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나이트 스토커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나이트 스토커

구매종이책 정가14,800
전자책 정가9,000(39%)
판매가9,000
나이트 스토커

책 소개

<나이트 스토커>

“어둠 속에서 목숨을 노리는 나이트 스토커가
오늘 밤 당신의 집을 방문할 것이다!”

하드보일드 스릴러의 신성
『얼음에 갇힌 여자』 에리카 경감의 두 번째 이야기

데뷔작 『얼음에 갇힌 여자』로 미국 아마존 킨들 베스트셀러 1위, 영국 종합 베스트셀러 2위를 차지하며 혜성처럼 떠올라 출간 27주 만에 80만 부 이상 판매 돌파, 오디오북으로도 3만 3천 부가 판매되어 영미권의 촉망받는 다크호스 작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타 작가 로버트 브린자가 전작보다 더욱 강력해진 스릴러로 돌아왔다. 일상 속에 만연한 여러 형태의 폭력이 한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을 충격적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잘 알려진 작가 로버트 브린자는 ‘독자의 허를 찌르는 반전이 일품인 소설’, ‘걷는 것조차 멈추게 만드는 책’, ‘롤러코스터 같은 스릴러’ 등의 찬사를 받으며 전 세계 28개 언어권의 250만 독자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 신작 『나이트 스토커』에서도 작가는 자신의 장기를 유감없이 발휘해 일상 속에 잠재된 어둠을 매혹적인 스토리 라인으로 담아내며 독특한 소재와 실감 나는 묘사, 그에 걸맞은 논리적 개연성을 두루 갖춰 평단과 독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로버트 브린자의 소설이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보다 주인공 ‘에리카 포스터’ 경감이라는 캐릭터에 있는데, 그녀는 섬세하면서도 주저함이 없고, 지적이면서도 강단이 있고 집요하다. 개인적으로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슬픔을 가슴에 품은 채 과거의 상처에 고통스러워하는 여린 여성이지만, 일에 있어서는 자신만의 직감과 원칙으로 사건을 파헤치는 뜨거운 열정을 지니고 있으며 장애물이 생겨도 절대 물러서지 않는 강인한 캐릭터의 입체성을 보여주며 스토리의 몰입을 이끌어낸다.

이에 ‘링컨 라임’ 시리즈의 작가이자 영미 스릴러의 거장 제프리 디버는 “이 책은 첫 장부터 독자를 사로잡고 놓아주지 않는다. 현대 범죄 소설에서 가장 끔찍한 악당을 가차 없이 뒤쫓고 응징하는 에리카 포스터 경감의 활약이 눈부시다!”라며 찬사를 보냈고, 베스트셀러『캐치 유어 데스』의 작가 마크 에드워즈는 “나이트 스토커는 어둡고, 빠르게 움직이며, 재치 있고 심리적인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결코 이 책을 손에서 내려놓을 수 없었다”라며 극찬했다.


출판사 서평

“범인이 남긴 흔적은 단 하나!
문에 찍힌 어린아이의 귀 모양뿐이었다”

맹렬한 여름밤, 에리카 경감은 살인 현장으로 호출된다. 건장한 남성이자 저명한 의사였던 희생자는 침대에서 질식사한 채로 발견됐다. 손목이 구부러졌고 머리 위로 단단히 묶인 투명한 비닐 봉투 안에는 부풀어 오른 눈이 선연하게 보였다. 자살로 위장된 깔끔한 살인이었다. 며칠 후 또 다른 피해자가 똑같은 수법으로 죽은 채 발견되고, 에리카는 범인이 어둠 속에 숨어 대상을 오래도록 지켜보고 차례로 죽여 나가는 올빼미 유형의 스토커라는 것을 알게 된다.

마치 그림자처럼 자신의 정체를 감춘 채 완벽한 살인을 감행하여 언론에서 ‘나이트 스토커’라는 별명까지 얻은 범인을 잡기 위해 에리카와 그의 팀은 사력을 다하고, 그들이 사건에 깊이 파고들수록 범인은 에리카 경감에게까지 촉수를 뻗쳐온다.

번듯한 직장에 남부럽지 않은 삶을 살았던 희생자들은 과연 살인자와 어떤 연관이 있기에 죽음에 이르게 된 것일까? 그리고 나이트 스토커는 어떻게 아무런 단서 하나 남기지 않고 완전 범죄에 가까운 살인을 잇달아 저지를 수 있었을까? 살인 사건의 파장이 런던 전역을 뒤흔드는 가운데, 에리카 경감은 하루 빨리 ‘나이트 스토커’의 정체를 밝혀 더 이상의 희생을 막아야만 한다!

