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오랑캐 꽃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오랑캐 꽃작품 소개

<오랑캐 꽃> 1947년 4월 아문각(雅文閣)에서 그 초판이 간행되었다. 책 끝에 저자의 발문(跋文)으로 「오랑캐꽃을 내놓으며」가 있고 총 29편의 작품을 8부로 나누어 수록하고 있다. 시집 오랑캐꽃은 잘 다듬어진 언어의 기교(技巧) 그 자체로 끝나지 않고 당대 사회현실을 현재 우리들이 공감할 수 있는 비분(悲憤)과 함께 심화한데 있다.

시집 : 『분수령』, 『낡은 집』, 『오랑캐 꽃』


출판사 서평

서울프렌드 전자책출판사에서 펴낸 【한국 시를 읽다】 시리즈
*서울대 권장 동서고전 선정도서 / 1985년-2019년 중고교생 독서 권장도서 다수 포함*

∎서울프렌드 전자책출판사의 【한국 시를 읽다】 시리즈
본 시리즈는 오랜 세월 시간동안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 한국 시를 전자책으로 다시 읽는 시간을 선사한다. 남다른 감성과 열정으로 시를 노래했던 작가들과 다시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시간, 특히 한국 시를 읽은 여운은 오래오래 남는다. 1923년도 간행한 한국 최초의 개인 창작시집 김억의 《해파리의 노래》를 포함해 한국시를 대표하는 시인들의 다양한 작품을 전자책으로 엮었다. 정본과 개정본으로 여러 차례 출판한 시집의 경우, 현재와는 다른 맞춤법, 띄어쓰기, 사투리 및 고어 등을 사용해 현재어로 옮기는 경우, 시어의 어감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있는 것 그대로 시집으로 담았다. 문학교과서에 수록된 시 작품 및 종이책으로 간행하지 못한 미완 작품이나 미발굴 작품도 숨겨진 보물을 찾아 소개하고자 전자책으로 제작했다.

병든 서울│오장환 지음
지하실의 달│오일도 지음
생명의 과실│김명순 지음
현해탄│임화 지음
해파리의 노래│김억 지음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윤동주 지음
육사시집│이육사 지음
백록담│정지용 지음
오뇌의 무도│김억 지음
오랑캐꽃│이용악 지음
성벽│오장환 지음
태양의 풍속│김기림 지음
진달래│김소월 지음
님의 침묵│한용운 지음

#병든 서울 @오장환 │#지하실의 달 @오일도 │#생명의 과실 @김명순 │#현해탄 @임화
#해파리의 노래 @김억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윤동주│#육사시집 @이육사
#백록담 @정지용 │#오뇌의 무도 @김억 │#오랑캐 꽃 @이용악 │#성벽 @오장환 #태양의 풍속 @김기림 │#진달래 꽃 @김소월 │#님의 침묵 @한용운


저자 소개

이용악 (李庸岳,1914.11.23~1971)
함북 경성군(鏡城郡) 출생. 일본 도쿄[東京] 조치[上智]대학 신문학과를 졸업, 재학 중 《신인문학(新人文學)》에 시 《패배자의 소원》을 발표, 문단에 등단했다. 김종한(金鍾漢)과 함께 동인지 《이인(二人)》을 발간했고, 《인문평론(人文評論)》지의 기자로 근무했다.
초기의 시 가운데 《북국의 가을》 《오랑캐꽃》 는 모더니즘적 영향을 받았고 감각적 이미지를 시로 표현했다. 《눈 나리는 거리에서》 《슬픈 사람들끼리》 등의 ‘이야기 시’는 민중의 삶을 압박하는 정치·경제적 고통과 경험을 하나의 분명한 예술적 형상으로 구현한데 의의가 있다. 8·15광복 후에는 "조선문학가동맹"의 맹원으로 활약하다 군정당국에 의해 수감되었고, 6·25전쟁 중에 월북했다. 그 밖의 작품에는 시에 《버드나무》 《두메산골》 《구슬》, 시집에 《분수령(分水嶺)》 《낡은 집》 등이 있다.

목차

목차

오랑캐꽃

노래 끝나면

구슬
해가 솟으면
죽음
밤이면 밤마다
꽃가루 속에서
달 있는 제사
강가
다리 위에서
버드나무
벽을 향하면

무자리와 꽃
다시 항구에 와서
전라도 가시내
두메산골1
두메산골2
두메산골3
두메산골4
슬픈 사람끼리
비늘 하나
열두 개의 층층계
등을 동그리고
뒷길로 가자
항구에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한국 시를 읽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