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내가 샤일로에서 본 것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내가 샤일로에서 본 것

세계문학 2 | 미국 남북 전쟁 소설선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내가 샤일로에서 본 것 표지 이미지

내가 샤일로에서 본 것작품 소개

<내가 샤일로에서 본 것> 비어스를 아직 읽어 보지 않은 사람은 얼간이다. 그는 가장 위대한 미국 단편 작가이자 미국적 천재성의 완벽한 본보기이다. - 커트 보네거트

단편 소설의 대가 앰브로즈 비어스가 그려낸 미국 남북 전쟁
실종된 지 99년, 실종 당시 71세, 살아 있다면 170세. 미국 10대 실종 사건 중 하나의 주인공. 이 사람의 생존 가능성은 ‘희박하다.’ 그런데도 여전히 살아 있다거나 뱀파이어가 되어 세상을 떠돌고 있다는 설마저 돈다. 그리고 웬일인지 이런 황당한 주장을 우스갯소리로 넘기기보단 곰곰이 곱씹게 된다. 앰브로즈 귀네트 비어스Ambrose Gwinnett Bierce. 작품뿐 아니라 작가 개인의 행적에 관해서 이처럼 많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작가도 드물다.
아모르문디 세계문학 제2권 『내가 샤일로에서 본 것』은 미국 근대 문학의 중요한 작가인 앰브로즈 비어스의 전쟁 문학 작품들을 엮었다. 비어스는 무엇보다 독특한 소재를 다룬 완결성 뛰어난 단편들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후대 작가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비어스는 그간 공포 ㆍ 환상문학 작가로 주로 소개되어 왔는데, 이 책은 비어스의 일생에 걸쳐 가장 중요한 사건이었다고 할 수 있는 미국 남북 전쟁을 주제로 한 작품들(civil war stories)을 선별하여 실었다.

전쟁의 참화 속에 드러난 아이러니한 인간의 운명!
이 작품들은 단순히 전쟁의 참화 속 인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는 데 그치지 않는다. 인간의 아이러니한 운명과 설명할 수 없는 비이성성에 대한 날카로운 성찰과 함께 특유의 냉소적인 유머와 기발한 반전이 깃들어 있으며, 무엇보다 인간에 대한 깊은 연민이 배어 있다. 전쟁이라는, 가장 현실적인 동시에 비현실적인 잔혹한 상황의 안팎에 놓인 다양한 군인과 민간인 군상의 모습을 섬세한 솜씨와 서정적 염세주의로 묘사한 비어스의 이 작품들은, 어느 작가에게서도 만나 보지 못한 독특한 전쟁 문학의 묘미를 선사한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앰브로즈 비어스
미국의 저널리스트이자 단편 작가.
남북 전쟁에 북군으로 참전해 많은 전과를 세웠으나 전쟁의 잔인함과 비인간성을 경험하면서 회의를 품게 되었다. 종전 후『뉴스레터』,『아르고노트』,『와스프』 등 다양한 잡지와 신문에 글을 썼다. 촌철살인의 독설과 풍자적인 사회 비판으로 ‘비터 비어스(신랄한 비어스)’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명성을 얻었다. 초자연적인 현상과 공포, 그리고 자신이 경험한 남북 전쟁을 주제로 많은 단편을 써 소설집『군인과 민간인 이야기』(1891),『그런 일이 가능할까?』(1893) 등을 펴냈다. 특히 냉소와 위트가 가득한 풍자 사전인『악마의 사전』(1906)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1913년 남북 전쟁 격전지를 방문한 후 멕시코에서 판초 비야 군대에 합류할 것이라는 편지를 남기고 실종되었다.

역자 - 정탄
홍익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고딕 소설과 장르 문학에 관심이 많으며, 옮긴 책으로『러프크래프트 전집』,『해변에서』,『피의 책』,『아울크리크 다리에서 생긴 일』,『세계 호러 걸작선』등이 있다.

목차

내가 샤일로에서 본 것
조지 서스턴
주피터 도크 준장
레사카에서 죽다
한밤의 격투
딕시에서의 나흘
신의 아들
실종자 중 하나
온정의 일격
장교 1, 병사 1
치카마우가
콜터 골짜기의 일전
아울크리크 다리에서 생긴 일
양심에 관한 이야기
어느 소령의 이야기
앵무새
창공의 기수
철학자, 파커 애더슨
어떤 장교
전초지에서 생긴 일
두 목숨의 사나이
두 건의 군대 처형
실패한 매복
또 다른 투숙객들
3+1=1
되찾은 정체성

작가에 대하여
작가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