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왜 분노하는가 상세페이지

종교 종교일반 ,   종교 기독교(개신교)

왜 분노하는가

분노사회에서 나를 지키는 길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30%7,000
판매가7,000

왜 분노하는가작품 소개

<왜 분노하는가> 매일 화를 내는 당신의 삶에게 고함!
분노를 다스리려 하지 말고
분노보다 중요한 가치에 사로잡히라!

관계의 어긋남,
삶의 벅참에 분노하는
나를 진단해 주는 책


2017년 라스베이거스에서 미국 역사상 최악의 총기 난사 사건이 일어났다. 거액 자산가로 알려진 스티븐 패덕이 뮤직페스티벌에 참가한 불특정 다수를 향해 무차별로 총기를 난사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상했다. 그런데 우리는 그가 왜 이런 만행을 저질렀는지 그 이유를 정확히 모른다. 범행 후 그 자리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기 때문이다. 다만 우리는 최근에 자주 발생하는 ‘묻지마 살인’과 같은 동기가 아닐까 추측할 뿐이다. 그 동기는 바로 분노다.
현대인의 대부분이 분노라는 병에 사로잡혔다. 스티븐 패덕이나 묻지마 살인을 저지르는 사람들을 보면 그들을 붙잡고 있는 분노가 얼마나 심각한 병인지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이 질병을 앓게 됐을까? 다들 왜 이렇게 화가 나 있을까? 만약 우리 사회가 이 화를 다스리지 않으면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인가? 이 화는 어떻게 다뤄야 할까?

분노에서 벗어나 자유한 삶을 누리는 법
이 책은 우리 사회의 분노가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분노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고 있는지, 각 개인과 집단은 이 분노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무엇보다 먼저 성경의 인물들을 통해 살펴보고 있다. 그리고 그 인물들을 통하여 우리 스스로 그 분노를 어떻게 다뤄야 할 지에 대한 해답을 찾는다.
책의 끝에는 베이직교회의 <아름다운 동행> 예배에서 나온 질문들 중에 분노에 관련한 부분을 모아 수록하였다. Q&A를 통하여 일상 생활에서 우리가 겪는 분노 상황에 대하여 더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다.


출판사 서평

일생을 분노 속에 살았습니다. 늘 나는 옳고 세상은 틀렸다고 믿었습니다. 툭하면 사람들에게 분노했고, 지식이 쌓이면서 세상의 제도와 체제에 분노했습니다. 언론인 시절에는 분노가 열정이 되었고 열심이 되었습니다. 그 분노의 열정과 열심으로 달려온 발자취는 제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 고작이었고, 세상은 손톱만큼도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사실 더 나빠졌습니다. 나이 쉰에 가까워 만난 예수님은 제 일생의 분노가 어디서 비롯된 것인지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저의 분노는 알고 보니 첫 단추를 잘못 채워놓고 옷매무새가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종일 징징거린 것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성경은 인간의 분노에 응대하시는 하나님의 얼굴을 비쳐 줍니다. 놀라운 것은 분노하고 있는 인간보다 더 분노하시는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은 그야말로 날마다 분노하십니다. 그런데 그 분노는 사랑의 뒷모습이어서 다시 등을 돌리기만 하면 눈가에 눈물이 촉촉한 사랑의 얼굴로 변합니다. 하나님의 분노는 날마다 가출한 아들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는 아버지의 초췌한 얼굴이고, 아들을 꼬드겨 어디론가 줄행랑을 친 아들 친구를 바라보는 일그러진 얼굴입니다. 아들은 아버지의 얼굴을 마주 대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고개를 들지도 못한 채 스스로 더 깊은 분노의 늪으로 빠져듭니다.

왜 분노할까요? 분노의 뿌리를 더듬어 가면 가인을 만나고 아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들의 후손은 분노가 어떻게 줄기를 뻗고 열매를 맺는지 가감 없이 보여줍니다. 그 분노의 거대한 흐름 속에서 하나님은 단 한 순간도 섭리의 손길을 멈추지 않으신 채 하나님의 선하심을 이루어 오셨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분노는 끝내 십자가에서 활화산의 용암처럼 분출합니다.
“다 이루었다.”
마지막으로 고개를 떨구기 전 예수님의 얼굴에는 희미한 웃음이 번집니다. 하나님의 분노는 끝내 인간의 분노를 잠잠케 합니다.

