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7人 7色 세계명작 단편선 1 상세페이지


책 소개

<7人 7色 세계명작 단편선 1> 7人 7色의 삶의 힐링숲
윌리엄 서머셋 모옴 외 6人(오 헨리, 아르투어 슈니츨러, 에드거 앨런 포, 스텔라 벤슨, 나스메 쇼세키, 빅토르 위고)의 풍부한 감수성이 삶의 기쁨과 신선한 건강미를 느끼게 한다.

윌리엄 서머셋 모옴 단편 중 〈행복한 부부〉를 비롯해 에드거 앨런 포 〈검은 고양이〉, 빅토르 위고 〈가난한 사람들〉 등 총 일곱 편의 단편이 실려 있다. 인생이 추구해야 할 도덕적 가치, 인간의 헛된 탐욕, 참된 사랑의 실천, 지혜를 다룬 진솔한 이야기들이 콘크리트 벽에 갇혀있는 우리들의 영혼을 위로해줄 것이다.

〈행복한 부부〉는 작가인 ‘나’는 랜든이라는 판사와 가깝게 지냈는데 어느 날 친구인 그레이양을 불러 함께 식사를 한다. 그 다음 날 그레이 양은 다베로 ‘나’와 랜든 그리고 아직 말을 나눈 적은 없지만 옆집에 사는 크레이크 부부를 초대하여 다섯 명이서 식사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그런데 그 자리에서 랜든을 보고 충격을 받은 크레이크가 쓰러지고 다음날 크레이크 부부는 사라져 버린다.

그레이 양은 간혹 그들이 팔짱을 끼고 정원을 거니는 것을 보곤 했다. 부부는 너무 행복해서 대화하는 것이 오히려 필요 없다는 듯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녀는 그 뚱뚱하고 몰인정하게 생긴 여인이 키가 크고 미남인 남편을 끔찍이 사랑하는 것을 보면서 가슴이 훈훈해지는 느낌이었다. 크레이크 부인이 남편의 양복에서 보이지도 않는 먼지를 털어내는 것을 보는 것은 무척 아름다운 광경이었다. 그래서 그레이 양은 그녀가 꿰매는 즐거움을 맛보기 위해 일부러 남편의 양말에 구멍을 뚫을지도 모른다는 생각까지 하게 되었다.

〈가난한 사람들〉는 폭풍우가 몰아치는 날에도 고기를 잡으러 나가야 할 정도로 가난한 어부의 아내 자니는 비바람이 거세지자 램프를 들고 남편을 찾아 나선다. 하지만 자니는 남편을 만나지 못하고 어린 아이들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 과부의 집에서 무언가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온다. 그녀의 남편 역시 과부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는 아이들을 데려오라고 말한다.

■ 책속 한문장

“여러분의 의심이 풀려 무엇보다 기쁩니다. 여러분의 건강을 빌며 앞으로는 좀 더 예의 있게 행동해 주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여러분 어떻습니까? 이 집은 구조가 썩 잘 되어 있지 않나요?”
아무 이야기나 마구 지껄여대고 싶은 격렬한 욕망에 휩싸인 나는 내가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조차 알지 못했다.
“정말 잘 지어진 집이에요. 무엇보다 이 벽 말인데… 아니, 여러분들 그만 돌아가시렵니까? 어떻습니까? 이 벽의 견고함은…….”

밖에서는 비바람이 더욱더 거세게 몰아쳤고 천장을 타고 흘러내리던 빗줄기가 죽은 여인의 얼굴에 떨어져 뺨으로 흘러내리고 있었다. 그것은 마치 근심과 걱정을 뒤로 남긴 채 차마 감기지 않는 눈을 감아야 했던 어머니의 한스러운 눈물처럼 보였다.
자니는 갑자기 그 집에서 뭔가를 훔쳐 외투자락 속에 감추고는 그 집을 도망치듯 뛰쳐나왔다. 누군가가 자신을 뒤쫓아 오는 것 같아 그녀의 심장은 방망이질을 하는 것처럼 요동을 쳤다.


저자 프로필

서머셋 모옴 William Somerset Maugham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74년 1월 25일 - 1965년 12월 16일
  • 학력 하이델베르크대학교 철학 학사
  • 데뷔 1897년 소설 `램버스의 라이자`

2015.09.2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윌리엄 서머셋 모옴(William Somerset Maugham)
영국의 작가ㆍ극작가. 처음에는 의학을 공부했으나 뒤에 문학으로 전향하였다. 1902년 〈Mrs. Craddock〉 등의 소설과 〈A Man of Honour(1903)〉ㆍ〈프레데릭 부인 Lady Frederick(1907)〉등의 극작을 발표하고, 제1차 대전 전후에 자전적(自傳的) 소설 〈인간의 굴레 Of Human Bondege(1915)〉ㆍ〈달과 6펜스 The Moon and Six Pence(1919)〉 등을 발표, 명성을 얻기 시작하였다. 동양의 신비에 대한 강한 동경심을 나타내며 예리한 인생관을 강력하고 명석한 문체로 묘사하였으며 특히 기지와 해학(諧謔)이 넘치는 풍습 희극의 전통을 세웠고, 작품이 대중적이었다. 제2차 대전에 참전하여 고초를 겪고 1940년에 도미(渡美), 1957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저자 - 오 헨리(O. Henry)
노스캐롤라이나 주 그린스버러에서 의사인 아버지와 문학적 재능이 뛰어난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지만, 어려서 부모를 잃어 거의 학교교육도 받지 못한 채 숙부의 약방에서 일했다. 청소년기에 카우보이, 점원, 직공 등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가 25세에 결혼을 하였고, 이후 아내의 도움을 얻어 주간지를 창간하면서 문필생활을 시작했다. 단편으로 『경찰관과 찬송가』, 『현자의 선물』, 『20년 후』, 『서부의 마을』, 『4백만』 등 불과 10년 동안 300여 편의 소설을 썼다.

저자 - 아르투어 슈니츨러

저자 - 에드거 앨런 포

저자 - 스텔라 벤슨

저자 - 나스메 쇼세키

저자 - 빅토르 위고

역자 - 신윤석

목차

행복한 부부/ 윌리엄 서머셋 모옴
크리스마스 선물/ 오 헨리
죽은 자는 말이 없다/ 아르투어 슈니츨러
검은 고양이/ 에드거 앨런 포
무인도에 사는 사람/ 스텔라 벤슨
열흘 밤의 꿈/ 나스메 쇼세기
가난한 사람들/ 빅토르 위고
윌리엄 서머셋 모옴 외 6人의 생애와 작품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