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개정판 | 지리산 둘레길 (2017~2018) 상세페이지

여행 국내여행

개정판 | 지리산 둘레길 (2017~2018)

구매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7,800(40%)
판매가7,800
개정판 | 지리산 둘레길 (2017~2018)

책 소개

<개정판 | 지리산 둘레길 (2017~2018)> 지리산둘레길을 만들고 관리하는 (사)숲길이 만든 공식 가이드북 <지리산둘레길>이 개정판으로 새롭게 출간됐다. 이번 개정판에는 전 구간 개통 후 새롭게 다듬고 조정된 22개 코스 295km 둘레길에 대해 상세한 해설을 해준다. 또한, 고도표·거리·대중교통·숙박 등 도보 여행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지리산둘레길의 여행지와 마을에 대한 안내는 물론 지리산권의 자연과 문화에 대한 풍부한 해설도 담았다.


출판사 서평

사람과 문화, 자연이 소통하는 국내 최초 장거리 도보길 지리산둘레길의 모든 것!
3도 5개 시·군 295km를 잇는 지리산 둘레길 22구간 올 가이드
고도표·안내도·대중교통·숙박 등 도보여행을 위한 맞춤형 정보 수록
구간별 주요 여행지와 문화재, 마을, 자연에 대한 폭넓은 해설

지리산둘레길은 국내 둘레길의 진원지다. 2004년 ‘생명과 평화’를 모토로 길을 나선 지리산 순례자들이 제안해 탄생한 지리산둘레길은 도보여행의 씨앗이 되어 전국으로 퍼져나갔다. 지리산둘레길은 지리산을 한 바퀴 도는 길이다. 고개를 넘고 숲길을 지나 마을과 마을을 이어가며 지리산을 순례한다. 3도(전남·전북·경남), 5개 시·군(구례·남원·함양·산청·하동)에 걸쳐 100여개 마을을 잇는 295km 코스다. 등산객에게 지리산 종주가 로망이라면 도보여행자에게는 지리산둘레길 완주가 바람이다. 많은 도보여행자들이 꿈꾸는 ‘도보여행 1번지’인 셈이다. 이런 도보여행자들의 바람을 담아 지리산둘레길을 만들고 관리하는 (사)숲길에서 공식 가이드북을 만들었다.

새롭게 다듬고 조성된 코스와 변화된 정보를 담은 개정판
2012년 5월 전 구간을 개통한 지리산둘레길은 그 후에도 크고작은 코스 변화가 있었다. 새롭게 추가된 길이 있고, 또 처음에는 포함시켰지만 빠진 곳도 생겼다. 또한 전체 구간이 개통된 후에도 거리나 정보 등에 약간의 오차와 오류가 있었다. (사)숲길은 전 구간 개통 후에도 지속적인 조사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했고, 새롭게 정리된 정보를 이번 개정판에 담았다. 특히, 해마다 40만명 가까운 여행자들이 지리산둘레길을 걸으면서 이들을 실어나르는 버스가 크게 늘었다. 또한, 자연발생적인 민박이 전부였던 숙박들도 새롭게 정비되었다. 이번 개정판에는 새롭게 바뀐 버스 시간표와 숙박 등의 여행정보도 실었다.

지리산둘레길을 잇고 관리․운영하는 (사)숲길의 공식 가이드북
(사)숲길은 지리산둘레길을 만들고 관리·운영하는 단체다. 2004년 생명평화 탁발 순례단이 제안한 지리산 순례길을 잇고 지리산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2007년 출범했다. (사)숲길은 지리산둘레길을 잇는 일이 그 길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마음을 잇는 일이란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지리산 자락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여행자들과 지역민들이 어울려 행복한 지리산 자립공동체가 되는 일, 바로 (사)숲길이 바라는 지리산둘레길 여행이다. 이런 바람을 담아 여행자들이 스스로의 힘으로 지리산둘레길을 걸을 수 있도록 공식 가이드북을 만들었다. 이 가이드북에는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그 길에 깃든 많은 이야기들을 풍성하게 담았다. 단순하게 길을 걷고 가는 것이 아닌 지리산 자락의 다양한 모습들을 보고, 느낄 수 있게 안내한다. 이들이 안내하는 길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숲과 마을에 귀 기울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지리산둘레길 여행에 꼭 필요한 숙박·밥집·교통·화장실 등 신뢰도 100% 여행정보 실어
가벼운 배낭 하나 메고 떠나는 도보여행도 준비가 필요하다. 우선 자신과 함께 하는 가족, 혹은 동료들에게 맞는 길을 찾아야 한다. 이 책에서는 구간 한눈에 보기, 구간 자세히 보기 등을 통해 구간을 미리 걸어보는 경험을 하게 한다. 이를 통해 적절한 구간을 찾을 수 있다. 그 다음은 교통편과 숙박 등이 문제다. 이 책에서는 찾아 가는 길, 돌아오는 길을 세분하여 버스 시간이나 콜택시 번호까지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숙소와 밥집은 위치를 지도에 표기하여 여행 계획을 충실하게 짤 수 있게 도왔다. 더불어 거리, 고도, 난이도, 화장실, 매점 등 도보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도 알차게 수록되었다. 지리산둘레길을 만들고 관리․운영하는 단체가 직접 제작한 가이드북이라 기본 정보에 대한 신뢰도는 100%다.



저자 소개

(사)숲길은 국내 최초 장거리 도보길인 지리산둘레길을 잇고, 관리·운영하면서 지리산 자립공동체를 위해 활동하는 단체다. 지리산둘레길은 2004년 지리산생명평화탁발순례단이 지리산을 한 바퀴 도는 ‘지리산 순례길’을 만들자는 제안이 모태가 되었으며, 2007년 산림청 녹색사업단 시민단체 공모사업인 환지리산 트레일 조성사업으로 선정되면서 조성되기 시작했다. 지리산둘레길은 2007년 전북 산내면 매동마을에서 경남 마천면 창원마을을 잇는 20km의 시범구간 개통을 시작으로 2012년 5월 전 구간이 개통됐다. 지리산둘레길의 총거리는 295km, 전북·전남·경북 등 3개도, 구례·남원·함양·산청 등 5개 시·군에 걸쳐 100여개 마을을 지난다. 현재 (사)숲길은 인월·하동·구례·산청(성심원)에 도보여행자를 위한 안내센터를 운영 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trail.or.kr

목차

개정판 서문
여는글
추천글
일러두기
지리산둘레길 개관
여는 시
주천~운봉
운봉~인월
길과 이야기 1
인월~금계
금계~동강
길과 이야기 2
동강~수철
수철~성심원
길과 이야기 3
성심원~운리
운리~덕산
길과 이야기 4
덕산~위태
위태~하동호
길과 이야기 5
하동호~삼화실
삼화실~대축
길과 이야기 6
하동읍~서당
대축~원부춘
원부춘~가탄
길과 이야기 7
가탄~송정
목아재~당재
송정~오미
오미~난동
길과 이야기 8
오미~방광
방광~산동
길과 이야기 9
산동~주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