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로맨스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1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로맨스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1

소장종이책 정가9,800
전자책 정가31%6,800
판매가6,800
로맨스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1 표지 이미지

로맨스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1작품 소개

<로맨스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1> 창작자를 위한 장르 개론서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 시리즈 1권. 세상의 모든 로맨스는 사랑에 관한 이야기다. 사랑 이야기는 모든 예술에서 보편적으로 다루는 기본적인 서사지만, 장르로서의 로맨스는 작가와 독자가 합의하는 최소한의 규칙이 있다. 이 책에서는 로맨스 장르의 공식과 하위 장르의 특징, 『오만과 편견』에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까지 로맨스 장르의 고전으로 꼽히는 작품들을 다룬다. 또 국내 작가들이 들려주는 작법 노하우와 부록으로 추천도서를 담았다.


출판사 서평

추천사

웹소설은 대중적인 소설이고, 재미있는 소설이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독자가 원하는 캐릭터가 마음껏 움직이는 소설이라고나 할까. 아직은 웹소설이 변방에 머물러 있지만 점점 더 중심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작가와 작품만이 아니라 더 뛰어난 작가와 작품이 필요하다. 당신이 필요한 이유다. ― 김봉석(대중문화평론가)

웹소설은 장르소설의 또다른 변형이라 보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웹소설 작가를 꿈꾼다면 자신이 쓰고자 하는 장르를 먼저 명확히 설정할 필요가 있다. 먼저 어떤 장르를 쓸 것인가, 그것을 결정하고 나면 그 다음은 해당 장르의 특성에 대해 알아야 한다. ― 이주현(로크미디어 부설 연구소장)

지금 통하는 장르를 쓰고 싶다면? 이것만은 알고 쓰자!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 시리즈 3권 동시 출간!

누구나 소설을 써서 발표할 수 있는 시대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마션』의 작가들도 인터넷에 소설을 올리면서 스타 작가가 되었다. 국내에서도 웹소설로 큰 수익을 올리는 작가들도 많다. “이 정도는 나도 쓸 수 있겠다!” 싶지만 막상 쓰려고 하면 장르를 고르는 것부터 막막하다.

장르란 일종의 공식이다. 하지만 공식은 뼈대에 불과하다. 이야기를 채워나가려면 일단 장르에 대해 잘 알아야 하고, 대표적인 작품들을 읽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다양한 장르를 섭렵해보면서 자신에게 잘 맞는 장르를 골라보는 건 어떨까?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는 장르를 쓰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압축한 시리즈다. 장르의 역사적 흐름 속에서 고전으로 꼽히는 작품들의 계보와 하위 장르, 현재 트렌드 등 기본적인 지식과 개론과 국내 작가들이 들려주는 작법 노하우를 담았다.

작은 판형에 핵심 내용만을 담아 짧은 시간에 장르를 마스터하고픈 이들에게 추천한다. 1차분으로 가장 인기 있는 장르인 로맨스, 판타지, 미스터리가 동시 출간되었다. 앞으로 무협, SF 등 모든 장르를 다루어 웹소설 창작자를 위한 필수 교재를 계속 출간할 예정이다.

『오만과 편견』에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까지
여자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로맨스 장르의 모든 것!

무명의 작가를 세계적 인기 작가로 만든 『트와일라잇』이나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의 기본 구조는 어떨까? 왜 『오만과 편견』은 지금까지도 로맨스의 고전으로 꼽힐까?

