기에 가장 나답게 삶을 살아가는 것이 정답이다. 우리 인생은 삶에 대한 태도도 환경도 제각각이며, 건강도, 재정도, 가족관계도, 일을 하고 그만두는 시기도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내 나이가 나를 안아주었습니다》는 나이 듦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인 만큼, 어떤 상황에서도 자기중심을 잃지 않고 나다움을 지키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혜와 용기를 북돋워주는 이야기들을 담았다. 20대 30대 그리고 40대에도 나무의 나이테처럼 나이는 나와 함께했고, 나를 안아주고 있었음을 돌아보게 해준다.


출판사 서평

나의 나이를 사랑해주며 나답게 나이 드는 법
“이른 나이도 늦은 나이도 없습니다”

삶은 한 번뿐인데, 우리 사는 모습은 참으로 각양각색이다. 어차피 나이 드는 것은 모두 예외 없이 가야 하는 길이지만 어떻게 늙어가느냐는 각자의 선택이다. 너무 위대하고 훌륭하게 산 사람들의 인생은 우리 같은 보통사람에겐 따라 하기도 부담스럽지만, 나의 속도대로 차근차근 걸어가는 이 삶도 잘했다 칭찬받는 삶으로서 충분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나답게 나이 들어가는 것, 그것으로 충분히 행복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1장에서는 ‘젊음보다 빛날 특별한 당신에게’ 파이팅을 외쳐주는 마음을 담았다. 인생후반전을 승리로 이끌고 싶은 멋진 당신에게 하프타임을 어떻게 보내는 것이 좋을지 조심스레 제안하고 그분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한다.
2장에서는 아주 개인적인 저자의 이야기들을 꺼내놓았다. 가족과 소통과 인간관계라는 주제를 통해 언제나 밝은 편에 서 있는 우리 인생이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전한다.
마지막으로 3장에서는 뉴스 앵커로, 저널리즘을 강의하는 교수로서 바라보는 이 사회의 여러 가지 이슈를 생각해보았다. 특히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동시대인들이 마주하는 사회현상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기를 해보았다. 그리고 ‘이른 나이도 늦은 나이도 없다’는 자신감으로 젊은이도 장년도 모두 힘을 내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기를 바라는 글을 담았다.

내 인생의 하프타임, 바로 지금이다

공영방송 아나운서로 활동하던 전성기에 국민들에게 신뢰감과 무한한 사랑을 얻은 저자는 이제는 직업으로의 방송인이 아니라 봉사와 사명으로 하는 방송을 하고, 말하기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동기부여 강연과 저널리즘을 강의하는 교수로 제2의 이력을 이어가고 있다. 그 과정에서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인생계획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고민한 내용을 이 책에 담아냈다.
지금 내 나이가 몇인지와 상관없이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각자의 ‘후반전 인생’을 잘 계획해야 한다. 이때 꼭 필요한 것이 후반전 멋진 인생을 위해 전략을 짜는 하프타임을 갖는 것이다. 100세시대라고 해서 50세까지 기다릴 일이 아니다. 기대수명 70세라고 35세에 하는 것이 아니고, 이제 100세시대가 됐다고 50세까지 기다려서 하는 것이 아니다. 20대도, 70대도 하프타임 할 수 있으며, 깨달은 바로 그때 하는 것이다.
서른에도 마흔에도 바삐 내달리던 걸음을 잠시 멈추고 땀도 닦고 전략적 하프타임을 가져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내가 누구인지, 나의 삶의 목적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걸 깨닫고 난 후 후반전 삶에서 나는 무엇을 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물론 이를수록 이득이다.
《내 나이가 나를 안아주었습니다》를 통해 인생의 후반전은 속도도 중요하지만 무엇을 위해 어디로 달려갈지 방향성을 꼭 짚어보아야 하며, 나는 그것을 위해 충분한 사람인지 돌아보고 큰 꿈을 꾸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올해는 당신의 생애 최고의 해가 될 것입니다!

해가 바뀌면 사람들은 새해 달력을 걸어놓고, 새해 수첩을 마련하고, 신년 계획을 세운다. 한 해의 마지막 날 자정을 앞두고 카운트다운을 하며 새해를 맞기도 하고, 어제의 태양과 새해 첫날의 태양이 조금도 다르지 않지만 새해 해맞이를 하러 산과 바다로 향하기도 한다. 새해를 맞이하는 방식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자신만의 방식으로 무언가를 소망하고 다짐하는 이유는 아마도 나이 한 살 더 먹는 일이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내 삶에 ‘리셋reset’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지나간 날들은 잊고 새롭게 ‘다시re 시도set’ 단추를 눌러 열정과 희망과 자신감으로 내 삶을 초기화한다면 올해는 당신의 생애 최고의 해가 될 것이라고 응원해준다.

