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성경이 흔들리면 기독교가 무너진다!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성경이 흔들리면 기독교가 무너진다!

소장종이책 정가7,000
전자책 정가20%5,600
판매가5,600

성경이 흔들리면 기독교가 무너진다!작품 소개

<성경이 흔들리면 기독교가 무너진다!> 지진이 발생하면 땅이 흔들립니다. 즉 기초가 흔들려서 건물에 금이 가고 무너집니다. 영적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절대 흔들려서는 안 되는 교회의 기초는 무엇일까요?

먼저, 교회의 기초는 정확한 신앙고백입니다(마 16:16-18).
또, 교회의 기초는 바울서신입니다(고전 3:10).
그리고, 교회의 기초는 신약성경입니다(엡 2:20).

한마디로, 절대 흔들려선 안 되는 교회의 기초는 성경입니다. 성경의 권위가 흔들리면 교회가 흔들립니다. 성경의 권위가 무너지면 교회가 무너집니다. 일례로, 성경에 외경 7권을 추가한 가톨릭은 오래전에 무너졌습니다. 또 자유주의 신학으로 성경을 난도질한 유럽 교회도 잔해만 남았습니다. 미국 교회는 반파되었고 한국 교회 역시 흔들리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교회의 상황은 경주나 포항 수준의 영적 지진이 일어나고 있는 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략) 여러분 가톨릭이 기독교일까요? 아닙니다. 가톨릭은 이단을 넘어서서 완전히 이방종교입니다. 그런데 개신교도 WCC를 통해 점점 가톨릭화되어가고 있습니다. 가톨릭처럼, 개신교 안에서도 자유주의 신학이 성경 위에 군림하고 있습니다. 가톨릭은 이방종교화되었고, 개신교는 가톨릭화되어가고 있습니다. 기독교가 붕괴되고 있는 것입니다.

... 더 심각한 것은, 이 같은 영적 지진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대로 방치하면 한국 교회가 더 흔들리고 더 무너져 내리게 될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감안할 때 한국 교회에 존 스토트가 에베소서 2장 20절을 강해하면서 한 충고보다 더 필요한 충고는 없습니다. “어떠한 건축물에 있어서나 견고하고 안정된 기초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 성경은 교회의 기초를 이루는 문서들이다. … 교회는 하나님께서 그의 사도들과 선지자들에게 계시하셨고 또한 현재 신약성경에 보존되어 있는 근본적인 진리들을 성실하게 따르고 있는가에 따라 서기도 하고 넘어지기도 한다.”

... 아쉬운 것은, 『정경의 권위』가 보수주의자들을 설득하기에는 충분하나 자유주의자들에게는 그렇지 못하다는 점입니다. 『정경의 권위』는 성경의 권위를 성경으로 입증한 책입니다. 그래서 성경의 권위를 믿는 보수주의자들에게는 통하지만 이를 인정하지 않는 자유주의자들에게는 효과가 줄어듭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 해 동안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자유주의자들도 설득할 수 있는 답을 알기 원했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저 자신을 위해서도 답이 필요했습니다. 성경의 권위를 부정하는 것이 시대의 흐름이 되고, 종교다원주의를 비롯한 여러 비성경적인 주장들이 대세를 이루다 보니, 정경의 권위를 강조하면서도 때로는 확신이 없었고 의심이 스멀스멀 기어 올라왔기 때문입니다. 제가 확실한 근거와 납득할 만한 설명이 없으면 순순히 믿지 않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저는 심각해졌고, 간절히 확실한 답을 알기 원했습니다. 하지만 답은 요원했습니다. ... 그런데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었는데, 갑자기 성령께서 제가 오랫동안 궁금해했던 것에 대한 답으로 ‘성경의 무오성’에 대한 선명한 깨달음을 주셨습니다. 얼마나 기쁘고 흥분이 되고 또 감사하던지요! 이것은 저뿐 아니라 이 시대의 교회들에게 꼭 필요한 답입니다. 그래서 그때 성령께서 깨닫게 해주신 것을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과 나누고자 합니다.


