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다윗 오바마와 싸움 골리앗 대장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다윗 오바마와 싸움 골리앗 대장

즐거운 동화 여행 057
소장종이책 정가9,800
전자책 정가40%5,880
판매가5,880
다윗 오바마와 싸움 골리앗 대장 표지 이미지

다윗 오바마와 싸움 골리앗 대장작품 소개

<다윗 오바마와 싸움 골리앗 대장> 동화로 배우는 자신감

안데르센상 수상 작가인 조명숙의 자신감을 키워 주는 인성 동화이다.
자신감은 어떤 일을 성공적으로 이끌지만 열등감은 주눅이 들게 하여 잘하는 일도 못하게 만든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느냐에 따라 우리의 미래는 천차만별 달라진다. 그런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못한다는 열등감은 우리의 마음속에서 늘 마주하고 있다. 어린이들은 반드시 자신감을 선택해야 한다.
자신감은 일상에서부터 시작된다. 학교에서 친구들과 지낼 때도, 운동을 할 때도, 어떤 프로젝트를 실행할 때도 자신감이 꼭 필요하다. 자신감이 있으면 용기도 생기고 배려도 생기고 인내심도 생긴다. 그래서 결국은 모든 일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다.
이 책은 혼혈아인 다윗이 아빠와 만든 <다윗의 규칙>이라는 열세 가지 자율훈련법을 지켜 자신감을 얻는 이야기이다. 다윗은 자기를 괴롭히는 골리앗이라는 별명의 세찬이와 화해하고 축구선수가 되고 싶은 자신의 꿈도 이룬다.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도 다윗처럼 자신과 지켜야 할 약속을 만들어 보면 좋겠다. 아니면 <다윗의 규칙>을 똑같이 써서 벽에 붙여 놓아도 좋다. <다윗의 규칙>은 우리 모두가 꼭 지켜야 할 규칙들이기 때문이다.

줄거리

다윗 오바마의 엄마는 한국인이고 아빠는 흑인 미군이다. 아빠는 다윗에게 보란 듯이 공을 잘 차라며 자율훈련법인 『다윗의 규칙』도 만들어 주었지만 미국으로 가서는 아무 소식이 없다. 엄마도 다윗과 동생 미셸을 외할머니에게 맡기고 돈을 벌기 위해 서울로 갔다. 아이들은 혼혈아인 다윗을 깜시라고 놀린다. 그 바람에 다윗은 자주 싸움을 해서 학교를 옮기곤 한다. 그래도 다윗은 새 학교에 전학 와 멋진 축구선수를 꿈꾸며 아빠와 만든 『다윗의 규칙』을 실천한다.

무쇠 다리를 만들기 위해 『다윗의 규칙』 제7번인 ‘아침에 일어나서 줄넘기 100번 하기’를 하고, 아이들이 따돌릴 때는 『다윗의 규칙』 제12번 ‘상대방이 무시할 때 자존심 상한다고 화내지 않기’를 떠올리며 의연하게 참는다. 축구부 주장인 강세찬은 다윗을 따돌리고 무시한다. 심지어 다윗의 보물인 축구공을 주머니칼로 찔러 망가뜨리기도 한다. 세찬이의 아빠가 베트남 새엄마와 결혼하는 바람에 세찬이의 성격이 난폭해졌다고 짝꿍 아로미가 말해 준다. 어느 날 다윗은 강세찬과 시합을 하게 되었는데 패하고 놀림을 받는다.

집으로 돌아온 다윗은 미셸이 건네준 동화책 ‘천하에 나쁜 골리앗’ 을 읽기 시작한다. 왕따로 난폭해진 거인 골리앗이 한 소년을 만나 축구를 하며 예전의 모습을 되찾고 축구별에 가서 마음껏 축구를 하며 산다는 내용이었다. 다윗은 책을 읽고 누웠는데 축구별에 가게 되었다. 그리고 위기에 처할 때마다 『다윗의 규칙』으로 힘을 얻어 골리앗을 이긴다. 그런데 다윗은 그때 골리앗이 세찬이와 퍽 닮았다고 느끼면서 세찬이와 좋은 친구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갖는다, 슈팅 연습을 하러 나왔다가 세찬이가 패거리에게 맞는 것을 목격하게 된 다윗은 친구가 위험에 처했을 때 기꺼이 도와주어야 한다는 제8번 규칙을 떠올리며 세찬이 편을 든다. 이 일로 다윗은 세찬이와 화해를 한다. 축구 연습을 꾸준히 하던 중 강규칙 코치의 눈에 든 다윗은 드디어 축구반에 들어가 세찬이와 볼을 몰게 된다. 그러던 중 엄마도 돌아오고 오랜만에 아빠에게도 연락이 온다. 그동안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 다윗은 아빠를 원망했던 것을 후회한다. 다윗은 드디어 유소년 축구 경기에 세찬이와 나가게 된다. 일본과의 시합에서 한국 팀은 지고 있었지만 후반 전 3분 전에 다윗은 페널티킥을 얻어 낸다. 결승골로 연결시킨 세찬이 덕분에 결국 한국 팀은 승리한다. 자신의 몸을 반이나 가린 엄청난 트로피 앞에서 다윗은 세찬이와 환하게 웃는다.



저자 소개

저자 - 조명숙
강화도에서 태어나고 자랐어요. 백석예술대학교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하고 오랫동안 유치원 교사로 아이들과 생활했어요.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에서 그림책 교육전문가 과정을 수료했어요. 2002년에 동시로 창조문학 신인상을, 2008년 중편 동화 『반딧불이』로 한국 안데르센상을, 2010년에는 동시 『바보 토우』로 천강 문학상을 받았어요. 지금은 진달래로 유명한 강화도 고려산 기슭에서 생김새도, 성격도 제각각인 고양이 여덟 마리와 풍산개 한 마리랑 재미나게 놀면서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동화집 『무지개 사과나무를 지켜라』, 『외계인 아저씨의 꽃돗자리』, 동시집 『바보 토우』가 있어요.

그림 - 공공이
그림을 그리는 순간순간이 즐거운 그림쟁이입니다. 서툴고 느려도 열심히 그리면서 살고 싶고, 자연 속에 머무는 시간도 점차 길어지길 바라고 있답니다.

목차

머리글
1. 싫어요! 몰라요! 안 돼요!
2. 거짓말쟁이 강세찬
3. 내 동생은 흑진주
4. 짜장면과 축구공
5. 다윗과 골리앗
6. 깜시라고 부르지 마!
7. 포스터도 너처럼 흑인이지?
8. 멈추지 않는 그네
9. 늦은 저녁 운동장에서
10. 축구부에 들어가다
11. 아빠의 소식
12. 날아라, 축구공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즐거운 동화 여행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