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허생전, 호질 등 연암 문학의 진수 양반전 이야기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   소설 동양 고전문학

허생전, 호질 등 연암 문학의 진수 양반전 이야기

룰루랄라 우리고전 우리역사 24

구매종이책 정가9,000
전자책 정가5,500(39%)
판매가5,500
허생전, 호질 등 연암 문학의 진수 양반전 이야기

책 소개

<허생전, 호질 등 연암 문학의 진수 양반전 이야기> 역사와 고전으로 상상력을 키우다! 고전과 역사와 가까워지는 「룰루랄라 우리고전 우리역사」 제24권 『허생전 호질 등 연암 문학의 진수 양반전 이야기』. 이 시리즈는 역사와 고전을 아이들에게 맞추어 재구성한 이야기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림을 넣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림없이 글을 읽어나감으로써 아이들의 상상력을 부풀려나갑니다. 아이들의 가슴속에 스스로의 상상력으로 만든 새로운 나라를 세워줄 것입니다.

이 책은 조선 시대 후기의 학자이자 관료, 그리고 북학파를 이끈 사상가 연암 박지원의 단편소설 10편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현실에 안주하기를 거부하면서 허위의식에 빠진 세태를 통렬하게 비판합니다. 특유의 독특한 해학과 풍자로 조선 시대 사회 지배층인 양반계급의 무능과 위선을 고발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저자가 평생을 두고 주장한 실학사상이 근대적 비판의식을 바탕으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박지원
저자 연암 박지원(1737~1805)는 조선 후기의 관료이자 실학자였고, 사상가이자 소설가이기도 했습니다. 1765년 처음으로 과거에 응시했다가 낙방한 후 학문연구와 저술에만 전념하다, 쉰 살이 되어서야 음서로 벼슬길에 올라 여러 관직을 역임했습니다. 북학파를 실질적으로 이끌었던 연암 박지원은 홍대용, 박제가 등과 함께 중상주의를 주장했으며, 저서로는 「열하일기」, 「과농소초」, 「연암집」 등 다수가 있습니다.

저자 - 박병선
저자 박병선 선생님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포르투갈어를 전공한 박병선 선생님은 대학을 졸업한 후 십여 년 동안 종합상사에 근무하다 브라질 출신의 소설가 J. M. 데 바스콘셀로스가 지은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를 번역하면서 어린이들을 위한 글쓰기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그동안 펴낸 책으로는 「최초의 한글소설 홍길동전 이야기」, 「군담소설의 대표작 임경업전 이야기」와 「조선 최고의 암행어사 박문수전 이야기」, 「우리나라 최초의 역사서 삼국사기 이야기」, 「조선 최초의 여성 영웅소설 박 씨 부인전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목차

머리말
양반전
호질
허생전
예덕선생전
우상전
민옹전
김신권전
광문자전
열녀 함양 박씨전
마장전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룰루랄라 우리고전 우리역사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