남녀가 만나 마음의 동요를 느끼고, 상대방의 마음을 알 수 없어 불안해하다, 결국엔 사랑을 확인한다. 사랑에도 공식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로맨스의 공식이다. 로맨스의 공식을 알았다면, 그 다음에는 어떤 방식으로 남녀 주인공의 관계를 풀어나갈 것인지 정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정통 로맨스, 멜로드라마, 로맨틱 코미디에서 사랑을 풀어내는 방식의 차이와 패러노멀 로맨스(『트와일라잇』), 에로틱 로맨스(『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등 로맨스의 다양한 유형을 설명한다. 그리고 로맨스 장르의 흐름 속에서 고전으로 꼽히는 작품들도 짚어주었다. 로맨스의 다양한 유형을 살펴봄으로써 자신이 쓰고자 하는 분야를 찾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남녀 주인공의 궁합, 절실한 관계를 만드는 방법 … 로맨스의 창작 노하우

로맨스 독자들은 결국 주인공들의 사랑이 이루어질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결과를 궁금해하는 게 아니라 서로를 모르던 남녀가 연인이 되기까지 떨리고 예쁜 순간을 함께 느끼고 싶어 한다. 그처럼 여자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로맨스를 쓰기 위해서는 염두해야 할 것들이 있다.

로맨스?무협소설 작가로 활동 중인 진산은 남녀 주인공의 관계가 진전되지 않을 때 대처 방법, 둘의 관계를 절실하게 만드는 방법, 여주인공의 캐릭터에서 가장 중요한 점, 로맨스에서 해피엔딩이란 무엇인지 등 오랫동안 작가로 활동하면서 얻은 창작 노하우를 들려준다.



저자 소개

저 : 진산

1969년 생.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했다. 1994년 ‘하이텔 단편무협 공모전’을 통해 무협을 쓰기 시작했으며, 한국 창작 무협소설을 쓴 최초의 여성작가이기도 하다.

무협, 로맨스, 판타지, 게임시나리오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혹은 아우르며 진산은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유려한 문장력, 예측이 불가능한 자유로운 상상력’을 통해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이야기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저서로는 무협 『청산녹수/비애』 『홍엽만리』 『색마열전』 『대사형』 『정과 검』 『사천당문』 『결전전야』 『마님 되는 법』 『테라의 전쟁』 『커튼콜』 『오디션』 『리허설』 『가스라기』 『일곱 개의 숟가락』 『진산무협단편집』 『바리전쟁』 등이 있다.

저 : 이주라

한림대학교 한림과학원 HK 연구교수. 「1910~1920년대 대중문학론의 전개와 대중소설의 형성」으로 박사논문을 썼고, 지난 십여 년간 대중서사장르팀과 함께 공부하며 한국 대중문화의 특징과 한국적 욕망의 구조를 그려보는 작업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저서로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 1 - 로맨스』와 『식민지 근대의 시작과 대중문학의 전개』가 있으며, 함께 쓴 책으로 『대중서사장르의모든 것 1 - 멜로드라마』 『대중서사장르의 모든 것 2 - 역사허구물』 『대중서사장르의 모든 것 3 - 추리물』 『대중서사장르의 모든 것 4 - 코미디』 등이 있다.

목차

서문

1. 로맨스란 무엇인가
고통과 보상의 서사, 멜로드라마
충돌과 화해의 서사, 로맨틱 코미디
불안과 확인의 서사, 로맨스

2. 로맨스의 하위 장르

3. 로맨스의 역사
로맨스, 근대 소설 최초의 베스트셀러
로맨스의 고전, 제인 오스틴과 브론테 자매
대중화된 상품으로서의 로맨스의 시작
1950~1970년대, 할리퀸의 등장
1980년대, 로맨스의 진일보
장르의 경계를 넘어선 로맨스
에로틱 로맨스 시장의 무한한 확장

4. 한국의 로맨스와 로맨스 장르의 가능성
연애와 근대적 주체의 탄생
1930년대의 신파극과 통속소설
1960년대의 모성 멜로드라마
새로운 독자의 등장, 하이틴
1980년대의 하이틴 로맨스
웹소설 시대 로맨스의 가능성

5. 로맨스의 특징과 매력

작법 _진산
로맨스 작가에게 듣는 로맨스 소설 쓰는 법

부록│로맨스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 & 사이트


리뷰

구매자 별점

2.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