그분 앞에 나아가 두 손을 들기 전까지, 무릎을 꿇을 때까지 인간의 분노로는 아무 문제도 해결할 수 없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분을 떠나서 분노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얼마나 많은 이념과 사상과 철학이 그분을 외면하고 분노를 정당화하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 모든 분노는 상대를 찌르기 전에 나를 찌르고 상대를 태우기 전에 나를 태웁니다. 나의 분노는 그분의 분노 안에서만 사그라듭니다. “왜 분노하는가?”라는 질문이 그렇게 그분 안에서 잦아들기를, 긴 슬픔과 침묵 끝에 분노가 긍휼이 되기를 간곡히 바랍니다.
어찌하여 우리는 아버지의 마음에 합하지 않을까? 왜 분노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우리의 고통이 변하여 사랑의 열매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주님의 분노에 빚진 데 고개 숙이며
조정민


저자 프로필

조정민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1년 8월 15일
  • 학력 1978년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석사
    1974년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
    1969년 경남고등학교
  • 경력 베이직교회 목사
    CGN TV 대표이사
    2007년 온누리교회 목사
    2003년 iMBC 사장
    2001년 MBC 보도국 부국장
    2000년 MBC 보도국 보도제작부 부장
    1999년 MBC 보도국 뉴스편집1부 부장
    1997년 MBC 뉴스데스크 앵커
    1996년 MBC 통일외교팀 팀장
    1991년 MBC 보도국 워싱턴 특파원
    1988년 MBC 정치부 기자
    1985년 MBC 사회부 기자

2014.11.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25년 동안 언론인으로 열정을 불사르던 저자는 생명의 길인 예수님을 만난 후 사랑의 공동체에 대한 꿈을 품고 목사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많은 종교적 방황을 통해서 예수님이 진리임을 확신하게 되었고, 이 시대가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복음의 메시지를 전한다. 또 트위터 광장, 페이스북 우물가에서 인생의 길을 잃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들려주고 있다.
MBC <무한도전>에서 고민 상담 멘토로 출연했으며, KBS <아침마당>에서 기독교의 진실에 대한 강연을 펼치는 등 강단과 매체에서 복음의 본질을 전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다.
MBC 사회부・정치부 기자, 워싱턴 특파원, 〈뉴스데스크〉 앵커, 보도국 부국장, iMBC 대표이사, 온누리교회 목사, CGN TV 대표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베이직교회 목사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 《WHY JESUS 왜 예수인가?》, 《WHY SALVATION 왜 구원인가?》, 《WHY HOLY SPIRIT 왜 성령인가?》, 《WHY PRAY 왜 기도하는가?》, 《땅의 시간 하늘의 시간》,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가?》, 《사람이 선물이다》, 《인생은 선물이다》, 《길을 찾는 사람》, 《새로운 길을 가는 사람》, 《열두 모금 생수》, 《왜 일하는가?》, 《Sharing 365》, 《예수는 누구인가?》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_ 주님의 분노에 빚진 자

1. 하나님과의 관계가 어긋나면 분할 일만 있다
_ 가인의 분노

2. 사랑이 없으면 가족도 원수다
_ 사라의 분노

3. 하나님에 대한 신뢰가 분노를 용서로 바꾼다
_ 요셉의 분노

4. 하나님을 사랑하면 죄에 분노한다
_ 모세의 분노

5. 억울할 때는 주님께 나아가라
_ 다윗의 분노

6. 내가 분노할지라도 하나님의 사랑은 흐른다
_ 요나의 분노

7. 나의 분노는 내 대에서 끊어라
_ 에브라임의 분노

8. 한 사람의 분노가 공동체를 망가뜨린다
_ 삼손의 분노

9. 진리를 위한 분노는 크리스찬의 임무다
_ 세례 요한의 분노

10. 분노를 합리화하지 마라
_ 마르다의 분노

11. 예수님의 분노는 사랑이다
_ 예수님의 분노

묵상 Q&A _ 분노에 관한 소소한 질문들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4.6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