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수상한 친구 집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수상한 친구 집

구매전자책 정가8,800
판매가8,800
수상한 친구 집

책 소개

<수상한 친구 집> 소문에 싸인 수상한 파란대문집
그 집에 이사 온 더 수상한 전학생
수상한 아파트, 수상한 우리 반, 수상한 학원…
그리고 네 번째 수상한 그곳, 수상한 친구 집
이웃과 친구 그리고 꿈. 가장 가까이에 있지만 그래서 ‘소통’에 소홀해지기 쉬운 것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은 동화작가 박현숙의 첫 번째 화두다. 그녀는 소통을 가로막는 거대한 벽 앞에 ‘수상한’이라는 수식어를 붙이기 시작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익숙한 생활공간인 ‘아파트’와 ‘교실’, ‘학원’은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 혹은 나 자신의 상처를 감춰 버리는 수상한 장소가 되고, 그 복판에서 이제 막 사춘기를 맞이한 열세 살 아이들은 삶의 첫 고민과 방황에 빠진다.

소통을 가로막고, 상처를 감춰 버리는 네 번째 수상한 장소는 ‘친구 집’이다. 놀러 가는 곳, 함께 숙제를 하러 가는 곳, 친구 엄마가 차려 주는 밥을 나눠 먹는 이 따뜻하고 즐거운 친구네 집이 수상하다. 북멘토 가치동화 스물두 번째 이야기이자 ‘수상한 시리즈’의 네 번째 이야기 수상한 친구 집은 집이라는 사적인 공간에서 지속적이고 은밀하게 행해지는 ‘가정 폭력’과 ‘아동 학대’를 열세 살 아이들의 시선으로 포착하여 상처받고 피폐해진 피해 아동의 모습을 그려낸 작품이다. 지난 세 편의 ‘수상한 시리즈’에서 건강한 열세 살의 표상을 보여 준 ‘여진’이는 끔찍한 폭력의 상처를 감추고 있는 친구 집의 문을 열고, 웅크린 친구의 손을 잡는다.


출판사 서평

“나한테 참견하지 마. 상관하지 말라고!”
귀신도 때려잡을 까칠한 전학생 오하나의 비밀
‘살인 사건으로 살던 사람들이 모두 죽었다!’, ‘귀신이 사는 집이다!’
파란대문집이 빈집으로 남겨진 이후, 그 집을 둘러싼 별별 소문이 돌기 시작한다. 여진이와 친구들도 어지간해서는 그 집 앞을 지나고 싶어 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여진이네 반에 ‘오하나’라는 아이가 전학을 온다. 커다란 눈에 파리한 피부, 빼빼 마른 오하나는 전학 온 첫날부터 까칠하더니 이내 싸움소 같은 면모를 보이며 학급 아이들과 마찰을 일으킨다. 짝꿍인 두식이만이 그런 오하나를 챙길 뿐, 아이들은 모두 오하나를 투명인간 취급하기에 이르는데…….

아무도 가까이하지 않으려 하는 오하나가 살고 있는 집이 소문 무성한 빈집이었던 파란대문집이라는 사실에 모두가 경악하고, 오하나 역시 무시무시한 소문 앞에 놀란 듯하지만 정말로 파란대문집에 귀신이 산다 하더라도 그 귀신마저 이겨버릴 기세는 변함이 없다. 그런데 여진이의 눈에 교실에서와는 다른 오하나의 수상한 모습들이 포착된다. 비가 내리는 날 우산도 없이 집에 가는 오하나, 비에 젖은 옷차림 그대로 늦은 밤 상가 계단에 쪼그려 앉아 있는 오하나, 파란대문집에서 들린 비명 소리, 오하나의 얼굴에 선명한 손자국까지. 모두가 멀리하는 그 집, 모두가 외면하는 전학생 오하나를 여진이는 좀체 모른 척할 수 없다.

열혈 반장 나여진의 용기 있는 참견
세상에 때려도 되는 법은 없다!
으스스한 파란대문집도, 싸움소 같은 오하나도 두렵지만 그럼에도 용기를 내어 오하나네 파란대문집을 찾아간 여진이는 오하나가 그토록 숨기고 싶어 한 비밀과 마주하게 된다. 수업 준비물을 제대로 챙겨 오지 못하고, 점심시간이면 엄청난 양의 밥을 허겁지겁 먹으며, 친구들에게 필요 이상의 적대감을 보이던 오하나의 수상쩍은 행동들에 이유가 있음을 알아챈 여진이는 학급 반장으로서, 오하나의 상처와 슬픔을 진심으로 어루만져 주고자 하는 ‘친구’로서 오하나가 학교와 집에서 행복해질 수 있게 할 용기 있는 참견을 시작한다. 귀신이 산다던 파란대문집, 싸움소 같은 전학생 오하나네 파란대문집은 여진이와 친구들이 그 집의 문을 열고 오하나의 이름을 불러 주자 비로소 온기 있는 ‘친구 집’이 된다. 하루가 멀다 하고 보도되는 아동 학대 뉴스가 익숙해져 버린 수...


저자 프로필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북멘토 가치동화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