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애착육아 상세페이지

애착육아작품 소개

<애착육아> ▶ 엄마도 아이도 행복해지는 ‘애착육아’

첫째를 출산하고 산후우울증으로 TV와 스마트폰만 잡고 살던 저자가 자기 자신과 똑같이 멍한 표정으로 TV를 보고 있는 어린 딸의 모습을 보고 TV를 껐다. 남는 시간에 육아에 관한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아이와 엄마가 함께 행복한 육아의 답이 바로 ‘애착육아’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실천하기에 이른다.
애착 육아를 통해 예민했던 첫째 딸이 밝고 행복한, 웃음이 예쁜 아이로 성장하고 있다. 경력단절 여성, 육아스트레스로 열등감과 우울감에 빠져 있었던 저자 역시 애착육아로 아이와 함께 성장하고 있다. 행복한 애착육아를 위해서는 엄마의 행복이 우선임을 깨닫고 매일 읽고 쓰며 꿈을 가지고 성장하는 하루를 보내고 있다.
두 딸에게 “엄마가 내 인생의 롤 모델이야!”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엄마가 되고 싶다는 소망을 가진 저자는 오늘도 ‘애착육아’를 실천하고 있다.
어린 두 딸을 키우고 있는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이야기가 쉽고 친근하게 다가온다. 오늘도 아이를 육아하느라 고군분투하는 대한민국 초보 엄마들에게 공감과 위안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건강하고 행복하게 엄마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 ‘애착육아’!

요즘은 여자도 출산 전 공부를 하고, 일을 하다가 출산과 동시에 집에서 아이만 돌보는 상황에 직면하면서 힘들어 하고 산후우울증을 겪는 초보 엄마들이 많다. 심지어 ‘독박육아’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육아가 초보 엄마들에게는 부담스럽고 어렵다.
나 역시 산후우울증을 겪었다. 예민했던 첫째 딸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이 바로 ‘애착육아’이다.
오늘도 무릎 나온 트레이닝복 바지, 아이가 잡아 당겨서 늘어난 후줄근한 티셔츠, 감지 못해 떡지고 헝클어진 머리, 잠을 못 자서 푸석하고 화장기 없는 얼굴로 육아를 하며 고군분투하고 있는 초보엄마들에게 한 줄기의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본문 중에서)


출판사 서평

▶ 본문 속으로


자아가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에, 아이의 마음 근육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에 애착을 선물로 주자. 내 아이에게 집중하고, 더 많이 안아주고, 사랑한다고 눈을 보며 이야기 해주자. 이러한 애착의 씨앗이 무럭무럭 자라서 우리 아이가 행복하고 내면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것을 믿는다._15p

영아기의 애착은 대인관계의 기본 틀이다. 영아기에 엄마와의 애착이 견고해져야 신뢰감이 형성되고 불안이 사라져 긍정적인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는 것이다. 아이의 상태에 즉각적으로 민감하게 반응을 해주어야 엄마와 아이 사이의 신뢰감이 싹을 틔울 수 있다. 이 싹이 애착의 첫 단추이다._19p


본능적으로 따뜻한 엄마 품에서 엄마 냄새를 맡는 것이 아이의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 화를 내면서 혼을 냈는데 아이가 두 팔 벌리고 안아달라고 하며 품안에 쏙 안길 때에는 나 자신의 심신도 안정이 된다. 아이를 안고 있으면 아이에게 화를 내서 미안한 마음과 죄책감과 함께 화가 사그라드는 것이다. 이렇게 엄마와 아이의 애착은 서로에게 쌍방향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준다._21p


일관적 양육태도를 가지기 위해서 먼저 해야 할 일이 나만의 육아원칙을 세우는 것이다. 나만의 육아원칙은 육아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나침반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 육아원칙이 있을 경우 내가 어떻게 아이를 키워야 할지에 대하여 감이 오지 않을 때 큰 도움이 된다._35p



저자 소개

이지영
1살, 3살 두 딸의 엄마이다
사회복지학과 졸업 후 사회복지사로 일하던 저자는 임신 후 건강상의 이유로 임신 4개월 때 퇴사를 하였다. 꿈에도 생각지 못한 퇴사를 했고, 그로 인해 내면에 열등감, 우울감, 불안감이 생겼다. 첫째를 출산한 뒤 이러한 내면의 열등감, 우울감, 불안감으로 인해 산후우울증이 생겼다. 산후우울증에 빠져 TV와 스마트폰만 끼고 살았다. 딸이 엄마와 같이 멍한 모습으로 TV화면만 보는 모습을 보고 TV를 끄고 육아서를 읽기 시작하며 애착육아를 시작하게 되었다.
애착육아를 통해 예민하던 첫째가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 많이 받고 자란 것 같다.’, ‘밝고 행복해 보인다.’라는 평가를 들을 정도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
저자 역시 애착육아를 통해 새로운 꿈을 찾고 매일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오늘도 저자는 애착육아를 통해 두 딸과 함께 성장하는 하루를 만들어 가고 있다.

블로그_http://blog.naver.com/lee_jjiyoung

목차

들어가는 글 … 6

제1장 육아의 기본

생후 3년이 가장 중요하다 … 10
엄마와의 애착형성 … 16
아이에게 전부는 엄마다 … 21
정서적 안정을 위해 … 25
육아의 나침반, 나만의 육아원칙 세우기 … 31

제2장 애착육아란 무엇인가

가슴으로 교감하는 사이 … 38
아이가 우는 이유 … 42
모든 것이 불안정한 시기 … 48
평온한 마음 … 54
양육의 본질은 애착육아 … 60
미·고·사 육아 … 66
언제나 자녀 편이 되어주기 … 72
믿는 만큼 자라는 애착육아 … 78


제3장 왜 애착육아인가

성격을 형성하는 시기 … 85
엄마의 한 마디가 삶을 결정한다 … 91
희생과 봉사만이 전부가 아니다 … 97
무조건 붙어 있다고 해서 애착육아는 아니다 … 103
부모와의 애착이 사회성의 기본 … 109
자존감 UP, 애착육아의 기술 … 115
애착으로 훈육하기 … 121
아빠와 함께하는 애착육아 … 127
시기별 애착육아 … 133


제4장 워킹맘의 애착육아

하루 30분 애착육아 … 142
함께하는 만큼 행복해진다 … 148
가르치지 말고 안아줘라 … 155
마음이 통하는 육아가 최고다 … 161
육아는 양보다 질이다 … 167
죄책감은 Good bye … 172


제5장 엄마와 아이의 행복을 위하여

책 읽는 엄마 … 177
성장하는 엄마 … 183
꿈이 있는 엄마 … 189
함께 성장하는 육아 … 195
함께 놀면서 즐기는 육아 … 201
애착육아는 또 다른 출발선 … 206
꽃보다 행복 … 211
마치는 글 … 215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