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동굴 상세페이지

책 소개

<동굴> 1998년 노벨상을 수상한 포르투갈의 작가 주제 사라마구의 작품으로, 플라톤의 동굴의 비유를 되살려 현대 자본주의가 초래하는 비극적 최후를 풍자한 블랙코미디이다. 마침표와 쉼표만으로 이어지는 긴 문장 속에 담긴 공포와 희망의 절묘한 균형, 지옥 같은 현실 한복판에서도 되살아나는 인간성이라는 주제의식은, 사라마구를 세계문학계의 독보적 존재이자 우리 시대의 현자로 부르기에 부족함 없게 한다.

제목이 암시하듯 이 소설은, 동굴 속에서 밧줄에 묶인 채 벽에 비친 그림자를 실재라고 생각하며 사는 수인(囚人)들에 관한 플라톤의 동굴 비유를 센터라는 물질문명의 정수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로 되살려낸 작품이다. 사라마구는 이 작품에서 딸 내외와 함께 작은 마을에서 도자기를 빚어 생계를 이어가는 늙은 도공 시프리아노 알고르의 소박한 삶과, 쇼핑몰과 놀이동산, 주거공간이 합쳐진 전능한 편의시설인 센터를 대비하여, 공룡처럼 거대해지며 자연과 인간성을 파괴해 가는 자본주의의 폐해를 우화적으로 보여준다.

도자기 판매가 막혀 일을 할 수 없게 되자 센터의 상주경비원으로 승진한 사위를 따라 센터 안의 아파트로 들어가게 된 시프리아노 알고르. 센터 구석구석을 살피는 일로 하루일과를 보내던 그는 어느 날 몰래 훔쳐본 센터의 비밀에 충격을 받고 서둘러 센터를 떠난다. 사라마구는 그 무엇보다 이 주인공의 선택을 통해 세계화와 소비지향적 자본주의에 대한 조롱과 개인과 자아의 소멸에 대한 애도, 대중적 기호와 취미에 대한 저항의식을 보여준다.


저자 프로필

주제 사라마구 Jose Saramago

  • 국적 포르투갈
  • 출생-사망 1922년 11월 16일 - 2010년 6월 18일
  • 데뷔 1947년 소설 죄악의 땅
  • 수상 1998년 노벨 문학상
    1992년 포르투갈 올해의 작가상
    1982년 리스본 문학상
    1982년 포르투갈 펜클럽상
    1979년 포르투갈 비평가협회 올해의 희곡상

2015.01.2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주제 사라마구
Jose Saramago
포르투칼 작가로 1998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1922년 포르투칼 중부 지역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3세 때 수도 리스본으로 이주했다. 고등학교만 마치고 용접공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1969년에 공산당에 입당해 반정부 공산주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다 1975년에 국외로 추방되었으며 그 후로는 생계를 위해 번역가 언론인 등으로 활동했다. 신사실주의 문예지 <세아라 노바>에서 동인으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1979년부터 전업작가가 되어 소설 시 일기 희곡 등 다양한 장르의 글을 썼다.

역자 - 김승욱

성균관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뉴욕 시립대에서 공부했다. 《동아일보》 문화부 기자로 근무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듄』 『뇌의 문화지도』 『소크라테스의 재판』 『톨킨』 『퓰리처』 『다이아몬드 잔혹사』 『종교가 사악해질 때』 『회의적 환경주의자』 『살인자들의 섬』 『파리의 연인들』 『포스트모던 신화 마돈나』 『모리의 마지막 수업』 『걷기, 인간과 세상의 대화』 『영원한 어린아이, 인간』 『진화하는 결혼』 『킨제이와 20세기 성 연구』 『누가 큐피드의 동생을 쏘았는가』 『금, 인간의 영혼을 소유하다』,『괴짜 생태학』, 『자전거로 얼음 위를 건너는 법』, 『신 없는 사회』, 『우아한 연인』, 『신을 찾아 떠난 여행 』등이 있다.

목차

동굴
옮긴이의 말
판권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