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풀꽃들의 누설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풀꽃들의 누설

최진연 시집
소장전자책 정가5,000
판매가5,000
풀꽃들의 누설  표지 이미지

풀꽃들의 누설 작품 소개

<풀꽃들의 누설 > 우선 저희 〈좋은글배달부〉의 책을 찾아주심에 감사를 드린다.
60년대 중반부터 〈교단시〉 동인으로 시를 발표하다가 〈시문학〉지 추천으로 등단한(‘73) 저자는, 2013년 현재 12권의 시집과 3권의 에세이집, 영역시집 1권을 출간하였으며,「탈 관념은 가능한가?」「21세기의 문학 전망」「기독교가 한국문학에 끼친 영향」「하이퍼 시의 이해와 작법」등 무게 있는 논문들과 김 남조 등 다수 시인의 시론, 월간문학의 시 월평(3회) 등 시담을 발표해왔다. 국제펜클럽회원 및 한국본부 이사 등으로 봉사하고 있다.
‘98년에 출간된 저자의 이 제5시집은, 장시「연가(戀歌)」를 비롯한 88편의 분량이 압도적이고, 〈한국크리스천문학상〉 수상 작품집이기도 하다. 홍 문표(평론가, 명지대 교수)는 “최 진연의 시는 철저히 기독교의 본질을 그 주제로 삼고 있다. 그러나 그의 시는 교리의 선언이나 지나친 호교적(護敎的) 언술(言述)이 아니라 시적인 형상화를 통해서 보다 호소력 있는 문학이 되고 있다”고 평하였다. 앞의 평문대로 그는, ‘눈이 어두워 보지 못하는가./ 참기름 종지같이 반짝이는 안총으로/ 보면서도 보지 못하는 당달봉사인 … 저 생명의/ 천기를 누설하는 나팔 소리를 알아듣지 못하다니/ 하, 그대는 참으로 가엾은 귀머거리로고.//’(「풀꽃들의 누설」부분) 라고 신의 존재를 꽃들이 불어 올리는 찬양의 나팔소리를 통해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호흡이 긴「오월의 바람처럼」「밤중의 노래」「풀꽃들의 축제」「가을에 잠든 사람들을 위한 애가(哀歌)」등과,「한라산 고사목」「까마귀」「죽음에 관한 명상」「빛과 어둠 사이」등 거개의 시편들이 기독교적 주제들을 내포하거나 인생에 대한 본질적 물음을 제기하고 있는데, 그 표현은 순수 사물시 못지않게 감각적이다.「홀로 서기를 못하는 족속」이나, ‘…메이저 리그에서 호투하는 박찬호의/ 승전보가 더위를 날려버리듯이/ 지끈거리는 서울의 두통을 더하게 하는/ 부도, 도산, 실직 등의 우울한 소식들을 날려버릴/ 기쁜 소식들이 어디서 들려오지 않을까./…’라는「1997년 우울한 여름」과 같이 문화비평적인 작품들,「가을 현상(現像) 2」「수박」「어느 여름날의 개떡 같은 시」등의 순수 서정시도 만나게 될 것이다.
아무튼 책 한 권 값이 커피 한 잔 값도 안 되는 이 시집의 가치가 얼마나 될지는 독자들이 읽어보고 판단할 몫이다.


저자 프로필

최진연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41년
  • 학력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
    명지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
  • 경력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이사
  • 데뷔 1973년 <시문학지> 추천 등단

2021.01.0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최진연
△경북 예천 출생(1941).
△대구교대, 명지대 국문과, 대한신학 장신대학원 수학.
△《詩文學》 추천(1973)으로 등단.
△국제펜클럽 회원 및 한국본부 이사, 한국현대시인협회 심의위의장, 한국크리스천문인협회 운영이사, 한국기독교시인협회 자문위원, 한국문인협회 회원.
△한국크리스천문학상, 시문학상, 대한적십자사총재 표창(청소년 선도 공로), 서울시장 표창 수상(시민봉사공로), 국민훈장 석류장(교육공로) 수훈.
△시집: 『龍浦洞一泊』, 『幻像集』, 『이 가을에도』, 『송파구 잠실동』외 11권.
△에세이집: 『길을 묻는 영혼들을 위하여』, 『예수께서 말씀하시는 3차대전 핵폭발 직전의 때』, 『지하철에서 일어난 일들』.
△논문: 「탈 관념은 가능한가?」 「21세기의 문학전망」 「기독교가 한국문학에 미친 영향」 「하이퍼시 소고」 김 남조 등 6명의 시론 발표. 월간문학 시 월평 3회 기타 문학담론 다수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