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10대, 지금의 고민이 널 성장시켜줄 거야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10대, 지금의 고민이 널 성장시켜줄 거야

흔들리는 10대의 삶을 잡아주는 가치의 힘
소장종이책 정가13,800
전자책 정가30%9,660
판매가10%8,700
10대, 지금의 고민이 널 성장시켜줄 거야 표지 이미지

10대, 지금의 고민이 널 성장시켜줄 거야작품 소개

<10대, 지금의 고민이 널 성장시켜줄 거야> 《아름다운 가치 사전》, 《공부가 되는 가치 사전》처럼
어린이를 위한 가치 책은 있는데,
왜 청소년들을 위한 가치 책은 없을까?
10대를 위한 ‘최초의 가치 책’이 출간되다!


제발 공부 잘하냐고 묻지 마세요. 공부만 잘하면 되는 건가요?
제발 꿈이 뭐냐고 묻지 마세요. 먼저 꿈이란 무엇인지 가르쳐 주세요.
성적이 떨어지면 아이들은 부모나 선생에게 죄송하다고 말합니다. 왜일까요? 이 세상은 아이들에게 마치 정답이 있는 듯이 말합니다. 좋은 대학을 가기 위해 공부하는 것이며, 돈은 무조건 많을수록 좋고, 꿈에도 등급이 있다고 말이지요. 자신도 모르게 주입된 이러한 가치 개념들은 아이들의 생각을 지배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공부가 힘들 수밖에요. 모두들 같은 꿈을 꿀 수밖에요. 어른들이 흔히 말하듯 요즘 10대 아이들이 문제가 아니라, 왜곡된 가치가 문제인 것입니다.
『10대, 지금의 고민이 널 성장시켜줄 거야』를 쓴 저자는 8년 동안 고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친 선생님이었습니다. 저자는 경쟁에서 뒤처질까 두렵고, 당장 코앞에 닥친 시험과 숙제를 해결하느라 잠도 못 잘지라도, 아니 그렇기 때문에 10대들이 나만의 가치를 찾기 위해 고민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를 돕기 위해 10대 아이들의 삶을 지배하는 ‘성적, 진로, 외모, 돈…’ 등 9가지 가치를 선정하여, 그 가치들의 의미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보고 확립해 볼 수 있도록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책만큼 효과적이고 많은 깨달음을 줄 수 있는 것이 없기에 책에서 지혜를 빌려 왔습니다. 10대 아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들의 지혜를 빌려, 새로운 시각과 힌트를 보여 줍니다. 다양한 생각거리와 물음을 던짐으로써, 스스로 나만의 가치의 의미를 고민하고 찾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고리타분하고 빤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20세기의 지성 ‘버트런드 러셀’의『행복의 정복』를 비롯하여 윤리학의 세계적 대가 ‘토마스 허카’ 『무엇을 더 알아야 하는가』부터 ‘오스카 와일드’의『행복한 왕자』까지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들려주는 가치의 의미에 대한 새로운 생각들은 깊은 깨달음을 줍니다.

출판사 리뷰

‘공부, 친구, 진로, 돈 …’
10대의 삶을 좌우하는 가치에 대해
책을 통해 스스로 생각해 보는 시간


“꿈이 뭐니? 공부 잘하니?” 묻기 전에,
10대 아이들에게 먼저 ‘공부, 꿈’이란 무엇인지 가르쳐 줘야 한다는
놓치기 쉬운 진리를 일깨워 주는 책!

지금의 10대들을 이기적이고 충동적이며 물욕이 강하다고 비판하지만 그 아이들은 진공 상태가 아닌 가정과 학교와 사회에서 성장했습니다. “친구는 너의 공부를 대신해 주지 않는다며” 우정을 시험하는 광고를 보고 자랐고, “그게 얼마인 줄 아니?”하는 부모의 말을 듣고 자랐습니다. 자연스럽게 공부 앞에서는 친구도 라이벌이며, 돈이 어떤 가치보다 우선이라고 깨닫게 됩니다. 꿈을 가지라고 하면서도 꿈이고 뭐고 대학만 가라고 말하는 어른을 보면서 대학을 꿈이라고 착각할 뿐입니다.
하지만 진짜 공부란, 진짜 꿈은 이것이 아닙니다. 아이들은 가치의 의미에 대해 제대로 배운 적 없이 경험으로 자연스럽게 가치의 의미가 주입됩니다. 그 과정에서 왜곡된 가치 인식을 가지게 됩니다.

올바른 가치의 의미를 알게 되면, 내일이 달라져요! 즐거워져요!
성적이 좋은 아이든 그렇지 못한 아이든 요즘 10대는 불행하다고 말합니다. 경쟁에 뒤처질까 봐, 원하는 대학에 가지 못할까 봐, 아니 그것보다 코앞에 닥친 시험과 숙제만으로도 너무 벅찹니다. 그런데 무슨 가치 타령이냐고요? 10대가 가장 싫어하는 말 중 하나가 “생각 좀 해보자.”라고 합니다. 청소년기, 아이들에게 학업만큼 중요한 또 다른 과제는, 나만의 가치 찾기입니다. 나만의 생각이 없으면, 나만의 가치가 없으면 남들의 생각대로 살아가게 됩니다. 당연히 공부가 힘들고, 남들이 갖고 있는 것을 갖고 있지 않으면 속상합니다.
10대 때 가치에 대한 올바른 의미를 확립하는 것은 삶의 질, 앞으로 인생을 좌우할 만큼 중요합니다.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무엇이 옳고 그른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답을 찾아 야 합니다. 기존 가치를 아무 의심 없이 받아들이기보다 ,올바른 가치 개념을 스스로 확립해야 합니다.

