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에마 상세페이지

책 소개

<에마> “영국 소설의 위대한 전통은 제인 오스틴에서 비로소 시작된다.”- F. R. 리비스

[옵서버]가 꼽은 ‘인류 역사상 가장 훌륭한 책’
BBC [빅리드] ‘영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소설 100편’

영국 BBC가 조사한 ‘지난 천 년간 최고의 문학가’에서 셰익스피어에 이어 2위에 오를 만큼 영국인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인 오스틴. 영국 문학평론가 F. R. 리비스는 저서 『위대한 전통The Great Tradition』에서 오스틴을 ‘영문학 사상 가장 위대한 작가’라고 칭한 바 있다. 영국 소설의 전통을 세운 제인 오스틴의 대표적인 로맨스 소설이자 심리 묘사가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는 『에마Emma』(1815)가 커버 디자인을 새로이 단장한 펭귄클래식 블랙 에디션으로 출간되었다.

이 소설의 주인공 에마는 유복한 가정에서 부족함 없이 자라 밝고 명랑하지만 자기중심적이며 철이 없다. 사랑이나 결혼 따위는 필요 없다는 독신주의자 그녀가 가장 즐거워하는 것은 다름 아닌 다른 사람의 결혼을 주선하는 일. 하지만 중매는 번번이 어긋나며 엉뚱한 결과만을 낳는다. 우여곡절 끝에 에마는 자신의 언행이 오만이자 독선이었다는 것을 깨닫고, 자기기만에서 벗어나 스스로의 감정을 오롯이 마주할 기회를 얻는다.

제인 오스틴은 에마라는 한 여인이 ‘자기 인식’에 이르는 성숙의 과정을 ‘결혼과 사랑’이라는 인류 공통의 주제 속에 유쾌하고 깊이 있게 그려낸다. 오스틴은 에마에 대해 “나 외에는 어느 누구도 그리 좋아하지 않을 여주인공”이라고 밝힌 바 있지만, 에마의 성장 과정을 담은 이 소설은 1815년 출간된 이래 2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으며, [옵서버]가 선정한 인류 역사상 가장 훌륭한 책, BBC [빅리드] ‘영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소설 100편’으로 꼽혔다.


출판사 서평

철없는 독신주의자 에마의 성장과 사랑을 담은 로맨스 소설의 고전
“에마는 나 외에는 어느 누구도 그리 좋아하지 않을 여주인공이다”_제인 오스틴

단 여섯 편의 소설로 영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독자들을 매료시킨 제인 오스틴의 네 번째 소설 『에마』가 펭귄클래식 고전 문학 시리즈로 출간되었다. 정확하고 쉬운 번역은 읽은 즐거움을 더해주고, 옥스퍼드대학교 영문과 피오나 스탠퍼드 교수가 작품해설의 지적 욕구를 만족시켜준다.

『에마』는 『오만과 편견』, 『이성과 감성』과 더불어 제인 오스틴의 대표적인 로맨스 걸작으로 희극적 터치와 섬세한 필치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소설은 19세기 영국의 작은 마을 하이버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면서 여주인공 에마의 성장 과정을 담는다. 에마는 지체 높은 집안 출신으로 별다른 어려움 없이 살아온 당차고 철없는 아가씨다. 주변 사람들의 애정 문제에 참견하며 중매를 무료한 일상의 가장 큰 즐거움으로 삼지만 헛된 상상력이 불러온 에마의 판단은 늘 빗나가며 관계는 더욱 꼬여만 간다.

제인 오스틴은 자신의 착각과 독선이 만들어낸 사건들 속에서 좌충우돌하는 에마의 모습을 특유의 유머와 해학으로 경쾌하게 폭로한다. 오만한 독신주의자였던 에마가 타인의 생각을 받아들이고, 자신에게 찾아온 사랑의 감정을 인식하는 과정을 유쾌하면서도 따듯한 시선으로 그려나감으로써 독자들도 에마를 미워할 수 없게 만든다.

“인물의 심리 묘사가 가장 뛰어난 소설”_월터 스콧
제인 오스틴의 섬세한 관찰력과 세련된 지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작품

역사 소설의 창시자로 불리는 월터 스콧은 『에마』를 “내가 만난 작품 중 인물의 심리 묘사가 가장 뛰어난 소설”이라고 평가하며, 오스틴의 지성과 묘사 솜씨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오스틴은 에마의 심리 변화와 사고의 과정을 정교하게 다루며 인간 내면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낸다. 또한 에마와 나이틀리, 해리엇, 로버트 마틴, 프랭크 처칠, 제인 페어팩스 등 여섯 남녀의 미묘한 관계를 예리하게 관찰하면서, 호기심을 자아내는 구조와 재치 있는 대화를 통해 독자들이 얽히고설킨 관계의 결말을 추측해나가는 재미를 더한다.