스릴러계의 거장들과 전 세계 독자들이
한목소리로 극찬한 강력한 페이지 터너!

예사롭지 않은 독신 남성들의 죽음, 어둠 속에 숨어서 범행 대상을 지켜보는 범인, 그리고 식지 않는 열정과 대담함으로 사건을 파고드는 에리카 경감의 남다른 활약이 큰 장점이라 말할 수 있는『나이트 스토커』는 무엇보다도 읽는 이에게 빠른 속도감과 몰입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생생한 묘사와 논리적 개연성으로 마치 사건 현장에 직접 와 있는 듯한 현장감을 부여하면서도, 작품 속에 펼쳐지는 사건 전개를 통해 현실 세계에서도 공감할 수 있는 사회문제까지 예리하게 짚어내고 있다는 점이 작가 로버트 브린자의 작품이 갖는 또 다른 독보적인 미덕일 것이다.

이미 사회적으로 공공연한 가정 폭력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피폐한 삶과 상처, 쉽게 회복될 수 없는 트라우마, 그리고 그 트라우마가 양산하는 또 다른 폭력 등은 결코 우리에게 낯설지만은 않은 문제다. 그러한 문제를 적나라하게 파헤치며, 읽는 이가 공감할 수 있는 분노와 슬픔을 표출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에리카와 그녀의 동료들. 이 모든 것들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사건의 실체를 파헤쳐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악을 소탕하는 과정은 깊은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면서도, 일상에서 마주하게 되는 어둠에 숙연함을 느끼게 해준다. 그래서 더욱 공감하고 응원하게 되는 매력적인 인물 에리카 포스터 경감이 다음 작품에선 또 어떤 활약을 선보일지 기대되는 이유다.



저자 소개

저 : 로버트 브린자


Robert Bryndza




1979년 영국 잉글랜드 동부 로스토프트에서 태어났다. 영국의 대표적인 명문 뮤지컬 학교 길퍼드 연기학교에서 연기자 교육을 받기도 했으나, 20대 중반 글쓰기에 맛들인 후 뒤돌아보지 않고 작품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2007년 직접 희곡을 쓰고 연기한 연극 [브란코와 브란카(Branko & Branka)]가 대성공을 거두면서 에든버러국제연극제에서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이후 로스앤젤레스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일했다.

언제나 현실과 모순에 부딪히는 범죄 현장과 매력적인 형사 캐릭터를 꿈꾸던 브린자는, 마침내 외유내강하고 섬세하면서 발 빠른 여 경감 ‘에리카 포스터(Erica Foster)’를 창조해낸다. ‘에리카 경감’ 시리즈 1권이자 브린자의 범죄 소설 데뷔작인 『얼음에 갇힌 여자』는 2016년 2월 출간 이후 미국에서 아마존 킨들 베스트셀러 1위, 영국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2위를 기록했다. 이 작품은 불과 27주 만에 80만 부 이상이 팔렸고 오디오북으로도 3만 3000권이 팔렸다.

‘에리카 경감’ 시리즈는 『얼음에 갇힌 여자』『나이트 스토커』『어두운 바다』『마지막 호흡』『콜드 블러드』그리고 최근 출간된 『치명적인 비밀』로 구성되어 있다. 브린자의 책은 250만 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으며 전 세계 28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범죄 소설 이외에 로맨틱 코미디 소설 『코코 핀카드의 그다지 비밀스럽지 않은 이메일(The Not So Secret Emails of Coco Pinchard)』의 작가이기도 한 그는 영국인으로 현재 슬로바키아에 거주 중이다.

브린자의 소설은 철저히 허구이지만, 실제로 그가 겪은 런던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다양한 경험과 현실을 반영한다. 남부러울 것 없던 아름다운 여인의 처참한 시체, 정체를 알 수 없는 범인, 예리한 분석과 열정으로 사건을 파고드는 에리카 경감의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런던 뒷골목이 낯설지 않게 다가올 것이다. 범죄소설이라는 형식을 통해 현실을 친숙하고 생생히 담아내는 브린자의 소설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역 : 유소영


전문 번역가. 앤 클리브스의 형사 베라 시리즈 『하버 스트리트』, 존 르 카레의 『민감한 진실』 『나이트 매니저』, 제프리 디버의 링컨 라임 시리즈를 전담으로 번역하였으며, 퍼트리샤 콘웰의 법의학자 케이 스카페타 시리즈 『법의관』 『하트잭』 『시체농장』 『데드맨 플라이』를 우리말로 옮겼다. 그 밖의 역서로 존 스칼지의 『무너지는 제국』, 리처드 모건의 『얼터드 카본』, 존 딕슨 카의 『벨벳의 악마』, 발 맥더미드의 『인어의 노래』 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