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기자가 말하는 기자 상세페이지

진로/교육/교재 진로 탐색 ,   자기계발 취업/창업

기자가 말하는 기자

부키 전문직 리포트 2 | 24명의 전 현직 기자들이 솔직하게 털어놓은 기자의 세계
소장종이책 정가14,800
전자책 정가29%10,500
판매가10,500
기자가 말하는 기자 표지 이미지

기자가 말하는 기자작품 소개

<기자가 말하는 기자>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깊이 있게 분석한 부키 전문직 리포트 시리즈 두 번째 권으로 24명의 전현직 기자(총 필자 26명)들이 자신의 일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은 오늘의 기자 보고서.
매체별로 신문, 방송, 통신은 물론 새로이 부상하는 인터넷 매체를 고루 조명했다. 분야별로는 취재, 편집, 교열, 사진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종교 담당, 북한 담당, 지방부, 지역 언론, 외신, 프리랜서 기자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에서 맹활약하는 기자들의 일, 생활, 보람, 어려움 등을 옆에서 이야기하듯 조근조근 들려준다.
야마, 나와바리, 사스마와리 등 기자들이 쓰는 독특한 말에 대한 재밌는 이야기들과 폭탄주, 노동강도, 보수, 사람관리 등 기자를 이해하는 네 가지 키워드를 통해 기자 생활 및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신문사 편집국 문화 변천사와 역사 속의 기자를 통해 기자 역사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또 기자직을 그만둔 사람의 이야기, 평소 업무상 기자를 가까이 지켜본 사람들의 이야기도 함께 실어 독자들에게 객관적으로 기자를 판단할 수 있는 잣대를 제공한다.
최근 언론사의 인재 채용 경향과 함께 스케치 기사, 논술, 작문, 집단 면접에 대한 선배들의 조언 등 기자를 지망하는 청소년 및 대학생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를 함께 싣고 있다. 부키 펴냄.



저자 소개

입사 4년차 기자에서부터 반평생을 기자직에 바친 전현직 기자 24명과 기자를 가까이서 관찰한 언론 관계자 2명이 필자로 참여했다. 임영주, 한정일, 박대호, 엄민용, 민경욱, 이기창, 박인규, 김연수, 서화동, 정일용, 양훈도, 지정남, 정지환, 이종만, 김철관, 김녕만, 최상훈, 천세익, 김종래, 김삼웅(원고 게재 순)

리뷰

구매자 별점

3.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부키 전문직 리포트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