“놀랄 만큼 쉽게 상황을 오독하는 중심인물들이 서로를 관찰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과 의도의 실체를 확인하는 데 골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독자들도 작품 속의 개별 단어와 장면, 인용, 혹은 행동을 해명하는 일에 끌려 들어간다.”_작품해설 중에서

섬세한 필치로 삶의 미묘한 이면을 포착하고 당대의 사회상을 생생히 담아내는 오스틴의 작법은 이 작품에서도 유감없이 발휘되어 소설을 읽는 동안 하이버리 마을에서 벌어지는 하나하나의 장면이 머릿속에서 생생하게 펼쳐진다.

2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꾸준히 사랑받으며
영화, 드라마, 연극 등으로 잇달아 변주된 제인 오스틴 소설의 힘

“제인 오스틴 소설이 주는 유쾌함은 오늘날과 구별되지 않고, 아이러니는 물리지 않으며, 추리는 여전히 달콤하며, 그 반짝임도 사라지지 않는다. 코미디는 거부할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하다.” _퓰리처상 수상 소설가 유도라 웰티

사랑, 연애, 결혼이라는 인류 보편적 주제를 낭만적이면서도 호기심을 자아내는 스토리텔링, 적확한 삶의 묘사, 다감한 분별력, 번뜩이는 재치와 유머로 풀어낸 제인 오스틴의 재능은 독보적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그녀는 19세기 이후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작가에게 영향을 미치며 찬사를 받았는데, 버지니아 울프는 “모든 위대한 작가들 중에서 제인 오스틴의 위대함을 손에 넣기가 가장 힘들다”고 말했으며,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K. 롤링은 “제인 오스틴은 모든 작가들이 꿈꾸는 별과 같은 존재”라고 기리었다.

현역 작가 못지 않게 전 세계에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해온 제인 오스틴의 작품은 여러 차례 영화와 드라마, 연극 등으로 제작되어 재탄생되었다. 『에마』 역시 기네스 펠트로 주연의 「엠마」, 「클루리스」등으로 영화화되었으며, 2009년에 이어 2020년에도 BBC 텔레비전 시리즈로 방송될 예정이다. 어떤 문학작품보다 강력한 대중성을 확보하며 2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독자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고 있는 제인 오스틴 소설의 힘이 느껴진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제인 오스틴

1775년 12월 16일 영국의 햄프셔 주 스티븐턴에서 교구 목사인 아버지 조지 오스틴과 어머니 커샌드라 사이에서 8남매 중 일곱째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 목사인 아버지로부터 폭넓은 독서 교육을 받았다. 어려서부터 습작을 하다가 열여섯 살 때부터 희곡을 쓰기 시작했고, 스물한 살 때 첫 장편 소설을 썼다. 1794년에 서간체 단편소설 『레이디 수전』을 집필하면서 본격적으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스무 살이 되던 1795년에는 『엘리너와 메리앤』이라는 첫 장편소설을 완성했는데, 1797년 이 소설은 개작되어 『이성과 감성』으로 재탄생한다. 1796년 남자 쪽 집안의 반대로 혼담이 깨지는 아픔을 겪는 와중에, 훗날 『오만과 편견』으로 개작된 소설 「첫인상」을 집필했다. 그러나 출판을 거절당하고 다시 꾸준히 작품을 개작했다. 그러다 1799년, 후에 『노생거 사원』으로 개제하여 출간된 「수전」을 탈고하고 1803년 출판 계약을 맺는다. 1805년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경제적으로 어려워져 어머니와 함께 형제, 친척, 친구 집을 전전하다가 1809년 아내를 잃은 셋째 오빠 에드워드의 권유로 햄프셔 주의 초턴이라는 곳에 정착했고, 그곳에서 생을 마감할 때까지 평생 독신으로 살았다. 이 기간에 『이성과 감성』(1811)을 익명으로 출판하였고, 『첫인상』을 개작한 『오만과 편견』(1813)을 출간하였으며, 『맨스필드 파크』(1814), 『에마』(1815) 등을 출판했다. 이 책들은 출간 즉시 큰 호응을 얻었고 그녀는 작가로서의 명성을 쌓았다. 작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갔으나 1816년 『설득』을 집필하면서 건강이 나빠졌고, 1817년 『샌디턴』을 집필하던 중 병세가 깊어져 그해 7월, 42세로 생을 마감했다. 『노생거 사원』과 『설득』은 오스틴이 죽은 후 오빠인 헨리 오스틴이 작가 소개를 덧붙이며 1818년에 출판되었고, 후에 그녀의 습작과 편지 들, 교정 전 원고와 미완성 원고가 출판되었다. 그녀의 작품들은 오늘날까지도 꾸준히 출간되고 영화화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담담하면서도 섬세한 필치로 삶의 미묘한 이면을 포착하고, 재치 넘치는 위트와 은은한 유머를 담아 젠트리 계층의 사교 생활과 결혼을 중심으로 당시의 사회상을 생생히 그려낸 그녀의 작품은 20세기에 들어서면서 더욱 높이 평가되었다. 또한 오스틴은 영국 BBC 선정 ‘지난 천 년간 최고의 문학가’에서 셰익스피어에 이어 2위에 오르는 등 가장 사랑받는 여성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목차

제1부
제2부
제3부
작품해설
작가 연보
주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