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의사라서 다행이야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한의사라서 다행이야

내 일을 사랑할 때 사람은 한 번 더 성장한다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25%9,000
판매가9,000
한의사라서 다행이야 표지 이미지

한의사라서 다행이야작품 소개

<한의사라서 다행이야> 미래가 불안한 당신에게 건네는 작은 위로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때 진정한 나를 발견한다

요즘 청년들은 어려운 사회적 상황으로 인해 취업, 결혼 등 다양한 것을 포기해야 하는 세대를 지칭하는 'N포세대'라고 불리는 것이 어색하지 않다. 무엇을 선택하기도 전에 포기부터 해야 하는 세대인 것이다. 그렇기에 스스로가 부족하고, 끝도 없는 터널을 혼자 걷는 듯한 느낌으로 살아가고 있다.
≪한의사라서 다행이야≫는 요즘 청년들과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자신의 미래를 걱정해야 했던 저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내며 우리에게 위로를 건넨다.


<책 속으로>

문과 출신인 내가 한의사가 되기까지 겪어온 일들은 요즘 청년들이 겪는 일들과 비슷한 점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요새 뭐하니?"라는 말이 누군가에게는 얼마나 큰 상처가 될 수 있는지를 알고, 스스로가 벌레같이 느껴져서 아무도 만나고 싶지 않은 순간들을 겪은 사람으로서 나의 경험을 통해 위로를 건네고 싶을 뿐이다. (p. 8)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길을 가다가 쓰러질 것 같은 느낌을 여러 번 받았었다. 종종 "지금 당장 길에서 쓰러져 죽더라도 괜찮은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했었다. 그때마다 괜찮다. 지금 내가 최선을 다하면서 사는 것에 후회하지 않는다."라고 대답했었다. 그만큼 절실했다. (p. 40)

현대인들의 생활이 너무 바쁘고 치열해서 먹고 자는 것에 신경 쓰는 것조차 버거운 일이 되었다. 안타까운 일이다. 병이 생기기 전에 병이 생기지 않게 관리하고 교육하는 것이 한 의학의 역할 중 하나이다. 이러한 인연을 통해 나도 더 노력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p. 77)

사람들이 나에게 꿈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 열심히 일하고 하루하루를 성실히 살면서 언젠가는 돈 안 되는 일을 하는 게 나의 꿈이다. 돈을 받는 일이 아니라 돈 없이 베푸는 삶 을 살고 싶다. 한의사로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 또 한 나의 꿈이다. 이 학문을 더 잘 깨달아 알고 나이가 들어 인생의 깊이가 깊어지면서 사람을 더 이해하고 더 잘 치료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하루하루 성장해 나가는 나를 보고 싶다. (p. 107)


우리 몸은 항상 균형이 중요하다. 너무 많은 것도 문제가 되고 너무 적은 것도 문제가 된다. 적절한 수준을 유지하면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한의학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균형을 맞춰 주는 것에 특화된 의학이라고 할 수 있다. (p. 128)


출판사 서평

문과 출신 한의사가 강남에서 한의원을 개원하기까지의 성장 스토리

명문대에서 프랑스문학을 전공했지만 졸업 후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IMF 외환위기가 터지면서 집안 사정까지 어려워졌고,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선택의 기로에 설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 이때 저자는 한의사라는 새로운 도전을 결심했고, 문과 출신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한의사가 되었다. 이렇게 정리하면 너무나도 간단해 보이지만 한의사가 되기까지 겪어온 일들은 말로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치열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에서 소개하는 저자의 경험은 많은 청년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진심으로 다가가 소통하고 치료하는 의사를 꿈꾸다

저자는 한의학을 배우면서 자신의 몸과 소통하는 법을 배웠고, 이를 통해 오랜 시간 동안 가지고 있었던 고질병을 치료할 수 있었다. 스스로 한의학의 놀라움을 경험했기에 믿음을 가지고 한의학으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치료를 하고 있다. 또한 저자에게 있어서 좋은 사람이 되는 것과 좋은 한의사가 되는 것은 크게 다르지 않다. 거울이 맑고 깨끗할수록 더 잘 보이듯이 자신의 마음을 정진하고 닦을 때 사물이든 사람이든 더 잘 보인다고 생각한다. 사람에 대해 잘 이해를 하고 깊이가 있어질 때 진정으로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치료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내 몸과 소통하는 방법을 담다