정답이 없는 책!
‘10대에게 권하고 싶은 책’을 통해
진정한 가치의 의미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다!

어른의 잔소리처럼 고리타분하고 빤한 이야기를 늘어놓는 책이라고요? 이 책은 10대의 삶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왜곡되어 있는, ‘공부, 친구, 진로’ 등 9가지 가치에 대해 스스로 의미를 찾아볼 수 있도록 책 이야기를 통해 생각거리와 실마리를 제공합니다. 오랜 시간 아이들과 함께했던 교사이자 책을 사랑하는 저자가 생각의 힌트가 되는 책을 엄선하여 한번 고민해 보라고 말합니다. 경쟁에는 이기고 지는 것밖에 정녕 없는 것인지, 가족은 흔히 말하듯 사랑의 보금자리인 것인지, 폭력은 가해자와 피해자가 만들어 내는 사건인지 말입니다.
오스카 와일드의 《진정한 친구》처럼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작품부터 버트런드 러셀의 『행복의 정복』,‘토마스 허카’ 『무엇을 더 알아야 하는가』처럼 깊이 있는 책 읽기가 필요한 책까지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내용의 깊이는 높이면서도 쉽게 읽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자의 깊이 있는 책 이야기와 시선은 이 책을 덮었을 때 가슴에 묵직한 울림과 새로운 시각을 남깁니다.


저자 프로필

김경민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학
  • 경력 동일여자고등학교 국어교사

2014.12.1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김경민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국어교육학을 공부하고 동일여자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쳤습니다.
8년간의 교사 경험이 이 책을 쓸 수 있게 만든 가장 큰 힘이 되었지만, 동시에 교사의 입장과 역할을 뛰어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 이 책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교사를 그만 두고 아이를 키우며 책을 읽고 글을 쓰며 살고 있습니다. 현명한 엄마, 행복한 독자, 글이 점점 나아지는 저자가 되는 것이 삶의 목표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시 읽기 좋은 날』, 『젊은 날의 책 읽기』 등이 있습니다.

목차

프롤로그
책을 타고 가는 가치 찾기 여행

1부. 왜 책이어야 하는가

1장 ‘요즘 애들’은 왜 책을 읽지 않는가
책 좀 읽으라는 잔소리 / 책 읽는 자들의 음모 / ‘요즘 애들’의 항변 / 우리에겐 심심한 시간이 꼭 필요하다!

2장 책을 읽어서 어디에 써먹을까
쓸모를 벗어난 쓸모 / 읽기 전의 나 VS 읽은 후의 나 / 책은 정보나 지식의 적금통장 그 이상의 것 / 책만 읽는 바보의 행복

3장 책이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가치 찾기
대학은 과연 ‘우리들의 천국’인가 / 가치 찾기의 1단계 - 생각하기 / 가치 찾기의 2단계 - 질문하기 / 책 읽기는 온전한 인간이 되는 방법

2부. 가치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찾아내는 것

1장 내가 쇠고긴가요? 등급을 매기게 ㆍ성적ㆍ
모두가 ‘대박’ 날 수는 없는 시험 / 성적이 떨어지면 죄인? /
경쟁을 바라보는 세 가지 관점 / ‘진정한 혁명’에 대한 이야기

2장 공부가 나를 자유롭게 하리라 ㆍ공부ㆍ
아이의 머리를 ‘포맷’시켜 준다는 학원 / 우리가 한창 좋을 때라고요? / 공부가 더 이상 고통이 아닌 순간

3장 꿈마저 강요당하는 이 느낌은 뭐지? ㆍ진로ㆍ
세상에서 가장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 / 꿈은 빨리 가질수록 좋은 걸까? / 끝까지 가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이 있다 / 돈 잘 버는 직업이 최고일까? / 무엇이 될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살 것인가?

4장 그 아이는 아는 사람일까, 친구일까? ㆍ친구ㆍ
잊히지 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는 과정 /l 친구와 친구 간의 책임 / 친구는 나의 그림자가 아니다 / 우정이란 꽃과 꽃의 만남

5장 그(그녀)가 아닌 내가 하는 일 ㆍ사랑ㆍ
춘향이는 몇 살? / 사랑의 여러 빛깔과 질감 / 사랑도 배워야 한다? / 얼마나 사귀어야 섹스를 해도 괜찮을까요?

6장 사랑의 정원 혹은 상처의 폐허 ㆍ가족ㆍ
가족의 두 얼굴 /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저질러지는 폭력 / 사랑보다 힘든 이해 /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책임

7장 백설 공주의 계모가 불행할 수밖에 없는 이유 ㆍ외모ㆍ
못생긴 건 죄? / 못생긴 여자와 못생긴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 이야기 / 부끄러워하지 않고 부러워하지 말기 / 백설 공주의 계모는 거울부터 깨뜨려야 했다

8장 내 영혼의 무게를 돈으로 환산하면? ㆍ돈ㆍ
“부자 되세요.”라는 덕담 / 첫 번째 이야기 - 필요와 욕망을 구별하기 / 두 번째 이야기 - 가난에 압사당하지 않기 / 세 번째 이야기 - 가난을 ‘구조적’으로 이해해 보기 / 네 번째 이야기 - 소비자가 아닌 시민이 되기

9장 괴롭히는 가해자와 침묵하는 방관자 폭력ㆍ
폭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 서열화와 희생양 / 진짜 무서운 적은 방관자의 침묵

에필로그
나는 내가 되어야 한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