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김부장, 재취업 성공의 비밀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김부장, 재취업 성공의 비밀

다시 현역으로 첫발을 내딛다!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김부장, 재취업 성공의 비밀작품 소개

<김부장, 재취업 성공의 비밀> 남자들에게 직장은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그렇기에 중견세대 대부분은 직장을 퇴직하면 자신감과 열정을 모두 잃은 채 ‘내 나이에 취업이 가능할까?’ 하는 마음으로 실의에 빠지고 만다. 하지만 한국무역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김영희 센터장은 사회에서 받은 상처와 낮아진 자존감, 그리고 재취업을 할 수 있을지 의심되는 나이로 인해 더 이상 주눅 들지 말라고 말한다. ‘왕년의 나’를 버리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다면 얼마든지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퇴직 이후 부딪히는 차가운 현실 앞에 좌절하기보다는 지금까지의 나를 잊고 새롭게 시작하겠다는 의지를 다진다면, 얼마든지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 ‘새로운 나’를 만나겠다는 적극적인 자세만 있다면 얼마든지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


출판사 서평

2,600명 구직자의 재취업 성공을 이끈 1:1 맞춤식 취업 상담

최고의 노후대책은 ‘평생현역’이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베이비붐 세대 713만 명 중 임금근로자는 약 311만 명이다. 이는 앞으로 10년 동안 매년 30~40만 명이 은퇴나 퇴직에 합류한다는 뜻이다. 정년퇴직 외에도 회사부도, 해고, 파산, 조직개편 등 비자발적인 이유로 퇴사를 경험해야 하는 ‘김 부장’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직장에서 퇴출되는 시기는 점점 빨라지고 있으며, 한 직장에서 오래 근무할 수 있다는 생각은 일찍부터 접어두는 것이 마음 편한 현실이다.
한국무역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김영희 센터장은 10년 이상을 커리어 분야에서 종사한 커리어전문가다. 커리어 상담 경력만 4천 시간을 보낸 그는 퇴직 이후 재취업을 간절히 원하는 중장년 구직자들과 현장의 최전선에서 일해 왔다. 이제는 사회적 문제로까지 커지고 있는 중장년 재취업 문제를 외면할 수 없어 그동안의 경험과 사례, 노하우를 집대성하여 《김 부장, 재취업 성공의 비밀》을 독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이것저것 재지 말고, 지금 당장 취업활동 하라!
남자들에게 직장이란 인생의 전부이고, 직장을 잃게 되면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정도에 버금가는 정신적인 충격을 받는다. 때문에 중견세대 대부분은 직장을 퇴직하면 자신감과 열정을 모두 잃은 채 ‘내 나이에 취업이 가능할까?’ 하는 마음으로 실의에 빠지고 만다.
하지만 김영희 센터장은 사회에서 받은 상처와 낮아진 자존감, 그리고 재취업을 할 수 있을지 의심되는 나이로 인해 더 이상 주눅 들지 말라고 말한다. ‘왕년의 나’를 버리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다면 얼마든지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대기업에서 28년, 중견기업에서 3년, 중소기업 사장으로 2년을 근무한 K씨(63세)는 잘나가던 시절의 자신을 잊고 무역회사 촉탁직원으로 취업에 성공했다. 구매 선 발주, 통·번역 등의 업무에서부터 젊은 직원들에게 커피를 타주는 일까지 마다하지 않는 그는 “젊은 직원들과 일하니 나 역시 젊어지는 것 같아 기쁘다”라며 미소 띤 얼굴로 말했다.
또, 퇴직 이후 곧바로 함께 일했던 직장 선배들을 찾아 구직을 요청하고, 상담사들에게까지 긍정 에너지를 전파할 정도로 긍정을 잃지 않았던 덕분에 4개월 만에 재취업에 성공한 M씨(52세)의 사례, IMF 사태 이후 경력 단절로 고생하다가 6개월 만에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직업상담 전문 강사로 열심히 일하고 있는 N씨(55세)의 사례 등 중견세대 구직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취업 성공 사례 및 전략들이 소개돼 있다.
퇴직 이후 부딪히는 차가운 현실 앞에 좌절하고 무릎 꿇기보다는 지금까지의 나를 잊고 새롭게 시작하겠다는 의지를 다진다면 얼마든지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 주판을 뒤집고 ‘새로운 나’를 만나겠다는 적극적인 자세만 있다면 얼마든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정년은 있어도, 은퇴란 없다!
40대 이상의 구직자들이 재취업을 준비하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은 ‘나이’다. 이 책은 중장년 구직자들이 가장 민감하게 느끼는 나이를 취업 연령에 따라 40~45세, 46~50세, 50~55세로 세분화하여 각 연령에 맞는 채용 전략을 설명한다. 또한 재취업 성공률을 가장 높여주는 도구인 ‘인맥’ 활용법은 물론, 중장년 구직자들이 느끼는 심리적 애환과 취업활동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위로한다. 나아가 제2의 인생을 살도록 해주는 ‘자격증 취득’에 대한 것까지, 중장년 재취업의 모든 것을 총망라했다.
이 책은 지금 이 시간에도 취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중장년 구직자들과 그 가족들, 퇴직과 은퇴를 앞둔 재직자, 그리고 앞으로 얼마 후 중장년이 되는 30대 가장들에게 실질적인 위로와 공감을 전하면서 재취업을 통해 당당한 인생 2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부여해줄 것이다.


