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불안해서 밤을 잊은 그대에게 상세페이지

불안해서 밤을 잊은 그대에게작품 소개

<불안해서 밤을 잊은 그대에게> 오늘밤도 꼬박 지새운 당신,
“마음과 싸우지 마세요, 이제는 놓아주세요”
꿀잠 같은 인생을 위한 하루 10분 셀프 테라피

우울증, 불면증, 공황장애, 콤플렉스, 불안장애 등 심리적 불안문제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 연예인만의 문제가 아니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인구의 1.5~3%가 공황장애를 겪고 있고, 20대에서 40대 여성 중 출산 후 30%가 우울증으로 인해 자살충동을 느낀다고 한다. 심리적 불안 때문에 일어난 사건사고도 매일 뉴스에 오르내린다. 병증이나 장애가 아니더라도 편한 마음으로 잠들기 어려운 사람들이 적지 않다. 개개인의 삶에서뿐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결코 간과할 수 없는 불안문제, 어떻게 해야 해결할 수 있을까?

『불안해서 밤을 잊은 그대에게』는 불안문제의 여러 해법 가운데 수용전념치료에 기반하여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52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뉴욕주립대와 채프먼대학교에서 심리학 교수로 있으면서 수용전념치료를 통한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두 저자가 당신이 불안한 진짜 이유, 왜 피할 수 없는지, 어떻게 해야 쓸데없는 걱정과 이유 모를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출판사 서평

‘걱정병’에서 공황장애까지 왜 나는 남들보다 더 불안해할까?
심리치료의 한 방법인 수용전념치료에서는 생각, 느낌, 감각 등을 있는 그대로 수용함으로써 심리적 안정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본다. 부정적인 행동이나 정서를 피하거나 바꾸는 대신 오히려 받아들여 심리적 유연성을 높인다는 것이다.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분야이기에 두 저자는 가능한 한 쉬운 언어와 예화, 간단한 연습 등으로 책의 가독성을 높였다. 불안으로 인한 문제가 크든 작든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이 훨씬 더 많기 때문이다.
사실 불안은 인간이 느끼는 가장 흔한 고통 중 하나이다. 어느 날부터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이 모두 빨간색 옷을 입기로 한다면 우리는 매일 빨간색 옷을 입은 사람과 마주쳐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 중 한 명에게 안부를 묻는다면 대부분 “괜찮아요” 라고 대답할 것이다. 이처럼 불안은 누구나 겪는 보편적인 감정이지만 동시에 개인적인 문제로 표출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불안은 감추고 살아가지만, 어떤 사람들은 남들보다 더 불안해하고, 스스로 상처 입히며, 감정을 표현하여 곤경에 처하거나 주변사람들을 위협하기도 한다.

“불안에 대처하는 방식을 완전히 뒤바꿔버린다!”
저자는 불안 그 자체가 아니라, 불안을 문제라 여기고 그러한 마음과 싸울 때 진짜 불안문제가 생긴다고 말한다. 불안을 피할 길은 없다. 운 좋게 한순간 모면할 수는 있어도 살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다시 마주칠 수밖에 없다. 그때마다 불안한 마음과 싸우다 보면 결국 상처 입는 것은 자신이 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불안문제의 해법으로서 전체 내용을 압축하는 LIVE를 소개한다.

L(Letting Go): 저항할수록 고통과 괴로움은 커지는 한편 에너지는 바닥나고 자유는 빼앗긴다. 그 굴레에서 벗어나려면 마음과 몸이 우리에게 떠안긴 고뇌를 놓아줄 줄 알아야 한다.
I(Inviting): 저항하는 대신 어쨌든 자신이 겪고 있는 일을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인다.
V(Valuing): 자신에게 가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밝히고, 그 가치에 따라 선택을 한다.
E(Engaging): 자신에게 가치 있는 일을 하려면 스스로의 입으로 말하고, 스스로의 손으로 창조하고, 스스로의 발로 걸어가야 한다.

