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전원 교향악 상세페이지


책 소개

<전원 교향악> "저의 사랑이 비록
인간의 눈에는 죄짓는 일처럼 보일지라도
당신에게는 경건하게 보인다고 말씀해 주세요."


전에 율법을 깨닫지 못했을 때에는 내가 살았더니 계명이 이르매 죄는 살아나고 나는 죽었노라.
(「로마서」7장 9절)

앙드레 지드의 이 작품은 아름답지만 슬프고, 순수하면서도 부정한,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이야기다. 평생 심미적이고도 도덕적인 글쓰기를 했던 지드는 이 서정적인 사랑 이야기를 통해 자기애에 빠진 이기적이고 정직하지 못한 인간들의 자기기만적인 모습을 비판적으로 그리고자 했다.
귀머거리 노파의 임종을 지키러 갔던 목사는 그 집에서 하나뿐인 혈육을 잃고 오갈 데 없어진 눈먼 소녀 제르트뤼드를 자신의 집으로 데려간다. 노파의 집에서 방치 상태로 자라나 눈이 안 보일 뿐만 아니라 말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그녀를 온 마음을 다해 가르치고 돌보아 주던 목사는 앞이 보이지 않는 그녀에게 세상을 베토벤의 「전원 교향곡」처럼 명랑한 새들의 노랫소리와 기쁨과 즐거움 가득한, 아름답기만 한 것으로 묘사한다. 그리고 동정심과 의무감에서 시작한 자신의 감정이 사랑이라는 것을 조금씩 깨달아가지만 모든 것을 기독교적인 이타주의와 애덕으로 포장함으로써 자신의 부정함에 눈감아 버린다. 하지만 제르트뤼드가 시력을 되찾는 순간, 자신이 사랑이라 믿어왔던 것의 진실과, 결코 아름답지만은 않은 이 세상의 모습에 그들만의 평화롭고 아름다웠던 교향악은 그 연주를 끝마치고 만다.


저자 프로필

앙드레 지드 Andre Gide

  • 국적 프랑스
  • 출생-사망 1869년 11월 22일 - 1951년 2월 19일
  • 학력 1947년 옥스퍼드대학교 문학 명예박사
  • 경력 1907년 문학평론지 누벨 르뷔 프랑세즈 창간
    1896년 프랑스 노르망디 라로크 자치구 시장
  • 데뷔 1891년 소설 '앙드레 발테르의 수기'
  • 수상 1947년 노벨문학상

2014.11.2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앙드레 지드
Andre Gide
1869년 파리 대학 법학과 교수인 아버지 폴 지드와 루앙 출신의 어머니 쥘리에트 롱도의 외아들로 태어났다. 폴 지드는 프랑스 남부 도시인 위제스 출신의 위그노였으며, 쥘리에트 롱도는 가톨릭에서 신교로 개종한 지 몇 세대 안 된 부르주아 가문 출신이었다. 지드는 파리의 알자시엔 학교에 입학했으나 신경 발작으로 인한 건강 악화로 자주 학업을 중단했다. 1880년에 아버지가 사망하자 주로 집 안에서 어머니와 가정교사로부터 엄격한 청교도식 교육을 받으며 성장했다. 문학과 음악에 몰두했던 지드는 처음에는 수필로 시작해서 시, 전기, 소설, 희곡, 비평, 회상록, 번역에 이르기까지 발을 넓혀 갔다.
1891년에 사촌 누이 마들렌 롱도에 대한 열띤 사랑의 표현을 담은 자전적인 작품 『앙드레 왈테르의 수기』를 발표하며 문단에 등장했으며, 한동안 시인 말라르메가 이끄는 프랑스 상징주의 운동의 중심지 ‘화요회’에 참여하면서 상징주의 미학 이론의 영향을 받은 『나르시스 단장』(1891), 『위리앵의 여행』(1893) 등을 발표한다.
1893년에는 엄격한 청교도식 교육이 강요하는 제약들에 불만을 품고 북아프리카 여행길에 올랐으며, 1895년 10월에 마들렌과 결혼한다. 1896년 노르망디 라로크 자치구의 시장이 되었다. 1908년에는 자크 코포, 장 슐룅베르제와 함께 《N.R.F》를 창간하여 프랑스 문단에 상당한 자극을 주었다. 이 잡지를 통해 알랭 푸르니에, 폴 발레리, 생텍쥐페리 등이 등단하기도 했다.
대표작으로 『지상의 양식』(1897), 『배덕자』(1902), 『좁은 문』(1909), 『교황청의 지하도』(1914), 『전원 교향악』(1919), 『한 알의 밀이 죽지 않는다면』(1926)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아프리카를 여행하면서 자신이 목격한 제국주의의 횡포를 비판하는 『콩고 여행』(1927)을 발표하기도 했다. 그는 공산주의에 우호적이었지만 소련을 방문한 후 크게 실망하여 그에 대한 환멸감을 담은 『소련에서 돌아와』(1936)를 출간했다.
1947년에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그 이듬해에 옥스퍼드 대학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받았다. 1951년 2월 19일 파리의 자택에서 83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역자 - 김중현
한국외대 불어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프랑스 낭시 2대학에서 불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건국대 인문과학연구소 연구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발자크-작가와 작품세계』, 『발자크 연구』등이, 옮긴 책으로 『앙드레 지드의 콩고 여행』, 『에밀』, 『고독한 산책자의 몽상』등이 있다.

목차

내면 일기Ⅰ
내면 일기Ⅱ
작품해설 / 아름다운 사랑 그 이면에 감추어진 인간의 진실에 관하여
작가 연보
옮긴이 주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펭귄 클래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