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그레인 브레인 상세페이지

책 소개

<그레인 브레인> 미국아마존,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USA투데이 베스트셀러 1위!
전미 100만 독자가 선택한 화제의 책!
전 세계 27개국 베스트셀러 등극!

이 책을 읽는 사람만이 두통, 우울증, 치매에 걸리지 않는다!

두통, 우울증, 치매 등 뇌 건강을 해치는 원인은 탄수화물에 있다!

미국의 저명한 신경과 의사인 데이비드 펄머터는 이 책을 통해 탄수화물이 어떤 과정을 통해 뇌에 악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자세히 밝히고 있다. 저자에 따르면 사람들이 흔히 몸에 좋은 탄수화물로 알고 있는 통곡물마저도 치매, ADHD, 간질, 불안, 만성 두통, 우울증, 성욕 저하를 비롯해 매우 많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한다. 《그레인 브레인》은 뇌 건강을 좌지우지하는 것은 유전자가 아니라 우리가 먹는 ‘음식’에 있다고 경고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통곡물, 과일 등을 ‘좋은 탄수화물’로 오해하고 많이 먹으려 하는 반면, ‘지방’은 건강이나 다이어트의 적으로 보고 적게 먹는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 저자는 우리가 매일 먹는 밥, 빵, 과일과 같은 흔한 음식이 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좋은 지방이 많은 식단이 왜 이상적인지, 나이와 상관없이 어떻게 하면 새로운 뇌세포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이 책을 읽은 사람들만이 그동안 자신이 자잘하게 앓아 왔던 두통이나 잔병의 원인을 찾아낼 수 있고 나아가 ‘사람들이 가장 걸리기 싫어하는 병 1위’인 치매를 비롯한 무시무시한 뇌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행운권을 획득할 수 있다.

잘못된 건강 상식을 바로잡는 해결사, 《그레인 브레인》!
이 책은 우리가 지금까지 믿어온 대표적인 건강 상식을 뒤집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방을 먹으면 살이 찌기 때문에 지방을 줄이고 통곡물 같은 건강한 탄수화물과 과일 등을 섭취해야 날씬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하지만 저자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과 단백질 섭취를 해야 심신의 건강과 안정을 되찾을 수 있다고 수많은 의학적·과학적 연구 자료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통곡물이 몸에 좋다는 잘못된 건강 상식 외에 우리가 흔히 잘못 알고 있는 건강 상식 하나는 콜레스테롤이 몸에 나쁘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완전히 그릇된 정보이며, 콜레스테롤이 ‘나쁜’ 콜레스테롤로 변모하게 되는 과정을 전혀 이해하지 못해 나온 어리석은 발상이다. 《그레인 브레인》에서는 콜레스테롤이 어떤 방식으로 우리의 뇌를 건강하게 하는지를 친절하게 알려준다. 최근 미국 식생활지침자문위원회(DGAC)가 ‘음식을 통한 콜레스테롤 섭취가 혈중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킨다는 증거가 부족하다’면서 콜레스테롤에 대한 경고를 삭제한 새로운 식생활 지침 권고안을 발표한 사실만 보더라도 그동안 우리가 잘못된 정보로 우리의 뇌를 건강으로부터 떨어트려놓으며 혹사시켜왔는지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레인 브레인》은 우리가 행해온 그동안의 과오를 잊고 제대로 된 의학 정보를 토대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음식+운동+수면’으로 이루어진 《그레인 브레인》식 4주 건강 플랜!
저자는 이 책에서 건강한 뇌를 만들기 위한 획기적인 4주 플랜을 제시하고 있다. 이 계획은 뇌를 건강하고, 활기차고, 예민하게 유지할 뿐 아니라 퇴행성 신경질환의 위험을 대폭 줄이고 흔히 겪는 일상의 질환들을 완화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실천하기 쉬운 전략과 맛있는 요리법, 주간 목표 등을 수록하여 이 계획을 실행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하였다.

최첨단 과학 자료와 인생 역전의 체험담, 실천하기 쉬운 조언 등을 한데 버무린 《그레인 브레인》은 우리의 ‘영리한 유전자’를 통제하고, 건강을 회복하고, 평생 동안 건강과 활력을 누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 프로필

데이비드 펄머터 David Perlmutter

  • 경력 미국 영양학회 회원
    신경과 전문의
  • 수상 미국 영양학회 올해의 인도주의상

2016.01.2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데이비드 펄머터(David Perlmutter)
데이비드 펄머터는 신경과 전문의이자 미국 영양학회의 회원이다. 그는 신경 퇴행성 질환 연구를 개척한 공을 인정받아 미국 영양학회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인도주의상과 라이너스 폴링상을 포함해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전 세계에서 강의와 저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0〉, 〈Today〉, 〈Good Morning America〉, 〈The Dr. Oz Show〉, 〈The Early Show〉 등과 같은 인기 TV 프로그램과 CNN, Fox News 등 전국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저서로는 《Better Brain Book》, 《The grain brain cookbook》, 《Brain maker》 등이 있다.

역자 - 이문영

역자 - 김선하

감수 - 윤승일

목차

추천의 글
감수자의 글
프롤로그|곡물에 반기를 들다

PART 1 모든 (통)곡물의 무서운 진실
Chapter1 뇌 질환의 시초: 염증이 바로 범인이다
Chapter2 뇌 염증을 일으키는 글루텐: 뱃살은 덤이다
Chapter3 탄수화물 중독과 지방 공포증: 뇌의 진정한 적과 연인에 대한 놀라운 진실
Chapter4 유익하지 않은 결합: 뇌와 당분(천연 당이든 아니든)
Chapter5 유전적 운명을 바꾸는 법: 뇌의 재생 능력을 키워라
Chapter6 고갈되는 뇌: 마음의 평화를 빼앗는 글루텐

PART 2 ‘그레인 브레인’의 치료
Chapter1 최적의 뇌를 위한 식습관: 단식, 지방, 필수 보충제
Chapter2 뇌 건강으로 가는 지름길: 뇌를 조깅시켜라
Chapter3 잘 자요, 뇌: 렙틴으로 호르몬 왕국을 지배하라

PART 3 ‘그레인 브레인’과 작별하기
Chapter1 새로운 생활 방식: 4주간의 실천 계획
Chapter2 건강한 뇌를 위한 식습관: 식단과 레시피

에필로그|매혹적인 진실
감사의 글


리뷰

구매자 별점

4.4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