걱정 많고 늘 불안하던 인생을 바꿔줄 “치유의 책”
저자는 LIVE를 일상에서 실천함으로써 불안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집중 호흡법, 불안으로 인한 비용 점검, 반대로 행동하기, 마음 챙겨 걷기, 생각 가지고 놀기, 마음 살피기, 생각 카드 만들기, 묘비명 쓰기, 감사 일기, 친절 베풀기 등 52가지 방법은 조용한 공간만 누구나 연습할 수 있다. 또는 기업, 종교단체, 학교 등 크고 작은 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하면서 효과를 더 높일 수도 있다.
10분 남짓한 짧은 시간이지만 저자의 안내를 받아 생각하고, 쓰고, 행동하다 보면 더 이상 불안은 싸워야 할 대상이 아니라 자신의 일부로 인식하게 되고, 불안과 함께하는 자신을 연민과 친절의 자세로 대하게 된다. 나아가 불안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한 작은 시도가 지금 당장의 심리적 안정을 넘어서 인생의 긍정적인 변화까지 이끌어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존 P. 포사이스 John P. Forsyth

  • 경력 뉴욕주립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영성캠프 오메가 인스티튜트 출강
    대안교육기관 에솔렌 인스티튜트 출강
    1440 멀티버시티 출강

2019.01.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 : 존 P. 포사이스


John P. Forsyth
뉴욕주립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자 불안장애 연구 프로그램 책임자. 인기 강연자이며, 수용전념치료(ACT) 워크숍을 이끌고 있다. 영성캠프 오메가 인스티튜트(Omega Institute for Holistic Studies), 대안교육기관 에솔렌 인스티튜트(Esalen Institute), 1440 멀티버시티(1440 Multiversity)에 출강하고 있다. 수업 및 저술 활동으로서 수용전념치료 및 마음챙김을 주로 다룬다.

저 : 게오르크 H. 에이퍼트


Georg H. Eifert
채프먼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이자 보건대 전 부학장. 국제적으로 명성을 얻은 작가, 과학자, 강연자이자 수용전념치료 트레이너다.

역 : 서종민


뉴욕주립대학교 국제정치학, 경제학을 복수전공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요 역서로는 『헤르만 지몬 프라이싱』『알렉산더 해밀턴』『이슬람의 시간』『피렌체』『이슬람 테러리즘 속 이슬람』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며

1. 당신의 삶을 사세요
2. 연결고리 찾기
3. 여유 공간 만들기
4. 의도를 가지고 사세요
5. 두려움을 놓아주세요
6. 대가를 따져보세요
7. 싸움의 함정
8. 놓아주기
9. 스위치 켜기
10. 반대로 행동해보세요
11. 기꺼이 하기
12. 불안의 목소리
13. 자동조종장치 떼어내기
14. 온전하고 완전하며 충분한
15. 자기친절과 자기돌봄
16. 수용 기르기
17. 환상 깨트리기
18. 다 믿진 마세요
19. 함정에서 벗어나기
20. 마음이 사람이라면?
21. 단어, 글자, 잉크
22. 기다리세요
23. 무장해제시키기
24. 진짜 나는 누구인가?
25. 드넓은 자아
26. 그대로 놔두세요
27. 이야기 잘라내기
28. 행동의 역할
29. 숨은 열정 찾기
30. 나의 북극성 찾기
31. 옳은 길 택하기
32. 현명한 선택 내리기
33. 노력하지 않기로 해요
34. 친절 연습하기
35. 먹이를 주지 마세요
36. 감정의 파도를 타고
37. 시각, 관심, 방향 재조정하기
38. 장애물 데리고 나아가기
39. ‘하지만’ 떼어내기
40. 과거에서 벗어나기
41. 그라운딩
42. 집착 놓아주기
43. 흘려보내기
44. 잘 돌보기
45. 힘 되찾기
46. 고마움의 선물
47. 친절은 친절을 부른다
48. 주도권 잡기
49. 감정적인 몸 데리고 살기
50. 고난 속 성장
51. 한 번에 한 걸음씩
52. 앞으로의 여정

감사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