한의학에서는 병이 생기기 전에 치료하는 의사를 가장 좋은 의사라고 한다. 저자 또한 병을 예방하며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책임질 수 있는, 교육할 수 있는 한의사가 되는 게 꿈이다. 이러한 그녀의 바람을 담아 ≪한의사라서 다행이야≫에는 우리가 평소에 알아 두면 좋은 한의학 정보를 함께 소개한다. 이 책은 우리에게 위로와 용기를 건네줌과 동시에 건강에 대한 한의학적 관점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추천사>

한결같은 마음으로 감동을 주다
나의 속 깊은 친구, 한의사 민정 씨는 해외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던 나를 가끔 그 특유의 경쾌하고 높은 목소리로 아주 깜짝 놀라게 하였다. 한없이 깊고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그녀는 모든 생각의 중심이 사람을 살리는 일, 몸보다 더 근본이 되는 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는 일, 그리고 자연의 원리를 담은 한의학에 있는 듯 하다. 옆에서 지켜봤을 때 그 외에는 별 관심이 없는 친구다. 아침 9시부터 밤 9시까지 진료를 하며 새벽 1시에도 환자의 전화를 받아주는 정말 대단한 체력의 소유자인 동안 미녀 한의사 민정 씨는 여행을 가기 직전까지도 환자를 보다가 공항으로 뛰어왔다. 그 어떤 난감한 상황 앞에서도 모든 일을 씩씩하게 잘 헤쳐 나간다.
비영리 재단을 운영하면서 힘든 상황의 사람들을 많이 보았고 안타까운 마음에 민정 씨와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면 어느새 그녀는 그들을 뒤에서 돕고 있다. 아빠가 사고로 식물인 간이 된 안면장애가 있는 싱글 맘 가정의 아이를 조용히 돕고 있었고, 미혼모 환자들을 돕고 있으며 본인은 비싸다고 잘 먹 지 않는 공진단을 좋은 일에 쓰라며 장애인, 할머니, 할아버지께 몇 십 박스씩 기부를 하는 기부천사이다.
짧지 않은 시간 옆에서 지켜보면서 느낀 김민정 한의사는 뿌리 깊은 나무처럼 진실하고 우직하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람에게 감동을 준다. 그녀는 자연의 법칙을 담은 한의학과 참으로 닮았다.
내가 아는 민정 씨는 사람을 이해하는 천상 최고의 한의사이다.
김자혜(허드슨문화재단 대표)



저자 소개

김 민 정

이화외고를 나와 연세대학교에서 프랑스문학과을 전공한 문과생이었으나 한의사라는 새로운 꿈을 품게 되면서 대구한의대학교에 진학하였다. 현재는 강남에서 ‘김민정한의원’의 대표 원장으로서 방송 및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한의학을 제대로 알리고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일경제TV <건강 한의사>, 푸드TV <힐링푸드>, <자연의 차림표 제철밥상>의 고정패널로 활동하였으며, SBS <모닝 와이드>, <생방송 투데이>, KBS <아침이 좋다>, 채널A <닥터 지바고> 등 다수의 방송에도 출연하였다.
한의사로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2016년 뉴욕 유엔 청소년 컨퍼런스에서 진행된 허드슨 어린이 합창단의 ‘Heal the world 공연’과 ‘2017 뉴욕 국제 협주곡 페스티벌’을 후원하여 미국 허드슨문화재단과 미국 상원의원으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하였으며, 미혼모 문제와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한 단체에도 후원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내가 지금 한의원에 가야 하는 이유》와 《한의학으로 내 몸과 소통하기》가 있다.
www.kimminjung.co.kr

목차

프롤로그 006

# 01. 한의사라서 다행이야
나란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013
인문학을 사랑하던 프랑스문학과 학생이 다시 수능에 도전하다 017
Tip! 양의학과 한의학의 차이 028
대구에서 자리 잡고 한의대 졸업하기 037
국가고시와 프랑스 어학연수 049
Tip! 한의학에서 본 사람의 생리 056

# 02. 드디어 한의사가 되다
강남에서 개원하기 069
한의원을 하면서 만난 사람들 075
Tip! 한의학에서 본 사람의 병리, 병은 왜 생길까? 078
방송의 시작 092
설곡산 밥퍼 봉사 097
나에게 준 휴가 좌충우돌 여행 이야기 101
Tip! 한의학은 사람의 몸을 어떻게 치료할까? 108

# 03. 한의학, 더 깊게 알아가기
사람 중심의 의학 123
연구실에서의 경험 126
노화와 질환 129
한의사로서 생활과 임상에서 만난 환자들 137
Tip! 한의학에서 본 현대인의 병 146

한결같은 마음으로 감동을 주다 166
책을 마무리하며 168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