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누구세요 당신? 02권 상세페이지

누구세요 당신? 02권작품 소개

<누구세요 당신? 02권> <추천평>

출간되기 전부터 영화제작 판권이 팔려 나가는 작가
- 한겨레

한국의 대표 공포 소설가. 한국적·현실적인 사회 문제를 공포 소설로 되살려 낸다
- 전자신문

한국 현대 공포문학의 시발점. 전무했던 한국 공포문학을 수면 위로 끌어올린 일등 공신이다.
- 매일경제

아직 불모지인 한국 공포문학계에서 자신의 이름 석 자를 분명히 날리고 있는 작가
- 문화일보




누구세요, 당신?

[모녀귀], [귀신전]의 작가, 이종호가 말랑말랑한 로맨스로 돌아왔다! 국내에서는 전혀 주목받지 못하던 공포 문학이라는 장르를 수면 위로 끌어올린 인기 호러 작가 이종호의 첫 로맨스 소설인 [누구세요, 당신?](전2권)이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귀신 이야기를 소재로 하되 능수능란하게 한국적 정서를 녹여 내던 기존의 솜씨는 여전하지만, 이번 소설에서는 교통사고로 비명횡사한 부잣집 아가씨가 태어난 날과 시과 동일한 식물인간 환자의 몸에 빙의하여 벌어지는 사건 사고를 기존과는 다른 가볍고 경쾌한 어조로 풀어나간다. 영화 '분신사바'의 원작 소설인 [모녀귀]를 비롯하여 그의 작품들 대다수가 영화화 판권이 팔리고 해외에 번역 출간되면서, 이종호에게는 ‘출간되기 전부터 영화 제작 판권이 팔려 나가는 작가’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다. [누구세요, 당신?] 역시 출판 계약을 맺기도 전에 드라마 판권이 팔렸으며, 현재 2012년 드라마 방영을 목표로 시나리오 작업이 한창이다.

호러, 로맨스, 코미디, 액션, 서스펜스가 모두 집약된,
중견 작가 이종호가 독자에게 보내는 종합 선물 세트


호러 작가라고 해서 지레 무서운 얘기일 거라고 짐작했다면 서운할 정도로, 이종호의 신작 [누구세요, 당신?]은 유쾌하다. 기본적으로는 작가의 가장 뛰어난 장기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공포’라는 탄탄한 구조 위에 코미디, 서스펜스, 액션 그리고 로맨스가 양념처럼 뒤섞여 있어서 작가가 독자들에게 보내는 ‘종합 선물 세트’라고 해도 좋을 정도다. [모녀귀], [이프], [흉가], [귀신전] 등을 거치며 쌓아 온 작가의 내공은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인물들에서 빛을 발한다. 기본적으로 ‘한(恨)’이라는 정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한국적 공포의 사용에 능숙한 작가답게, [누구세요, 당신?] 또한 ‘한’을 품고 죽은 영혼이 (자신이 생각하는) 악당들을 처벌한다는 권선징악적 구조는 여전하다. 그러나 지금 우리 주변을 살아갈 것 같은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은 슬픔보다는 기쁨을, 눈물보다는 웃음을 보여 준다. 대중이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짚어낼 줄 아는 작가는, 완벽하지는 않고 분명히 하나쯤 흠이 있는 인물들이 좌충우돌하며 복수도 하고 자신들의 행복을 되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독자들에게 통쾌함까지 선물한다.

줄거리
부유한 부모님 밑에 태어나 예쁜 외모를 갖춘 희진은 남부러울 것 없는 몸이다. 잘생긴 남자 친구 성우는 얼마 전 발라드 가수에서 댄스 가수로 전향하며 2집을 크게 성공시켰다. 모든 일이 행복해야만 하는 이 시점에, 산부인과를 찾은 희진은 자신이 임신을 했다는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식을 듣게 된다. 결코 지금 아이를 낳아 자신의 인생을 저당 잡히고 싶지 않은 희진이었지만, 정작 남자 친구 성우가 임신 사실을 들은 뒤에 낙태를 종용하자 거부감과 배신감이 동시에 든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어정쩡한 와중에, 잘생기고 부유한 남자 찬기가 그녀에게 접근해 오고 그녀는 애매하게 그의 접근을 허용한다. 그러나 그들의 연애가 삼각관계로 발전하기도 전에, 찬기와의 드라이브 중에 교통사고로 그만 그녀는 불귀의 객이 되고 된다. 어리버리한 귀신인 채로 돌아다니다가 지하로 끌려들어갈 뻔한 순간, 과거 무당이었지만 천기를 누설한 바람에 비명횡사한 정옥의 손에 구출을 받는다. 그리고 희진과 태어난 일시가 같은 식물인간 환자 지영이 간절한 염원으로 희진을 부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어떻게 하다가 지영의 몸에 빙의하게 되는데…… 제2의 인생을 시작하려고 보니, 이게 웬걸? 지영에게는 오매불망 그녀만 바라보고 사는 남편과 아들이 있었으니, 지영이 회복했다며 눈물콧물 다 쏟는 이 순진한 가족을 어떡하면 좋담?



저자 프로필

이종호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4년
  • 학력 고려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석사
    국민대학교 경제학 학사
  • 경력 고스트 픽처스 대표
  • 링크 공식 사이트

2015.02.2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이종호
국내 공포문학 저변을 넓히는 데 열정을 아끼지 않으며 명실 공히 한국 공포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1964년 대구에서 태어나 고려대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고 평범한 회사원을 꿈꾸며 은행에 입사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입사 후 마음속 뜨거운 창작의 열망을 깨닫고 석 달 만에 퇴사, 방송프로덕션에 들어가 다년간 광고, 다큐멘터리 등을 제작하는 PD로 일했다. MBC 특집 다큐멘터리 3부작 〈애니메이션이 세계를 지배한다〉로 한국영상음반대상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다큐멘터리를 작업하였다. 하지만 촬영현장에서 머릿속은 늘 다큐멘터리 기획에 필요한 논픽션 아이디어 대신 픽션의 이야기로 가득하곤 했다.

어릴 때부터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했으며 하늘로 솟구쳤다 땅으로 곤두박질치는 롤러코스터처럼, 공포가 주는 긴장과 이완을 좋아한다는 작가. 공포작가들의 모임인 ‘매드클럽’을 만든 것도, 《한국공포문학단편선》 시리즈를 기획한 것도 오로지 공포에 대한 애정 탓이라고 한다. 대표작 『분신사바』(2004)와 『이프』(2006)를 비롯한 거의 모든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졌거나 제작 중이며, 명실 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포문학작가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네이버 ‘유령의 공포문학(http://cafe.naver.com/64ghost)’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목차

손각씨
눈을 뜨다
양희진과 한지영
빙의
외출
우린 운명이야
산다는 것의 의미
운명이 만나는 곳
내 몸이 내 몸이 아니다!
돌아온 양희진 1
돌아온 양희진 2
기자 회견
가깝고도 먼 당신
귀신이 무서워
미행
당신, 누구세요?
멋진 계획
엉킨 매듭을 풀다
때론 신경 안정제가 필요해
뒤늦은 깨달음
희진의 꿈
영수, 마법사가 되다!


리뷰

구매자 별점

4.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