저자 프로필

김영희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미드웨스트대학교 상담대학원 석사
    가톨릭대학교 영어영문학 학사
  • 경력 커리어전문가협회장 전문위원
    한국커리어개발협회KCDA 전문위원
  • 수상 2013년 장년고용유공 포상 고용노동부장관상

2015.01.1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가톨릭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드웨스트대학교Midwest University 상담대학원에서 공부했다. 외국계 기업 및 대기업 등 25년의 사회생활 경력 중 10년 이상을 커리어 분야에서 종사한 커리어전문가다. 커리어 상담 경력 4,000시간 중 대부분은 기업체 남성 퇴직자들을 상담해왔다.
“남성들의 말투와 표정만 봐도 취직 가능성이 보인다”고 할 정도로 중장년 재취업으로는 도가 트인 전문가이며 중장년 남성들의 든든한 커리어 동반자이자 멘토 역할을 해내고 있다. 커리어전문가협회장 및 한국커리어개발협회KCDA 전문위원으로 상담사들의 역량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우리나라 커리어 발전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2013년 장년고용유공 포상으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았다.

목차

서문

1장 취업의 다이하드가 되라
1. 아니면 말고!
2. 내 나이에 취업은 가능한가?
3. 나의 경쟁상대는 누구인가?
4. 힘 있을 때 잘해!
5. 브루스 윌리스의 ‘나는 죽지 않는다’

2장 성공을 위해 넥타이를 풀어라
1. 누가 퇴직의 대상인가?
2. 실직의 속도는 시속 150킬로다
3. 취업에 맷집을 키워라
4. 주판을 엎고 취업활동 하라
5. 중소기업은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6. 중소기업 선택 요령
7. 오너들이 선호하는 중견구직자

3장 중견세대 취업에도 스킬이 필요하다
1. 내 일에 주도권을 가져라
2. 중견세대들의 스펙은?
3. 자신을 아는 만큼 자신을 이길 수 있다
4. 중견세대들의 진정한 눈높이란?
5. 한 번 취업이 종신고용은 아니다
6. 취업의 성공 여부는 인맥이다
7. 혼자서 취업활동 하지 마라

4장 백발백중 성공하는 취업전략
1. 중견세대들의 취업 유형
2. 이직을 할 것인가? 전직을 할 것인가?
3. 직종별 취업전략
4. 취업의 화살을 명중시켜라
5. 취업은 정보가 80%를 차지한다
6. 취업활동은 전화에서부터 시작된다
7. 재취업에 성공하는 필수 취업교육
8. 자격증! 제2의 생애설계!
9. 자신의 이미지를 업시켜라

부록 중장년 취업 정보


리뷰

구매자 별점

2.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