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사다리 정치 상세페이지

사다리 정치작품 소개

<사다리 정치> 정치부 기자에서 국회의원, 청와대 정무수석, 그리고 국회사무총장이 되기까지, 『사다리 정치』는 정진석의 정치 비전을 담은 책이다. 고려대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했으며, 한국일보에서 정치부 기자로 15년, 정치에 입문하여 15년까지, 30여 년을 오직 정치에만 골몰해온 충청도 사나이 정진석. 무엇보다 편 가르기 싫어하는 ‘통섭의 달인’이라 평가 받는 그가 정치를 보고, 하고, 이끌고, 지원해왔던 그 귀한 경험과 통찰들을 털어 놓는다. 또한 이 책에서는 그동안 널리 알려져 있지 않았던 정진석의 따뜻한 인간적인 면모까지 엿볼 수 있다.


출판사 서평

편 가르기 싫어하는 ‘통섭의 달인’
정진석의 정치 비전을 읽다
정치부 기자에서 국회의원, 청와대 정무수석, 그리고 국회사무총장이 되기까지, 『사다리 정치』는 정진석의 정치 비전을 담은 책이다. 고려대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했으며, 한국일보에서 정치부 기자로 15년, 정치에 입문하여 15년까지, 30여 년을 오직 정치에만 골몰해온 충청도 사나이 정진석. 무엇보다 편 가르기 싫어하는 ‘통섭의 달인’이라 평가 받는 그가 정치를 보고, 하고, 이끌고, 지원해왔던 그 귀한 경험과 통찰들을 털어 놓는다. 또한 이 책에서는 그동안 널리 알려져 있지 않았던 정진석의 따뜻한 인간적인 면모까지 엿볼 수 있다.

“정치는 위와 아래를, 오른쪽과 왼쪽을,
지방과 서울을, 과거와 미래를 잇는 것이다.”
기자 시절 네 번의 백상 기자대상과 두 번의 한국기자협회 기자상을 받을 정도로 우수했던 정진석. 그는 정치에 입문해서도 한결같이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인정받아 왔다. 국회의원 시절 의정활동 부문에서 국회의원 대상을 받고, 국감 베스트 의원으로도 여러 차례 선정되기도 했으며, 국회사무총장으로서도 언제나 솔선수범하며 국회사무처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냈다.
이 책에는 그가 진정한 정치인으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함께 했던 이들과의 각별한 인연과 숨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청와대 정무수석 시절 박근혜 대통령과의 일화, 정치 스승 김종필 총재와의 인연, 강창희 국회의장과 함께 나눈 열정, 6선 의원이었던 아버지로부터 받았던 가르침, 성김 주한미국대사와의 오래된 우정 등을 통해, 그는 자신이 얻은 귀중한 깨달음을 나누고자 한다.


저자 프로필

정진석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0년 9월 4일
  • 학력 2011년 공주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명예박사
    1985년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
  • 경력 2014년 국회 사무처 사무총장
    2012년 국회 의장비서실 의장비서실장
    2012년 새누리당 서울시당 중구 당협위원장
    2011년 대통령실 정무수석비서관
    정보위원회 위원장
    국회규제개혁특별위원회 위워장
    제18대 한나라당 국회의원
    계룡장학회 이사장
    한-페루 의원 친선협회 회장
    한일의원연맹 21세기위원회 위원장
  • 링크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

2015.01.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960년 충남 공주 출신으로 내무부 공직자였던 아버지를 따라 전국방방곡곡을 누비며 자랐다. 성동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일보 기자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었다. 15년의 기자생활동안 역사의 현장을 누비며 공정하고 균형잡힌 기사를 쓰려고 노력했고, 네 번의 백상 기자대상과 두 번의 한국기자협회 기자상을 받았다.
1999년, 김종필 총재의 특보로 정치에 입문하여 이듬해 16대 총선에서 충남 공주·연기지역 국회의원(자민련)으로 당선되었다. 2005년 무소속으로 재선에 성공한 뒤 충청인의 염원을 담은 국민중심당을 창당하여 당 최고위원과 원내대표를 지냈다.
17대 대선에서 우파정권의 창출을 위해 백의종군했고, 이후 한나라당 비례대표로 제18대 국회에 입성했다. 3선의 국회의원을 지내는 동안 세종시의 순조로운 건설과 과학밸트 유치 등 충청권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았다.
2010년 국회 정보위원회 위원장직을 수행하던 중 이명박 정부의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으로 임명되었다. 재임 중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의 면담을 성사시키며 당내 안정화와 정권 재창출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2012년 제 19대 국회에서 강창희 국회의장의 비서실장으로 일하다 2013년부터 국회사무총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_ 온전해지는데 걸린 시간, 2만 일
1. 대통령님, 정권재창출하겠습니다_정무수석, 나의 시대적 임무
2. 선제대응 위해 먼저 개혁하다_국회사무총장, 나의 시대적 책임
3. 시작부터 지금까지 따라 걷다_나의 정치 스승, 김종필
4. 도움 요청은 나의 배움 기회였다_강창희 의장의 열정
5. 편지는 자식교육의 사다리였다_나의 성장기 사연들
6. 아들로서 사위로서 늘 부족했으나_나의 지난 이야기
에필로그_ 충청에 대운이 오고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