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리디북스 전체분야



라비니아 상세페이지

책소개

<라비니아> 세계 3대 판타지 작가 중 하나로 손꼽히는 어슐러 르 귄의 신작이자 전12권으로 이루어진 미완성 서사시인 '아이네이스'를 재구성한 소설. 로마의 건국 서사시로도 불리는 걸작 서사시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이 작품을 통해, 어슐러 르 귄은 독자들에게 그 시절 라틴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한다.

어슐러 르 귄 스스로 말한 바, <라비니아>는 '아이네이스'를 끝내거나 이야기를 바꾸려는 시도가 아닌, 이야기 속 인물이 제시하는 새로운 암시의 해석에서 시작되었다. 작가는 원작을 최대한 해치지 않고 언어의 아름다움을 살리려 노력하며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세계 문학사상 가장 뛰어난 서사시 중에 하나로 평가받으며 베르길리우스의 이름을 길이 남긴 미완성 서사시 '아이네이스'에서, 영웅 아이네이스의 두 번째 부인인 '라비니아'의 이야기는 후반의 무척 짧은 부분에만 등장할 뿐이다. 어슐러 르 귄은 바로 그 '주목받지 못한' 인물 라비니아의 시각에서 영웅 서사시를 새롭게 해석하여 들려준다.

「퍼블리셔스 위클리」에서는 이 작품을 ""로버트 그레이브스의 <나는 황제 클라우디우스다>에 필적할 만하다""고 평가하였으며, 「북리스트」에서는 ""신화와 역사의 절묘한 조합으로 인해 손에서 놓기 힘들 정도로 재미있다""고 하는 등 여러 언론 매체로부터 찬사가 쏟아졌다.


저자 프로필

어슐러 르 귄 Ursula Kroeber Le Guin

  • 국적 미국
  • 출생 1929년 10월 21일
  • 학력 1952년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 문학 석사
    1951년 래드클리프대학 학사
  • 데뷔 1962년 소설 파리의 4월
  • 수상 2007년 네뷸러상
    2003년 그랜드 마스터상
    2002년 네뷸러상
    2001년 로커스상
    2001년 엔데버상
  • 링크 공식사이트

2015.08.27 업데이트 저자 정보 수정 요청


저자 소개

Ursula Kroeber Le Guin
르 귄은 시, 평론, 수필, 동화, 각본, 번역, 편집과 강연 활동도 활발하며 SF문단만이 아니라 미국 전체 문학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인류학과 심리학, 도교 사상의 영향을 받은 그녀의 작품은 단순히 외계로서 우주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다른 환경 속에 사는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문화를 깊이 있게 파고들어 일종의 사고 실험과 같은 느낌을 준다.

1929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버클리 출생으로, 북아메리카 원주민 연구에 헌신한 저명한 인류학자였던 아버지 알프레드 크뢰버와, 『마지막 인디언』 등의 작품을 남긴 아동 문학가였던 어머니 테오도라 크뢰버의 사이에서 태어났다. 래드클리프 대학을 졸업하고 컬럼비아 대학원에서 중세 불문학 석사 학위를 받은 후 풀브라이트 장학생으로 파리에 체류하다가 역사학자 찰스 르 귄을 만나 결혼했으며, 현재 미국 오리건 주의 포틀랜드에 살고 있다.

르귄은 단편소설·장편소설·에세이·동화·시 등 다방면에 걸쳐 많은 작품을 발표했으며, 휴고 상·네뷸러 상·뉴베리 상·전미도서상 등 각종 문학상을 휩쓸었다. 특히 어릴 때부터 관심이 많았던 환상소설과 공상과학소설 양 분야에서 큰 족적을 남겼다. 대표작으로는 《어둠의 왼손》(The Left Hand of Darkness)과 《빼앗긴 자들》(The Dispossessed)이 있다.

특히 무거운 철학적 주제를 다룬 어스시 4부작《어스시의 마법사》(A Wizard of Earthsea, 1968),《아투안의 (지하)무덤》(The Tombs of Atuan, 1970), 《머나먼 바닷가》(The Farthest Sea, 1978), 《테하누》(Tehanu, 1990)는 그 유명한 톨킨(JR.R. Tolkien)의 《반지의 제왕》과 루이스(C.S. Lewis)의 《나니아 연대기》와 함께 판타지 문학의 3대 걸작으로 꼽힌다. 또한 서부해안 연대기 3부작인 『기프트』『보이스』『파워』를 통해 판타지 문학의 살아있는 전설임을 재확인 시켜 주었다.

SF 문학에서 노벨상 수상자가 나올 경우 당연히 첫 타자라는 평가를 받는 르귄은 노령인 지금도 왕성한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목차

라비니아

후기
감사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전체 별점 4.4

7 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 psu*** 구매자

    • 2017.01.30

    어슐러 르 귄이 베르길리우스의 서사시에서 그저 잠시잠깐 그 모습을 드러낸데 불과한 라비니아를 과연 어떤 식으로 재창조했을지 궁금했는데, 내심 현대적 여성성을 기대했었나 봅니다. 작품 중반까지 모친에게 내내 억압당하는 라비니아의 모습이 충분히 이해는 되면서도 답답하기도 했고, 어느 정도 판세가 드러났다 싶은 시점에서야 비로소 내면의 능동성이 표면화되는 등 제가 기대했던 모습과는 좀 다르더군요.
    어떤 면에선 그녀의 '미쳐버린' 모친 아마타가 자기주장 확실하고 능동적 행동력도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고대 그리스 신화나 비극 등에서 여성에게 그러한 자기주장과 행동력을 부여할 땐 대체적으론 '악녀' 역할로서죠. 여기서의 아마타 역시 마찬가지고요.
    여신들에겐 그러한 특성을 장점 내지 개성으로 허용할 수 있을지라도 보통의 인간 여자들에겐 결코 미덕이 되지 못하는 당대의 현실이랄까요...

    그러나 애당초 베르길리우스의 시 속에선 생동감과 자기의지가 전적으로 결여됐었던 라비니아 캐릭터를 당대 사회 내에서의 여성성, 시대 정서 등에 크게 어긋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그 존재감과 주체적 역할을 되살렸다는데 그 의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도서를 결제하고 다운로드 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을 구매한 분들의 선택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