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전체 분야



기적수업 합본 상세페이지


책 소개

<기적수업 합본> ​새천년의 성서로까지 불리는 기적수업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전체가 학습교재이다. 이 교재는 705쪽의 교과서, 507쪽의 학생용 연습서, 94쪽의 교사용 지침서와 용어 해설, 심리 치료, 기도의 노래의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적수업은 이론과 실천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세심하게 고안된 교육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해 나간다. 기적수업은 이론보다는 적용을, 신학보다는 보편적인 경험을 강조한다. 기적수업은 용서라는 구체적인 방법을 통해 바로 이 보편적인 경험을 가로막는 방해물을 제거하는 내면의 작업을 달성하도록 돕고 있다.
기적수업은 비록 기독교 문체로 쓰였지만 보편적인 영적 주제를 다루고 있다. 진리에 도달하는 길은 수없이 많고, 기적수업은 형식만 다른 또 하나의 길일뿐이다. 모든 길은 결국 하나님께 인도한다.
기적수업 합본은 기적수업 필사자인 헬렌이 유일하게 출간을 허용한 최종원고로서 내면의 평화재단이 선정한 각 나라의 공식번역자에 의해 번역되어 전 세계에 보급되고 있다.


출판사 서평


“새천년을 위한 성서”로까지 여겨지는 기적수업은 영성과 심리학을 접목한 최고의 서적이라는 찬사를 받는다. 기적수업은, 자신을 예수라고 밝히는 내면의 음성을 심리학자인 헬렌 슈크만 박사가 7년에 걸쳐 속기로 받아 적은 것이다
기적수업은 기독교 용어를 사용해서 무엇이 구원이며, 하나님의 자녀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진정한 용서와 속죄 등을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기독교 서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기적수업은 프로이드의 방어기전의 관점에서 우리가 어떻게 진실을 왜곡하는지를 상세히 밝히고 있다는 점에서 심리학과 닿아 있으며, 또 시간과 공간에 기반한 지각의 세상을 허상으로 본다는 점에서 불교와도 일맥상통한다. 사실 진리는 여럿이 아니고 하나이기에 이는 당연한 귀결이다.
진리는 오직 경험을 통해 알려진다. 따라서 기적수업은 경험을 강조한다. 기적수업은 교과서를 통해 이론체계를 설명하고, 연습서를 통해 생활 속에서 적용하도록 훈련하며, 지침서를 통해 학생들의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부록인 심리치료와 기도의 노래는 심리치료와 기도가 진정으로 나아가야 할 바를 제시한다.
1440여 페이지의 방대한 분량과 필사자인 헬렌의 독특한 문체로 인해 기적수업이 상당히 난해한 서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이는 사실 기적수업의 사고체계가 우리가 실재라고 믿어 의심치 않으며 받아들인 사고체계와 너무도 달라서 그럴 뿐이다. 진리는 단순하다. 분리는 일어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너와 나는 하나로 연결된 하나님의 일부라는 것이다. 몸을 통한 우리의 지각은 분리가 사실이고, 나는 이 거대한 세상의 가련한 희생자이며 하나님은 사랑일 수 없다고 매순간 우리에게 속삭이지만, 기적수업은 용서라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임을, 죄 없는 거룩한 존재임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하는 방해물을 제거하도록 돕는다.
도서출판 기적수업에서는 헬렌이 최종원고로 승인하고 그 저작권을 넘겨준 내면의 평화 재단의 합본을 번역 출간하였다. 번역자 구정희는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내면의 평화 재단 한국어 공식 번역자로서, 케네쓰 왑닉 박사의 지도 아래 8년에 걸쳐 기적수업 한국어 번역을 완성했다. 내면의 평화 재단에서는 각 나라의 공식 번역자를 선정하여 기적수업을 전 세계에 보급하는 데 주력하며 현재 23개 언어로 번역 출간하였다.


저자 프로필

헬렌 슈크만 Helen Schucman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909년 7월 14일 - 1981년 2월 9일
  • 경력 컬럼비아대학교 의료심리학과 교수

2015.04.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헬렌 슈크만 박사 (1909~1981)
헬렌 슈크만은 임상 및 연구 심리학자로서 뉴욕대학에서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뉴욕에 소재한 콜롬비아 장로회 의료센터 산하 의과대학의 의학적 심리학과 종신 부교수로 재직하였다. 헬렌은 1965년부터 1972년까지 약 7년간 내면에서 기적수업의 내용을 듣고 그대로 “받아 적었다”. 이 내면의 음성은 기적수업을 구술하기 전 자신을 예수라고 밝혔다.

역자 : 구정희
​역자 구정희는 내면의 평화 재단이 선정한 기적수업 한국어 공식 번역자 대표로서 1985년 이화여대 약대를 졸업하였고, 내면의 평화 재단에서 선정한 다른 공식 번역자들과 마찬가지로 기적수업 학생이다. 역자는 1996년 기적수업을 처음 접하고 크게 감동하여 2001년 프리챌 커뮤니티에 [내면의 평화 기적수업 스터디]를 결성하여 한국 최초로 기적수업 온라인 커뮤니티를 열어 한국에 기적수업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2010년 7월 [기적수업한국모임]을 열어 독자들과 직접 만나고 있다. 도서출판 기적수업의 설립자이기도 한 역자는 기적수업 관련도서 및 왑닉 박사의 해설서를 번역 출간하여 한국의 학생들이 기적수업을 왜곡 없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목차

​서문
교과서 (교과서 31장)
학새용 연습서 (365과)
교사용 지침서 (29개의 주제)
용어해설
심리치료
기도의 노래


리뷰

구매자 별점

4.6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도서를 결제하고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을 구매한 분들의 선택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