출판사 서평

"패러다임의 전환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성경의 무오성에 대해 '구속사, 구속사와 관련된 역사와 기적들, 기독윤리와 목회 선교에 관련된 진리' 세 가지라는 부분에서는 정말 절로 아멘!!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ID: 나의신랑예수님

"이 책은 자유주의 신학자들, 성경의 권위를 부정하고 종교다원주의를 인정하는 목회자들을 돌이킬 수 있는 귀한 책입니다." -ID: 놀라운 주의 사랑

"신학교, 신대원 수년을 다녀도 듣지 못할, 설교학의 결정체와도 같은 이 책을 읽으며 얼마나 영이 기쁨으로 공감하며 시원했던지 모릅니다~^^ 책 전체가 순도 높은 진리의 결정체였습니다." -ID: SALT

"시대와 교회를 살릴 수 있는 생명의 말씀입니다. 자유주의 신학과 신정통주의, 하나님의 말씀에 의문을 제기하며 예수님을 부인하기에까지 이른 교회들.. 이런 상황에 성경의 무오함을 주장하는 것이 무엇인지 성경적으로 명쾌히 가르쳐 주는 놀라운 책입니다." -ID: amazinglove

"성경의 주인공이신 예수님, 정경의 무오성에 대한 명쾌한 말씀이 너무 귀합니다. 성경에 자기의 사상과 교리를 섞은 '내가복음' 때문에 뿌리가 약해지고 병든 이들이 저를 포함해 얼마나 많은지요.. 이제 이 귀한 진리의 말씀을 새기고 새겨서 말씀이 삶이 되고, 저도 살고 남도 살리고 싶습니다." -ID: 나는죽고주가살고

"오늘날의 한국교회에 꼭 필요한 귀한 책입니다. 이 진리를 몰랐던 예전 천주교인이 정경에 대한 질문을 했는데 대답을 할 수 없었고, 장신대원 목사님에게서 자유신학, 여성해방신학을 들었을 때도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몰랐던 것이 참 아쉽습니다." -ID: 김마리아

"이런 진리를 어디서 접할 수 있을까요? 정말 어마어마한 말씀입니다! 기독교인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말씀입니다! 특별히 신학교들에겐 더더욱 필요한 말씀입니다!" -ID: heart


저자 소개

변승우

사랑하는교회 당회장
한기총 공동회장
한기총 이단사이비대책위원
예장 부흥 증경총회장
성령신학교 학장
도서출판 거룩한진주 대표

사랑하는교회는 한 교회가 여러 장소에 모이는 멀티 사이트 처치(Multi-site Church)로 출석성도 3만 명이 넘는 교회이다.
저자는 진리회복을 위해 122권의 책을 썼고 저자가 담임하고 있는 교회는 예수님을 모델로 한 삼중사역(마 4:23)을 펼치고 있다.
또 성경적인 진리와 강력한 치유가 동반된 선교활동을 통해 아프리카에서 큰 부흥이 일어나고 있다.
당신이 이 책을 읽을 즈음에는 이 교회의 성도 수는 또 달라져 있을 것이다.

※ 저자의 책들을 집에서 즉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교회 온라인서점 http://www.gfcbook.com

목차

1장 | 나는 신정통주의나 수정주의적 복음주의자가 아니다!

2장 | 성경 안에 답변 불가능한 오류가 실제로 존재하는가?
(1) 필사자의 오류로 보이는 불일치
(2) 합리적인 설명이 가능한 불일치
1) 데라는 몇 살 때 아브라함을 낳았는가?
2) 정탐꾼은 어디서 출발했는가?
3) 사울은 어떻게 죽었는가?
4) 이스라엘의 인구는 얼마였는가?
5) 압살롬의 딸은 하나인가 둘인가?
6) 모세오경의 저자는 정말 모세가 맞는가?
7) 모든 동네를 다 다니지 못하여서 인자가 오리라?
8)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일어나리라?

(3) 오류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는 불일치

3장 | 극소수의 답변 불가능한 오류가 있어도 성경은 무오하다.
(1) 성경은 어떤 책인가?
(2) 성경의 무오는 어떤 의미인가?
(3) 성경저자들에게 임한 영감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가?

결론
(1) 첫 번째 증거: 예수님의 부활
(2) 두 번째 증거: 믿는 자에게 따르는 표적

미 주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