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크리스마스 캐럴 상세페이지

책 소개

<크리스마스 캐럴> “어릴 때 읽고 성인이 되어 또 읽는 영원한 꿈의 세계”
에오스 클래식EOS Classic 『크리스마스 캐럴』

이 시대 진정한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겨주는 값진 고전
가장 따뜻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 선물


19세기 이후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가 찰스 디킨스의 명작 『크리스마스 캐럴』이 <에오스 클래식> 아홉 번째 책으로 현대문학에서 출간되었다. <에오스 클래식>은 어린 시절 꿈과 영감의 원천이 되어주었고, 전 세계의 문학, 나아가 문화 전반에 영향을 끼친 세계 최고의 고전 명작들을 엄선해 새로운 완역본으로 현대문학에서 야심차게 내놓는 세계문학 시리즈다. 초판본과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해당 작품의 역사적, 문화적 의의를 깊이 탐색한 각 고전들의 기념비적 판본인 <주석 달린 시리즈>를 텍스트로 삼은 <에오스 시리즈>는 수백, 수천 개의 주석을 참고하여 우리말로 옮긴 만큼 원전이 전하는 가장 정확한 의미와 생생한 감동을 만날 수 있다. 지금껏 반복되고 답습되었던 번역상의 오류를 바로잡은 것은 물론이다. 이 시리즈는 범람하는 세계문학전집 가운데서도 제대로 된 완역본을 원하는 독자는 물론, 어린이, 학생, 교사, 부모, 나아가 고전 읽기를 다시 시도하는 모든 이들에게 가장 충실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크리스마스 캐럴』은 작가가 가장 사랑했던 작품으로, ‘크리스마스에 바친 환희의 송가’ ‘성서 다음으로 값진 교과서’ 등의 호평을 받으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고전이다. 미국의 아동문학 분야 권위자로 특히 빅토리아 시대의 동화에 정통한 마이클 패트릭 히언이 연구해 덧붙인 350여 개 주석을 참고하여 번역한 만큼 원전이 품고 있는 가장 정확하고 생생한 감동을 전한다. 출간된 지 160여 년이 지난 지금에도 이 책이 전하는 메시지는 여전히 유효하며, 이 책은 독자를 사랑과 나눔에 대한 진지한 성찰로 인도할 것이다.


크리스마스 하면 전 세계인들이 떠올리는 독보적인 고전
사회적 구원에 대한 유머러스하면서도 진지한 우화


1843년 12월 19일, 세계문학사에 길이 남을 명작이 출간되었다. 구두쇠 스크루지가 크리스마스 전날 꿈속에서 유령들과 함께 과거, 현재, 미래를 여행하면서 마침내 자신의 과오를 깨닫고 자비로운 사람으로 거듭난다는 이야기 『크리스마스 캐럴』이다. 찰스 디킨스의 이 전설적인 유령 이야기는 작품이 발표된 이래 크리스마스 신화 속에 확실히 자리 잡아, 크리스마스 케이크나 크리스마스트리 못지않게 크리스마스 시즌에 빠질 수 없는 요소가 되었다.

사회개혁주의자였던 찰스 디킨스는 『크리스마스 캐럴』에 그가 오랫동안 고착해온 ‘사회적 불평등과 빈곤’이라는 주제를 담아냈다. 크리스마스가 “다른 어떤 계절보다도 결핍이 무엇이며 풍요가 어떤 것인지를 가장 뼈저리게 절감”하는 때이기 때문이다. 디킨스는 주인공 스크루지가 구원받기까지 그의 머리와 가슴속에서 일어나는 은밀한 내적 작용을 세밀히 추적했다. 스

크루지는 19세기 사업가 및 경제학자가 대변하는 물질적 사리사욕과 인간 복지에 대한 무관심의 화신이며, 그의 개심은 디킨스가 뜻을 두고 노력했던 사회의 심성 개조의 상징이다. 디킨스는 선한 행위의 가치를 믿었으며, 크리스마스를 종교적으로 존중하는 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크리스마스가 “친절, 용서, 나눔, 즐거움의 절기이고, 1년이라는 긴 시간 중에서 남녀노소 모두 꽉꽉 닫힌 마음들을 자유롭게 열어놓겠다고 합의하는 때”라는 자신만의 ‘크리스마스 철학’을 통해 근본적인 휴머니즘을 뿌리내리고자 했다.

