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목회를 말하다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목회를 말하다

이규현 목사의 목회론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목회를 말하다작품 소개

<목회를 말하다> 목양 일번지는 목회자 자신의 영혼이다

목회자는 복음 장사꾼이 아니라
진리를 살아내기 위해 몸부림치는 사람이어야 한다.

건강한 목회, 성경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이규현 목사의 아낌없는 조언!


목회를 하는 것이 위험한 살얼음판을 걷고 있는 것 같다. '이제는 뭘 해도 안 돼' 하는 패배주의가 팽배하다. 척박한 목회 현장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건강한 교회를 세우고 목회자를 섬기기 위해 멘토링 사역을 하고 있는 이규현 목사가 목회에 관한 책을 들고 왔다.
그는 목회자가 살면 교회가 살고, 건강한 목회자가 건강한 교회를 세운다는 확신을 가지고 지역 교회의 목회자들과 함께 시간을 갖고 목회의 경험을 나누고 있다. 그 동안의 목회 여정을 통해 농축된 목회의 정수들을 추려서 이 책으로 엮었다.
시험을 치다 보면 교과서에 있는 내용이 아니라 별책 부록에서 문제가 출제되어 당황할 때가 있다. 마찬가지로 목회 현장에서 당혹스러운 것은 신학교에서 배우지 않은 것들이 너무 많이 출제된다는 점이다. 이 책은 목회에 관한 교과서적인 설명보다 목회 현장에서 부딪힌 실제적인 이야기들이 많다. 방향을 잃고 좌초의 위기를 맞은 한국 교회가 사는 길은 다시 본질로 돌아가는 것밖에 없다. 이미 약효가 떨어진 방법론의 재탕이 아니라 성경이 말씀하는 목회의 핵심 안으로 들어가기 위한 섬세한 접근들을 이 책에서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저자는 목회가 화려한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이 직업은 가장 별 볼일 없고 어려운 것이다. 한 영혼을 돌보는 목양은 지루하고 긴 싸움이다. 목자가 돌보는 양을 위해 어렵게 목초지를 찾아내고, 풀을 먹이고, 밤새워 맹수들과 싸워야 하며 때로는 잠도 못 이루고 항상 긴장 상태에 있는 것처럼 목양도 궂은일임을 강조한다. 또 목회자는 교인의 영적 변화를 위해 몸부림치기 이전에 자신이 진리를 살아 내기 위해 몸부림치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즉 목양 일번지는 바로 목회자 자신의 영혼이라는 것이다.
하나님만 높이는 들러리 영성으로 하늘의 상급과 영광, 하늘의 기업을 기대하는 것이 목회자의 올바른 태도라고 말하는 저자는 교역자들이 가져야 할 목사로서의 정체성, 목회 철학, 교회를 바라보는 관점, 설교자가 갖추어야 할 것, 영성 및 자기관리법 등 실질적 조언을 아낌없이 나누고 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그 동안의 목회 여정을 통해 농축된 목회의 정수들을 추려서 엮은 것이다. 방향을 잃고 좌초의 위기를 맞은 한국 교회가 사는 길은 다시 본질로 돌아가는 것밖에 없다. 이미 약효가 떨어진 방법론의 재탕이 아니라 성경이 말씀하는 목회의 핵심 안으로 들어가기 위한 섬세한 접근들을 이 책에서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저자 소개

이규현 목사는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일에 관심이 많다. 교회에 대한 애정이 그의 목회에 깊이 묻어 있다. 현실에 비치는 지상 교회의 부실함에 오랫동안 가슴앓이를 해 왔다. 그러나 지속되는 아픔으로 인해 영광스러운 주님의 교회를 포기할 수 없기에 그는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그의 교회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과 열정은 이웃 목회자들에게 자연스럽게 옮겨지고 있다. 목회자가 살면 교회가 살고, 건강한 목회자가 건강한 교회를 세운다는 확신을 가지고 그들을 세우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역 교회의 목회자들에게 건강한 목회, 성경적인 목회 방향을 제시하는 ‘목회로드맵 미니스트리’를 세워 여러 가지 형태로 섬기고 있다.

저자는 현재 수영로교회 담임목사이며,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아릴락, Asia Research Institute of Language And Culture) 이사장과 코스타(KOSTA, 국제복음주의학생연합회) 국제이사로 섬기고 있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한 뒤, 호주에서 시드니새순장로교회를 개척해 약 20년간 사역했다. 그는 척박한 이민목회 현장에서도 행복한 목회를 맛보았다. 지금도 세상의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행복을 목회 안에서 누리며 사역하고 있다. 저서로 《흘러넘치게 하라》, 《그대, 느려도 좋다》, 《기도: 가장 위대한 일》, 《내 인생에 찾아온 헤세드》, 《힐링갓》, 《견뎌낼 힘, 이겨낼 은혜》(이상 두란노) 등 다수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들러리 영성으로 산다 ”목사는 누구인가”
하나님의 영광을 탐내지 마십시오
우리 목표는 무병장수가 아닙니다
고난을 당연하게 여기십시오

Part 2. 핵심은 영혼의 변화다 ”나만의 목회론이 있는가”
영적 권위의 회복이 먼저입니다
십자가로 돌아가면 목회는 즐겁습니다
목사는 세상과 진리를 연결합니다
제자훈련은 목회의 노른자입니다

Part 3. 교회, 건물을 뚫고 나오다 ”교회는 무엇인가”
교회론이 확실해야 기초가 튼튼합니다
외형보다 본질이 중요합니다
교회를 어떤 관점으로 바라봅니까

Part 4. 영혼을 만지다 ”어떻게 설교할 것인가”
영혼과 시대를 읽으십시오
성경에 충실한 설교를 하십시오
설교자가 갖추어야 할 것들

Part 5. 일상을 살다 ”자기관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텅 빈 영혼, 영성으로 채웁시다
지성, 감성, 5력이 필요합니다
주일과 주일 사이, 어떻게 살고 있습니까
영적인 근육을 키우십시오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