“우리는 늙었기 때문에 놀 수 없어진 게 아니라 놀지 않다 보니 늙어가고 있었다. 그러나 즐길 것을 즐길 줄 알고, 아직도 꿈을 꾸고 있고,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고, 아직도 사랑을 찾고 있다면 청년이다.
해가 바뀔 때마다, 아니 새로운 달을 맞을 때, 혹은 하루 해가 밝을 때마다 새로운 마음으로 내 인생을 리셋 해보기로 하자.
‘오늘은 당신의 생애 가장 멋진 날이 될 것입니다’라고 외치면서 말이다.”
- <올해는 당신의 생애 최고의 해가 될 것입니다>(본문 53쪽) 중에서


저자 소개

진명여고와 성신여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한 뒤, 한국외국어대 통역대학원(석사)과 영국 웨일즈 대학 언론대학원(언론학 석사?박사)에서 공부했다.
1981년 KBS 8기 아나운서로 선발되어 방송활동을 시작했다. 3개월 연수 후 곧바로 KBS 9시 뉴스 앵커로 발탁되어 12년 동안 뉴스를 진행했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선정된 KBS 특집 생방송 <이산가족을 찾습니다>를 진행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88서울올림픽 메인 앵커와 CTS-TV <7000 미라클> 앵커로 활약했다.
이후 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부 교수와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겸임교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9시 뉴스를 기다리며》, 《홀리 스피치》, 《신은경의 차차차》 등이 있다.

‘지혜롭고 올바른 말하기를 연구하여, 강연과 집필과 방송을 통해 이 땅의 청소년, 청년, 여성, 직장인 등 많은 사람에게 전달하여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싶다’는 자신의 ‘인생사명선언’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며, 나날이 계속 성장하는 삶을 일궈나가고 있다.

목차

저자 서문_나날이 계속 성장하는 인생을 위하여ㆍ4

1장_젊음보다 빛날 특별한 당신에게
나답게 나이 드는 법ㆍ15
애프터 하프타임ㆍ20
왕년의 나를 버리면……ㆍ26
제2의 이력ㆍ31
시계를 거꾸로 돌리며 사는 법ㆍ36
나이가 들수록 웃어야 하는 이유ㆍ41
행복한 호모 헌드레드의 삶ㆍ46
올해는 당신의 생애 최고의 해가 될 것입니다ㆍ50
은퇴자들이여 차차차 하세요ㆍ54
장수 비결ㆍ58
의존하지 않고 살아가는 근사함ㆍ65
조금 더 웃고 조금 더 걷자ㆍ71
훌쩍 떠나기ㆍ76
복잡하지 않게, 홀가분하게ㆍ80
60세 인생 가장 빛나는 시절ㆍ84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은가ㆍ 네 입의 말을 바꾸라!ㆍ88

2장_오늘도 나는 참 좋습니다
나이 들어서 눈이 더 밝아지는 법ㆍ99
소통의 전제조건은 경청ㆍ104
내 인생을 바꾼 귀한 말 한마디ㆍ111
분단 70년째에 소망하는, 이산가족찾기ㆍ116
은퇴 후 아내 이해하기ㆍ120
뒷모습 단장하기ㆍ124
너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잘하는 아이야ㆍ128
새로운 시작ㆍ133
가족장학제도를 만들자ㆍ138
마음속의 가족은 영원하다ㆍ143
50대 은퇴하는 동생에게ㆍ147
내가 생각하는 노인은ㆍㆍ151
나도 늙어보긴 처음이야ㆍ156
좋은 습관ㆍ160
나에게는 안 해가 있다ㆍ164
100가지 감사ㆍ170

3장_이른 나이도 늦은 나이도 없습니다
영원히 살 것처럼 꿈꾸고 내일 떠날 것처럼 사랑하라ㆍ177
당신은 영원히 서른두 살이에요ㆍ183
흰 머리카락이 오히려 아름다운 사람ㆍ188
나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할머니가 되고 싶다ㆍ192
쉬면 녹슨다ㆍ198
100세시대를 살아가는 장수 비결ㆍ203
아름다움의 가치ㆍ210
카터 대통령의 목적이 이끄는 삶ㆍ214
나이 듦에 대한 배려ㆍ219
103세 구당 선생님ㆍ224
난 젊어봤다. 넌 늙어봤냐?ㆍ229
삶을 언플러그하라ㆍ234
나이 든다는 것, 인생의 황금기ㆍ240

에필로그ㆍ245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