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미스터리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3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미스터리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3

소장종이책 정가9,800
전자책 정가31%6,800
판매가6,800
미스터리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3 표지 이미지

미스터리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3작품 소개

<미스터리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3> 창작자를 위한 장르 개론서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 시리즈 3권. 미스터리 장르는 알쏭달쏭한 사건을 던져 독자들을 이야기에 끌어들이고, 지속적으로 궁금증을 유발하면서 이야기를 끝까지 보게 하는 힘이 있다. 그래서 최근 들어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다른 장르에서도 미스터리적 요소를 차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에서는 미스터리 장르의 공식과 하위 장르의 특징, 본격 추리부터 사회파 추리까지 미스터리 장르의 고전으로 꼽히는 작품들을 다룬다. 또 현역 작가들이 들려주는 작법 노하우와 부록으로 추천도서를 담았다.


출판사 서평

추천사

웹소설은 대중적인 소설이고, 재미있는 소설이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독자가 원하는 캐릭터가 마음껏 움직이는 소설이라고나 할까. 아직은 웹소설이 변방에 머물러 있지만 점점 더 중심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 많은 작가와 작품만이 아니라 더 뛰어난 작가와 작품이 필요하다. 당신이 필요한 이유다. ― 김봉석(대중문화평론가)

웹소설은 장르소설의 또다른 변형이라 보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웹소설 작가를 꿈꾼다면 자신이 쓰고자 하는 장르를 먼저 명확히 설정할 필요가 있다. 먼저 어떤 장르를 쓸 것인가, 그것을 결정하고 나면 그 다음은 해당 장르의 특성에 대해 알아야 한다. ― 이주현(로크미디어 부설 연구소장)

지금 통하는 장르를 쓰고 싶다면? 이것만은 알고 쓰자!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 시리즈 3권 동시 출간!

누구나 소설을 써서 발표할 수 있는 시대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마션』의 작가들도 인터넷에 소설을 올리면서 스타 작가가 되었다. 국내에서도 웹소설로 큰 수익을 올리는 작가들도 많다. “이 정도는 나도 쓸 수 있겠다!” 싶지만 막상 쓰려고 하면 장르를 고르는 것부터 막막하다.

장르란 일종의 공식이다. 하지만 공식은 뼈대에 불과하다. 이야기를 채워나가려면 일단 장르에 대해 잘 알아야 하고, 대표적인 작품들을 읽어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다양한 장르를 섭렵해보면서 자신에게 잘 맞는 장르를 골라보는 건 어떨까?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는 장르를 쓰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압축한 시리즈다. 장르의 역사적 흐름 속에서 고전으로 꼽히는 작품들의 계보와 하위 장르, 현재 트렌드 등 기본적인 지식과 개론과 국내 작가들이 들려주는 작법 노하우를 담았다.

작은 판형에 핵심 내용만을 담아 짧은 시간에 장르를 마스터하고픈 이들에게 추천한다. 1차분으로 가장 인기 있는 장르인 로맨스, 판타지, 미스터리가 동시 출간되었다. 앞으로 무협, SF 등 모든 장르를 다루어 웹소설 창작자를 위한 필수 교재를 계속 출간할 예정이다.

본격 추리에서 사회파 추리까지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멈출 수 없는 미스터리 장르의 모든 것!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긴장감, 흥미진진한 두뇌싸움은 미스터리의 매력이다. 미스터리 장르는 알쏭달쏭한 사건을 던져 독자들을 이야기에 끌어들이고, 지속적으로 궁금증을 유발하면서 이야기를 끝까지 보게 하는 힘이 있다. 그래서 최근 들어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다른 장르에서도 미스터리적 요소를 차용하는 경우가 많다.

미스터리 장르는 수수께끼가 담긴 사건이 일어나고, 그것을 논리적으로 풀어가는 이야기다. 대체로 살인, 절도 등 범죄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미스터리를 쓸 때는 다양한 범죄의 양상과 동기를 만들어낼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사회가 변화하면서 새롭게 등장한 범죄나 수사기술 등을 반영할 필요가 있다.

