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무슬림의 장례 1 상세페이지

소설 중국 소설

무슬림의 장례 1

구매종이책 정가16,000
전자책 정가11,200(30%)
판매가11,200


책 소개

<무슬림의 장례 1> 세계대전과 문화대혁명에 휩쓸리는 베이징을 무대로
어느 무슬림 옥기 가문의 세대를 거듭하는
운명과 사랑의 비밀이 펼쳐진다!

중국의 대표적인 여성 작가 훠다의 장편소설 『무슬림의 장례』는 고아에서 베이징 옥기 업계를 주무르는 최고의 옥기장으로 거듭나는 한즈치를 중심으로 그의 가족 삼대에 걸친 이야기이다. 훠다는 이 소설로 제3회 마오둔 문학상을 받았다. 출간 당시부터 중국 독자들의 이례적인 사랑을 받아 마오둔 문학상 수상작 중 가장 많이 팔린 소설들에 두 번째로 이름을 올렸고, 중앙인민방송국과 중국국제방송국에서 여러 차례에 걸쳐 소설 전문을 방송하기도 했다.


출판사 서평

세계대전과 문화대혁명에 휩쓸리는 베이징,
어느 무슬림 옥기 가문에 농축되어 있는
미묘한 인생과 얄궂은 운명

중국의 대표적인 여성 작가 훠다의 장편소설 『무슬림의 장례』(전 2권)가 예담에서 출간됐다. 고아에서 베이징 옥기 업계를 주무르는 최고의 옥기장으로 거듭나는 한즈치를 중심으로 그의 가족 삼대에 걸친 이 이야기를 통해 훠다는 제3회 마오둔 문학상을 받았다. 출간 당시부터 중국 독자들의 이례적인 사랑을 받아 마오둔 문학상 수상작 중 가장 많이 팔린 소설들에 두 번째로 이름을 올렸고, 중앙인민방송국과 중국국제방송국에서 여러 차례에 걸쳐 소설 전문을 방송하기도 했다.

이 소설에서 고아로 떠돌다가 옥에 사로잡혀 가난한 무슬림 회족 옥기장 량이칭의 도제로 들어가는 한즈치와 량이칭의 아름다운 두 딸―회족의 혈통과 신앙을 고수하면서 몰락한 가업을 다시 일으키기 위해 애쓰는 량쥔비와 독립적인 신여성으로 진정한 사랑 속에서 생의 의미를 구하려는 량빙위―이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거대한 운명의 수레바퀴를 굴린다. 그들이 굴리기 시작한 그 수레바퀴는 멈추지 않고 그들의 아들 한톈싱과 딸 한신웨까지 집어삼킨다.

일제가 침략하기 직전의 중국 베이징과 제2차 세계대전에 휩쓸리기 직전의 영국 런던에서 시작하여 세계대전과 문화대혁명의 한가운데를 관통하며 유유히 이어지는 이 거대한 이야기는 한즈치 일가의 흥망성쇠를 통해 사람이 역사와 운명의 부침 속에서도 성공, 욕망, 꿈, 집착, 사랑, 원한, 분노, 슬픔, 무엇보다 생의 집념으로 그려가는 인생의 장엄한 무늬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리고 한편으로 얼마나 슬픈지 목도하게 해준다.


저자 프로필

훠다

  • 국적 중국
  • 출생 1945년 11월 26일
  • 경력 카이로국제영화제 심사위원
    중화문학기금회 이사
    중국소수민족작가학회 부회장
    제9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제7·8기 전국정치협상회의 위원
    1988년 전국정치협상회의 위원
  • 수상 1991년 마오둔 문학상

2017.09.1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 : 훠다
중국 회족으로 1945년 11월 26일에 태어났다. 국가일급작가로 베이징에서 거주하고 있다. 1976년부터 문학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했으며 1987년에 발표한 『무슬림의 장례』로 1991년에 마오둔 문학상을 수상했다. 1988년에 전국정치협상회의위원이 된 데 이어 제7·8기 전국정치협상회의위원, 제9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로 선출됐다. 중국소수민족작가학회 부회장, 중화문학기금회 이사, 카이로국제영화제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미국 오하이오 국제창작센터 레지던스 활동에 참가했으며 영국, 프랑스, 러시아, 일본 등 10여 국가와 홍콩, 타이완 등지에서 그녀의 작품과 관련한 학술교류회가 개최된 바 있다. 『중국당대명인록』, 『세계명인록』, 『중국작가대사전』, 『중국영화가대사전』, 『중화고금여걸보』 등에 그녀의 삶과 문학, 업적에 대한 기록이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역 : 김태성
1959년 서울에서 태어나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연구하는 한성문화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중국 문학작품 번역과 문학 교류 활동에 힘쓰고 있다. 『노신의 마지막 10년』, 『딩씨 마을의꿈』, 『핸드폰』, 『눈에 보이는 귀신』, 『나와 아버지』, 『사람의 목소리는 빛보다 멀리 간다』, 『한자의 탄생』 등 100여 권의 중국 책들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

자서 20년 뒤의 독자들에게

프롤로그 달의 꿈
제1장 옥마
제2장 달의 차가움
제3장 옥의 요절
제4장 달의 맑음
제5장 옥의 인연
제6장 달의 밝음
제7장 옥왕
제8장 달의 어둠
제9장 옥의 여행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