160여 년이 지났지만 이 고전이 여전히 사랑받는 이유는 바로 작품에 담긴 ‘크리스마스 정신’ 때문이다. 이 계절의 구원과 연민의 감성들은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럴』 덕분에 살아남았으며, 이 작품을 통해 그가 문학사에 기여한 바는 앞으로도 유일하고 영원할 것이다.


★ 『크리스마스 캐럴』에 대한 헌사★

디킨스의 소설을 읽을 때는 경련이 이는 웃음을 터뜨리지 않기 위해 얼음장 같은 가슴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 오스카 와일드

아주 만족스러운 독서였다. 크리스마스의 선의를 흡족하게 가득 담은 책이다.
- 토머스 칼라일

국가적 이익이고 책을 읽는 모든 남녀에게 개인적으로 푸근함을 가져다주는데도, 이런 책에 대해 반대하는 의견을 어떻게 수용할 수 있겠는가? - 윌리엄 메이크피스 새커리

사무원 크래칫과 꼬마 팀에 대한 정교한 장면들이 참 좋았고, 그런 면 때문에 이 작가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느낀다. - 엘리자베스 배릿 브라우닝

이야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집으로 향하는 행복한 사람처럼 노래한다. 이 작품은 첫 마디부터 시적이고 음악적이다. 엄밀한 의미에서 크리스마스 캐럴인 것이다. - G. K. 체스터턴

이 반가운 작품에는 인류의 가장 미천하고 가장 외로운 자들을 향한 선한 심성과 선한 의지가 넘쳐난다. - 윌리엄 컬런 브라이언트


저자 프로필

찰스 디킨스 Charles Dickens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12년 2월 7일 - 1870년 6월 9일
  • 데뷔 1836년 문학 '보즈의 스케치'

2014.10.2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 찰스 디킨스Charles Dickens

빅토리아 시대에 활동한 영국 소설가. 1812년에 태어났다. 사립학교에서 잠시 교육을 받았지만 아버지가 빚으로 수감되어 열두 살 때 런던의 한 구두약 공장에서 하루 열 시간 동안 일해야만 했다. 이때 직접 겪은 빈민층의 삶이 후일 작품의 토대가 되었다. 소년 시절부터 고전을 읽음으로써 문학에 눈을 떴으며, 기자 생활을 하며 많은 여행을 한 덕분에 넓은 식견을 갖출 수 있었다. 빅토리아 시대의 사회 빈곤, 부조리한 사회 계급, 그리고 열악한 노동 환경에 대한 신랄한 비평을 마다하지 않았다.
1833년 잡지에 투고한 단편이 실리면서 작가 활동을 시작하였고, 1836년 단편집 『보즈의 스케치』가 출간되었다. 곧이어 발표한 고아 소년 이야기 『올리버 트위스트』로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작가로서 자리매김했다. 이 밖에 그의 작품으로 자전적 요소가 짙은 『데이비드 코퍼필드』 『막대한 유산』 등을 비롯 『크리스마스 캐럴』 『두 도시의 이야기』 등이 있다.
1870년 빅토리아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수여받았으나 이를 거부했으며, 같은 해에 죽어 문인 최고의 명예인 웨스트민스터 대성당에 안장되었다.

옮긴이: 윤혜준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영문과 교수 겸 언더우드대학 비교문학문화과 교수.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 학사, 서울대학교 영문과 석사, 뉴욕 주립대학교 영문학 박사, 단국대학교 영문과 교수,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 교수, 한국영어영문학회 이사, 케임브리지대학교, 런던대학교 방문학자를 역임하였다. 국내 최고의 찰스 디킨스 전공자이며, 영어영문학 관련 논문과 저서 외에 장편소설 『비발디풍 어머니』 『우르비노의 비너스』, 시집 『청담동의 페트라르카』가 있고, 옮긴 책으로 『올리버 트위스트』 『로빈슨 크루소』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첫째 마당 말리의 유령
둘째 마당 세 정령 중 첫 번째
셋째 마당 세 정령 중 두 번째
넷째 마당 마지막 정령
다섯째 마당 이야기의 결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에오스 클래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