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어른인 척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어른인 척

슬프지 않은 척 아프지 않은 척 혼자여도 괜찮은 척
소장종이책 정가12,800
전자책 정가30%8,960
판매가8,960

어른인 척작품 소개

<어른인 척> 어쩌면 행복하지 않은‘어른놀이’를 하고 있는 ‘어른’들에게

우리는 언제 ‘어른’이 되는 것일까? 그리고 어른이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어른이기에 누릴 수 있는 권리에 즐거워하는 것도 잠시, 그 이름이 주는 무게에 휘청거린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어쩌면 어른인 우리는 슬프지 않고 아프지 않은 척, 힘들지 않은 척, 모르면서도 아는 척, 알면서도 모르는 척, 그저 다 괜찮은 척해야 한다고 강요받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진이 작가의 담담하면서도 위트 있는 글과 편안하면서도 귀여운 그림들이 어우러진 에세이 《어른인 척》은 남들에게 보이기 위해 자신에게 맞지 않는 표정으로 ‘어른놀이’ 하며 상처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러지 않아도 괜찮아’라며 건네는 작은 처방전이다. 다른 사람들이 정해놓은 기준과 속도에 맞추어가느라 놓치고 있는 일상을 다시 한 번 돌아보며 내 마음이 가장 편안한 상태를 찾아보자고, 그렇게 소박하면서 소중한 행복을 찾아보자고 권유하고 있다.


출판사 서평

오늘은 누구에게나 처음 살아보는 하루!
우리의 성장통은 조금 더 행복해지기 위한 과정

《어른인 척》은 ‘어른’이 되긴 했지만 여전히 세상살이가 어렵고 힘든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내용을 편안한 말투와 그림으로 보이고 있다. 여전히 성장통을 겪고 있는 우리에게 괜한 걱정으로 자신을 괴롭히지 말자고, 다른 사람의 입장도 되어보자고, 가끔은 스마트폰도 해야 할 일도 내려놓자고 이야기한다. 그렇게 이 책을 한 페이지씩 천천히 넘기다보면 스무 살의 사람이 살아가는 하루나 마흔 살의 사람이 살아가는 하루는 똑같이 ‘처음 살아보는 오늘’이고, “다른 사람에 비해 유난히 내가 더 작아 보인다면 지금 자라고 있는 것”이라고 친한 친구가 위로해주는 듯한 느낌을 갖게 된다.

이 책의 내용이 특히 현실적이면서도 쉽게 다가오는 것은, 바로 이진이 작가의 경험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는 과정을 조금씩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진이 작가는 어렸을 때 두 번이나 큰 화상을 입는 사고를 겪었다. 그 결과 팔에 남들에게 보이기 싫은 흉터가 남았고 어린 마음에 크고 작은 상처를 얻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의 그는 〈일곱 살의 나에게〉라는 글(22~23쪽)에서 “네 탓이 아니야”라고 어린 자신에게 위로를 건넨다. “나는 지금 행복하단다. 너는 곧 그렇게 될 거란다”라는 말은 그래서인지 큰 울림을 준다.



저자 소개

하루
닉네임은 늙은토끼. 좌우명은 ‘아님 말고’. 마음은 스무 살에 멈춰버린 토끼띠 여자사람. 남편과 늙은 고양이 한 마리와 함께 살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다. B형에 다혈질 성격을 가졌으나 A형 같은 소심함도 넘쳐나는 다소 예민한 성격의 소유자. 둔해지고 싶은 게 꿈이다. 한때 ‘하루(haru)’라는 닉네임으로 하루일러스트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하루일기 1》, 《하루일기 2》, 《하루 다이어리》를 썼고 현재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연습해서 덜 아플 수 있다면
모든 것의 시작/100%는 없다/선생님이 틀렸어요/누구를 만나느냐/일곱 살의 나에게/나이 먹으면 알게 되는 것들/확률/나는 믿지 않는다/내려놓기/오해/쳐다보지 않게 하는 법/멀리 뛰기/같이 울걸/출발선/그 아이 이야기/그거 하나 후회되더라/연습해서 덜 아플 수 있다면……/너 하나쯤은 모르고 살아도 괜찮다/‘언젠가’라는 위험한 말/이름표/더 용감한 사람/찌찌뽕!/이런 사람/저런 사람/뒤늦은 진화/엄마 마음 1/알고 있었다/달라지길 원한다면/내버려두기/반성합니다

Part 2. 저 뒤에는 무엇이 있을까?
불가사의/어른인 척/당신은 어떤 사람?/고정관념/자신에 대한 선입견/친구의 남친/생각 빼기 걱정/한 번쯤은/나는 박쥐일까?/고양이만도 못한 친구/남자는 누구나/진짜 인연/길들이기/각자의 입장/언제나 좋은 나이/즐기는 법/엄마들의 모순/출근인 듯 출근 아닌 출근 같은/안 좋은 버릇/거지 아니면 대통령/나에게 묻는다/싸움의 법칙/꿈과 행복은 꼭 함께하지는 않는다/지금은 모른다/같은 이유/헤어지자는 말을 못해서/남 주기는 아까워서/몇 살부터/우리가 잃은 것들/가장 큰 장애물/돌고 도는 인연/괜찮아/잔소리와 걱정/오래된 부부처럼/리액션 (여)/리액션 (남)/지금의 내가 되었다/일상 탈출

Part 3. 처음 살아보는 오늘
나를 잊고 산다/처음 살아보는 오늘/따뜻한 말 한마디/장래희망/생각하기 나름/헤어진 그 사람을 위한 솔직한 기도/나이 마흔이면/잠시 물러나 있기/다행이다/칭찬/행복한 사람이 많은 세상/주인공과 친한 친구/눈치/숨은 장점 찾기/나는 필요한 사람입니까?/머리 청소/연애와 결혼/다 그런 건 아닙니다/위로/그런 우리가 좋았다/엄마는 내 꺼!/조금 다른 실연/인생은 소중한 선물이다/좋은 사람/부부/나빠도 돼/사위가 무조건 좋은 이유

Part 4. 인생을 바꾸는 작은 용기
가장 나쁜 것/희미해지는 것들/여러 개의 방/기회/불행의 시작/토끼와 거북이/가장 좋은 약/과정/모순/실패의 시작/아무도 혹은 누구든/뜻풀이/내가 만든 것일까?/습관/절충/떠밀려온 삶이 아니기를/엄마 마음 2/작은 용기/한 번만 하는 법/그림이 늘었을까?/닦지 않은 안경처럼/위험한 대화/일상에 대한 감사/나에게 필요한 것들이 자라는 나무/아님 말고/나의 성공/없어서 다행/그래도 나는/소심한 작가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