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부모는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 동양고전에서 깨닫는 참된 부모노릇 상세페이지

가정/생활 육아/자녀교육

부모는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 동양고전에서 깨닫는 참된 부모노릇

소장종이책 정가13,800
전자책 정가30%9,660
판매가9,660
부모는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 동양고전에서 깨닫는 참된 부모노릇 표지 이미지

부모는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 동양고전에서 깨닫는 참된 부모노릇작품 소개

<부모는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 동양고전에서 깨닫는 참된 부모노릇> 부모의 바른 가르침이 자녀를 성장시킨다. 아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도 늘 부모는 불안하고, 자책과 후회를 반복하게 된다. 이 책은 이 난제의 답을 동양고전에서 찾았다. 자녀교육이 어렵기는 옛 선현들도 마찬가지였다. 맹자는 “군자는 자신의 자녀를 가르쳐서는 안 된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그들이 오랜 수학(修學) 끝에 깨달은 자녀교육의 지혜가 동양고전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들은 자녀교육의 시작부터 잘못되었다고 말한다. 자녀교육은 실상 부모에서 출발한다고 말이다. 이처럼 이 책은 유행에 따라 바뀌는 자녀교육법이 아니라, 대표 동양고전인 『논어』, 『맹자』, 『소학』 등에서 찾은 근본이 되는 자녀교육의 원칙을 소개함으로써 부모가 흔들리지 않고 자녀를 올바로 이끌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 주고자 한다.


저자 프로필

송재환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육철학 석사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과 학사
  • 경력 서울 동산초등학교 교사
  • 수상 2006년 교육부총리 표창

2014.12.2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송재환두 아이를 키우는 아빠이자,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입니다. 교사라고 하면, 대부분 자녀를 잘 가르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자녀교육이 쉬운 사람이 있을까요. 저 역시 자녀교육에 정답이 없다는 말에 위로받기도 하고, 때때로 그 막막함에 가슴이 답답해집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부모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제가 찾은 방법들을 소개하는 책(『초등 고전읽기 혁명』, 『초등 1학년 공부 책읽기가 전부다』『초등 5학년 공부법』) 등들을 출간하여,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기도 하였습니다.그러던 와중에 학교 아이들과 다함께 ‘고전읽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고전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고, 그 속에 제가 그동안 찾아 헤매던 자녀교육의 지혜가 담겨 있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안개 속을 헤쳐 가는 것만 같았던 자녀교육에서 빛을 발견한 기분이었습니다. 동양고전은 너무나 당연하여 잊고 있던 사실을 일깨워 주고, 놓치고 있던 부분들을 짚어 주었습니다. 카더라 통신에 휘둘리며 방황하는 부모님들과 이를 함께 나누고자 이 책에 동양고전에서 깨달은 참된 부모노릇을 담았습니다.

목차

1장. 자녀교육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가 부모는 자녀의 마음을 지켜 줘야 한다 부모가 경계해야 할 네 가지 마음 혼자 있을 때일수록 부모는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 자녀를 가르치고자 한다면 될성부른 나무는 부모의 믿음이 만든다 자녀가 어릴수록 안 되는 것을 정확히 가르쳐야 한다 자녀의 꿈은 무엇인가 당신은 오늘 자녀의 마음 밭에 어떤 씨앗을 뿌렸는가 부모는 부모답고, 자녀는 자녀다워야 한다 2장. 자녀에게 ‘잃어버린 가치’를 돌려 주다 아이들이 싫어하는 최고의 칭찬 다른 사람을 위하는 마음 ‘예 禮’ 자녀를 존중하는 것과 부모의 권위를 잃는 것은 다르다 썩은 나무에는 조각을 할 수 없다 친구를 보면 자녀의 몰랐던 모습이 보인다 지나침은 미치지 못함과 같다 표현하지 않는 참을성이 필요하다 10억보다 소중한 것 3장. 부모가 먼저 알고 가슴에 새기는 ‘배움의 의미’ 배움이란 무엇인가 여전히 공부가 최고라는 부모에게 스스로 배움을 구하는 아이로 키워라 4장. 동양고전에서 발견한 ‘공부의 왕도’ 자녀의 결대로 가르쳐야 한다 공부의 출발은 꿈을 갖는 것이다 재능이 뛰어난 자를 부러워할 필요가 없는 이유 책을 다루는 모습은 공부를 대하는 자세와 같다 읽고 외우는 것만이 공부가 아니다 반드시 지켜야 할 공부의 원칙 Ⅰ 반드시 지켜야 할 공부의 원칙 Ⅱ 한 가지 일을 겪지 않으면, 한 가지 지혜가 자라지 않는다 글씨는 자녀의 마음의 창이다


리뷰

구매자 별점

4.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