이 책에서는 트릭과 두뇌 싸움을 중시하는 본격 추리, 범죄의 동기를 중시하는 사회파 추리, 사회파 추리에 대한 반동에서 나온 신본격 등 미스터리의 다양한 유형을 설명한다. 그리고 미스터리 장르의 흐름 속에서 고전으로 꼽히는 작품들도 짚어주었다. 미스터리의 다양한 유형을 살펴봄으로써 자신이 쓰고자 하는 분야를 찾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매력적인 주인공의 설정, 사건을 촉발시키는 방법 … 미스터리의 창작 노하우

미스터리는 기본적으로 수수께끼를 다룬다. 그 수수께끼의 범주는 초자연적 요소에서부터 간단한 트릭까지 포함한다. 미스터리 장르 독자들은 작가가 심어놓은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면서 재미를 느낀다. 하지만 끝까지 궁금증을 유발하면서, 마침내 무릎을 탁 치게 하는 미스터리를 쓰기 위해서는 염두해야 할 것들이 있다.

미스터리 작가 이상민은 미스터리를 시작하는 3단계 상황, 이야기의 동력을 유지하는 방법, 독자들이 매력을 느끼는 주인공을 만드는 방법까지 오랫동안 작가로 활동하면서 얻은 창작 노하우를 들려준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김봉석

전 「시네필」, 「씨네21」, 「한겨레」 기자, 「ME」 편집장. 저서로는 『클릭! 일본문화』(공저), 『18금의 세계』(공저) 「컬처 트렌드를 읽는 즐거움」과 「하드보일드는 나의 힘」, 「좀비사전 등이 있다.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J-pop 등 일본 대중 문화를 지속적으로 즐기면서, 한겨레>, <중앙일보> 등의 일간지에 TV 비평, 대중음악 비평과 영화음악 칼럼을 써오고 있다. 그리고 YES24 「채널 예스」에 만화 비평, 「씨네21」에 문화 비평 등 다양한 대중문화 분야의 글들을 쓰고 있으며, 스릴러, 미스터리, 공포, SF 등 대중문학의 해설을 쓰고 책을 엮는 등의 출판 활동도 하고 있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그동안의 현장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에서 ‘전방위 글쓰기’를 강의하고 있다. 탈학교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자퇴 매뉴얼」을 기획하고, 「한국스릴러문학단편선」을 엮었다.

저자 : 이상민

만화스토리 작가, 카피라이터, 뮤지컬, 시나리오 작가, 연애 칼럼니스트, 소설가 등 전방위 글쓰기를 해왔으며 현재 전업 작가 및 콘텐츠 기획자로 활동 중이다. 제1회 싸이더스 HQ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2006년 알바트로스 환상문학상에서 동상 등을 수상하였다. 주요 작품으로는 『사랑한다면 이들처럼』, 『우리가 연애를 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령』 등이 있고, 『한국스릴러문학단편선』, 『한국환상문학단편선』 등을 기획하였다. 영화 소설로는 『또 하나의 약속』, 『열한시』, 『숨바꼭질』 등이 있다. 현재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창작그룹 ‘화담’을 결성하여 운영하며,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집필 중에 있다.

목차

서문

1. 미스터리란 무엇인가
본격 추리와 사회파 추리
어딘가 이상한 상황과 인물
범죄를 풀어가는 장르
미스터리가 선사하는 긴장과 쾌감

2. 미스터리의 하위 장르
미스터리와 스릴러의 차이
미스터리의 분화
차가운 논리와 복잡한 인간의 심리

3. 미스터리의 역사
범죄의 진화와 미스터리
냉혹한 세계의 단면, 하드보일드
일본 추리소설의 흐름
일본 추리소설의 현재

4. 미스터리 그리고 사회
미스터리와 현실의 관계
기술의 발달과 수사의 진화
현실을 반영한 미스터리의 가능성

5. 한국에서 미스터리 장르의 가능성

작법 _이상민
미스터리 작가에게 듣는 미스터리 소설 쓰는 법

부록│미스터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웹소설 작가를 위한 장르 가이드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