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중 상세페이지

마중작품 소개

<마중> "한국의 설화와 민담에 기반한 상상력으로 생사를 뛰어넘는 발바리의 감동적인 모험담이 펼쳐지는 단편소설 「마중」이 황금가지에서 전자책으로 출간되었다. 무술년 황금개의 해를 맞이해 황금가지 온라인 소설 플랫폼 브릿G에서 진행한 ‘개’ 주제 장르 단편소설 공모 프로젝트 선정작으로,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비교적 짧은 기간에도 300편이 넘게 접수된 작품들 중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8편에 뽑힌 작품이다.
인류의 오래된 동반자인 ‘개’는 ‘고양이’와 더불어 문학사에서도 영감을 주는 중요한 존재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한국에서는 주인을 지키는 충견설화가 비중 있게 발달했는데, 주인을 구하기 위해 물에 적신 몸을 굴려 화제를 막은 ‘오수의 개’ 이야기를 비롯해 각종 설화와 민담이 각 지역마다 산재해 있다. 이처럼 국내에서는 기록문학을 통해 발굴되는 이야기가 많은 반면 판타지, SF, 추리, 역사 등 장르에 초점을 맞춘 현대서사는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웠다. 마크 트웨인, 오 헨리, 기 드 모파상 등 고전 작가들의 관련 작품을 엮은 앤솔러지도 국내에서 출간된 바 있으나, 고전 번역 문학에서 벗어나 ‘개’라는 단일 주제로 창작소설을 출간하는 프로젝트는 선례가 없었다. 바야흐로 SNS시대에 이르러 ‘달리’, ‘백호’, ‘절미’ 등 ‘댕댕이’들의 개스타그램으로 랜선 사랑이 전파되는 요즘, 인류의 영원한 반려자인 개를 주인공으로 한 8편의 단편소설은 다채로운 장르를 넘나들며 색다른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주인을 지키기 위해 두 번이나 맞바꾼 생사의 길
전설로 남은 토종개 발바리의 감동적인 모험담

친부에게 학대 받던 주인 아이를 지키려다 눈에 흉한 상처를 입고 죽은 발바리 ‘초롱이'는 마지막 절차인 환생을 기다리며 저승에 머무르고 있다. 허락 받은 귀들에 한해 단 하루 동안 이승 출입이 가능해진 귀신단옷날, 왁자하게 축제를 즐기던 초롱이는 여섯 살밖에 되지 않은 주인 아이가 곧 죽어 저승에 오게 될 거라는 비극적인 소식을 듣게 된다. 주인과 재회할 수 있다는 기쁨도 잠시, 초롱이는 주인의 운명에 맞서 위험천만한 모험을 감행하려 하는데…….
소형 애완견을 통칭하는 말로 쓰이는 발바리는 문헌상의 기록으로만 전해지는 한국의 토종견 중 하나다. ‘자기 자신보다 주인을 더 사랑하는 이 세상의 유일한 생명체’라는 명제를 입증이라도 하듯, 주인 아이를 지키기 위해 두 번째 목숨을 내건 발바리 초롱이의 마지막 도전이 애잔하게 그려진다. 저승사자, 사천왕, 염라대왕, 미륵 등 한국 설화와 민담을 기반으로 한 토속적 설정이 탄탄하게 빛나는 동양 판타지.

#발바리 #환생 #저승사자 #염라대왕 #사천왕 #미륵 #한국신화 #신과함께 "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배명은
2008년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을 보고 매료되어 공포문학에 입문. 일상과 자연의 틈에 토속신앙을 입힌 공포를 쓰는 걸 좋아한다. 2017년 단편 「홍수」로 YAH! 문학상 우수상을 받았으며, 같은 해 출간된 『단편들, 한국 공포 문학의 밤』에 「허수아비」를 수록했다. 2018년 도시괴담 소설집 『괴이, 서울』에 「미드나잇 서커스」를 수록했다. "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