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김홍희 몽골방랑 상세페이지

여행 해외여행

김홍희 몽골방랑

나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구매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10,500(30%)
판매가10,500

책 소개

<김홍희 몽골방랑> 김 홍 희,
“나는 사진이다”
“사진은 방랑이다”
“나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글 쓰는 사진가 김홍희가 몽골의 광활한 대지로 떠났다.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과 자연을 사진에 담고 글로 기록하여 사진집을 출간했다. 지도에서도 찾을 수 없는 몽골의 초원을 누비며 그 속에서 인간의 따뜻한 심장을 느끼고 책으로 담아냈다.

카메라 한 대 들고 세계 곳곳을 누비는 여행가, 대학에서 강의를 하는 사진 이론가, 여행 전문 수필가, 사진집단 ‘일우’의 수장……. 김홍희는 ‘다큐 사진작가’ 외에도 다양한 수식어를 가지고 있다. 그런 그가 몽골에서 본 것은 무엇일까?

수많은 사진과 글이 실려 있지만 정작 그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고’고 말한다. 카메라의 셔터는 깜박이는 눈과 같아서 셔터를 누르는 순간 카메라에 메모리 되는 장면은 사진가가 보지 못하는 순간이다. 결국 사진가가 사진을 찍고 있지만, 실은 보지 못하는 것을 찍을 뿐이라고. 하지만 그의 사진집에서 우리는 너무나 많은 것이 보이고 느껴진다. 아마도 사진작가 김홍희의 삶과 사진에 대한 치열함, 진실성이 그 속에 녹아져 있기 때문일 것이다.


저자 프로필

김홍희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9년 1월 9일
  • 수상 2008년 니콘 세계의 사진작가 20인
    2000년 한국이미지메이커 500인
    2000년 문예진흥원 한국의 예술선

2014.11.0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김홍희
시간과 공간의 독특한 이미지를 형상화해 내는, 철학이 깃든 작품으로 알려진 사진작가 김홍희는 1959년에 부산에서 태어나 1985년 일본 도쿄 비주얼 아트에서 포토저널리즘을 전공했다. 1989년 일본에서 여러 차례 개인전을 가졌으며, 2001년에는 나라 시립 사진 미술관에서 외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초대전을 가졌다. 문예진흥원이 선정한 ‘한국의 예술가 2000’에서 28명의 예술가 중 한 사람으로 주목을 받고있다. 사진집 『세기말 초상』『나는 사진이다』, 사진 산문집 『방랑』을 펴냈으며, 『만행』『인생은 지나간다』『벼랑에서 살다』『예술가로 산다는 것』 등의 사진을 촬영했다. 현재 서울과 부산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사진집단 ‘일우’를 이끌고 있으며, 세계 각지를 돌아다니며 여행하는 시간 외에는, 해운대와 청사포가 내려다보이는 작업실에서 사진 작업과 글쓰기에 몰두하고 있다.

목차

Prologue 스치는 풍경들

1장 서투른 사내
어떤 오후│정류장│고슴도치│홉스굴 가는 길│나무꾼이 되다│방물장수│도시 유목민│비박│초원 화장실│가치담배│국수 한 그릇│오토바이│초원 주유소│울지 않는 아이들│햐르가스 호수│사막 한가운데 호수

2장 자유인의 나라
받아주지 않은 검은 마을│공포는 상상력에서 온다│갈 곳 없는 저녁│참바가라브 산│검은 머리 여자아이│주유소 주인 놀이│증언하다│신기루│자유의 감옥│매 사냥꾼│망루 위 오수

3장 사막의 빗방울
기도│소나기│잘 먹고 잘 자는 것│적막│얼음골│모래사막│낙타

4장 광야의 이정표
초원에 묻고 길에 묻다│어워│아이락│노란 바람의 언덕│게르의 밤│길│시장에서│별│마르지 않는 샘│진스트 구멍가게│염소│어제 저녁 붉게 노을 졌던 태양│드넓은 대지의 집│아침

Epilogue 나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