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뜀틀, 꿈틀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뜀틀, 꿈틀

창비아동문고 대표동화 08

구매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7,000(30%)
판매가7,000
뜀틀, 꿈틀


책 소개

<뜀틀, 꿈틀> 한국아동문학의 정수, ‘창비아동문고’ 걸작선 『뜀틀, 꿈틀』

창비아동문고 대표동화 시리즈 중 8번째 책입니다. 이원수의 [불새의 춤]은 불의에 항거하여 자기 몸을 태우는 두루미의 이야기로, 아동문학이 시대에 발언하는 방식을 보여 주는 훌륭한 모델이 되는 작품입니다. 간첩으로 오해받고 총에 맞은 까마귀 이야기인 [겨울 갈가마귀]또한 시대의 아픔과 어린이에게 거는 희망을 드러냅니다. 이원수의 작품뿐 아니라 풍자와 해학이 넘치는 이주홍의 [가자미와 복장이], 박진감 있는 사건이 펼쳐지는 임길택의 [멧돼지] 등 다양한 매력의 동화들을 한데 모았습니다.


저자 프로필

이원수

  • 국적 대한민국
  • 출생-사망 1911년 11월 17일 - 1981년 1월 24일
  • 경력 1973년 한국아동문학가협회 창립 회장
  • 데뷔 1925년 어린이 4월호 '고향의 봄'
  • 수상 1980년 대한민국 문학상
    1974년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2014.12.0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이숙현
동화작가. 서울에서 나고 경기도 안양에서 자랐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법학과 국문학, 유아교육을 공부한 뒤 경북 구미로 내려가 금오유치원 아이들과 만나면서 꿈틀그림책연구소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겨레 아동문학작가학교에서 공부하며 동화를 쓰기 시작했고, 2007년 월간 [어린이와 문학]에 단편동화가 네 차례 실려 신인작가로 추천받았다. 2008년에 단편동화 [초코칩 쿠키, 안녕]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문예지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동화집 [초코칩 쿠키, 안녕]을 냈다.

저자 - 이원수
1911년 경남 양산에서 태어나 1981년에 돌아가셨다. 열다섯 살부터 동시를 쓰기 시작하여 평생 동안 아이, 어른 모두 좋아하는 동요 [고향의 봄], [겨울나무]를 비롯하여 아이들의 삶과 마음이 담겨 있는 수백 편의 동요,동시,동화를 썼다. 동시집 [종달새], [빨간 열매], [너를 부른다]와 [민들레의 노래], [숲속 나라], [꼬마 옥이], [해와 같이 달과 같이]등 여러 권이 동화집을 냈으며, 돌아가신 뒤에는 모든 작품이 담긴 [이원수 아동문학 전집] 전30권이 만들어졌다. 늘 아이들의 자리에 서서 참다운 아동문학의 길을 닦아 온 이원수 선생님은 대한민국 문화예술상·대한민국 문학상·예술원상·고마우신 선생님상·대한민국 문화훈장 금관장을 받았으며, 마산시 산호공원에 [고향의 봄] 노래비가 세워졌다.

저자 - 이주홍
경남 합천에서 태어나 1928년 [신소년]에 동화 「배암새끼의 무도」를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1929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가난과 사랑'으로 입선했다. 한국불교아동문학상, 대한민국문학상, 경상남도 문화상, 대한민국 문화훈장 등을 받았다. [못난 돼지](1947) [아름다운 고향](1954) [섬에서 온 아이](1968) [사랑하는 악마](1983) 등 많은 작품을 남겼다.

저자 - 이준연
전북 고창에서 태어나 서라벌예술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했습니다. 1961년에 한국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된 후, 신인예술상, 문학창작상, 한국아동문학상, 세종아동문학상, 한국어린이도서상, 해강아동문학상, 대한민국문학상 본상, 한국불교아동문학상, 방정환문학상, 어린이문화대상, 이주홍아동문학상, 한국동화문학상 등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거꾸로나라 임금님], [종이 위에 지은 집], [밤에 온 눈사람], [춤추는 허수아비], [보리 바람], [바람을 파는 소년], [까치를 기다리는 감나무], [꽃신을 찾는 어머니] 외 80여 권의 창작동화집과 [새로 쓴 우리 꽃 이야기]외 50여 권의 한국전래동화집이 있습니다.

저자 - 임길택
탄광마을과 산골마을에서 열네 해 동안 아이들을 가르쳤고 1990년부터는 경상남도 거창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다. 1997년 4월에 폐암 선고를 받고 요양하다가 그해 12월 11일에 마흔여섯 살로 세상을 떠났다. 시집으로 [탄광마을 아이들], [할아버지 요강], [산골 아이], [똥 누고 가는 새]가 있고, 동화집으로 [산골 마을 아이들], [느릅골 아이들], [수경이]들이 있다.

그림 - 윤희동
재미있는 놀이를 찾던 중 애니메이션의 세계에 흠뻑 빠지게 되었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그림책 공부를 했습니다. 현재 학생들에게 애니메이션을 가르치며 움직이는 그림과 정지된 그림 사이에서 신 나게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왜 나만 따라 해!], [어린이를 위한 글로벌 마인드], [모양순 할매 쫓아내기], [크리스마스 전에 꼭 말해야 해], [거짓말은 무거워!], [오줌 지도] 등이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구달이와 재롱이 캐릭터를 그려 주셨습니다.

목차

저자소개

1. 뜀틀, 꿈틀 _ 이숙현
2. 불꽃의 깃발 _ 이원수
3. 불새의 춤 _ 이원수
4. 겨울 갈가마귀 _ 이원수
5. 청개구리 _ 이주홍
6. 가자미와 복장이 _ 이주홍
7. 미옥이 _ 이주홍
8. 할머니의 노래 _ 이준연
9. 들꽃 아이 _ 임길택
10. 멧돼지 _ 임길택

엮은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창비아동문고 대표동화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