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황금벌레 / 고자질쟁이 심장 상세페이지

황금벌레 / 고자질쟁이 심장작품 소개

<황금벌레 / 고자질쟁이 심장> 추리·고딕 소설의 창시자 애드거 앨런 포우의 단편선
‘아가사 크리스티부터 스티븐 킹에 이르기까지 그의 영향을 받지 않은 작가는 없다!’


단편 소설의 개척자이자 추리·고딕 소설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창시한 천재 작가 애드거 앨런 포우의 대표적인 단편들을 모았다. 포우는 자신의 작품들을 환상과 몽상의 세계를 자유롭게 펼치면서도 언제나 정신 상태를 과학적인 사고 전개를 통해 창작하려고 노력했다. 추리 소설이나 공포 소설에서도 인간의 내면에 숨겨진 심리 변화를 과학적인 방법으로 논증하려 시도하고 있다. 사실 포 문학의 가장 독특한 특질이 세상 만물의 이치는 물론이거니와 인간의 심리 상태와 행동 양식 모두를 과학적인 추론을 통해 분석하고 증명하려 하는데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될 정도이다. 포는 사람의 마음속에 잠재한 벽을 허물기 위해 치밀한 논리로 탐구해 나감으로써 인간의 근원적 공포 심리를 자극하는 섬뜩한 공포 소설을 창조하였고, 범죄 사건을 다룰 때에도 여러 증거들과 인간 심리의 움직임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추적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추리 소설을 세상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그의 작품의 주요 소재로 등장하는 살인, 죽음, 방화 등은 작품 분위기를 더욱 괴기스럽게 만들고 있지만, 이는 아마도 비참하고 우울한 인생을 살다간 그의 인생을 반영하고 있는 듯해 연민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아서 코난 도일, 아가사 크리스티, 그리고 스티븐 킹에 이르기까지 그들 작품의 모태가 된 애드거 앨런 포우의 작품들을 감상해보자.

책 속 한 구절

“보다시피 단어와 단어 사이에 전혀 띄어쓰기가 되어 있지 않네. 띄어쓰기만 지켰어도 보다 쉽게 암호를 풀었겠지. 그랬다면 비교적 짧은 단어들을 대조, 분석하는 일부터 시작했을 거고. ‘a’나 ‘I’처럼 단문자로 이루어진 단어가 있었다면, 암호를 더 쉽게 풀었을 거야. 하지만 띄어쓰기가 없는 관계로 내가 가장 먼저 한 일은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문자와 가장 낮은 문자를 찾아내는 거였어. 각각의 문자를 모두 세어 보니 아래의 표와 같았지.”


저자 프로필

에드거 앨런 포우 Edgar Allan Poe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09년 1월 19일 - 1849년 10월 7일
  • 학력 버지니아대학교 중퇴
  • 데뷔 1827년 시집 태멀레인 그밖의 시

2023.06.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애드거 앨런 포우
애드거 앨런 포우(1809-1849)는 미국의 시인이자 단편 소설가, 편집자이자 비평가이며 미국 낭만주의 문학을 대표하는 인물 중 하나이다. 그는 괴기소설과 시로 유명하며 단편 소설의 개척자이자, 고딕소설, 추리소설, 범죄소설의 선구자적 인물로서 미국 작가로는 처음으로 국제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1841년 『모르그 가의 살인사건』에서 탐정 뒤팽이라는 인물을 창조하여 후대의 ‘셜록홈즈’와 같은 추리 문학의 효시가 되었고, 이후 『마리로제 미스터리』, 『도둑맞은 편지』, 『황금 벌레』, 『범인은 너다』 등의 작품을 발표하며 추리 문학의 특징적 원형을 만들어냈다. 특히 보들레르, 발레리, 스테판 말라르메의 추앙을 받았으며 스티븐슨의 해적소설과 쥘 베른의 SF와 코넌 도일, 모리스 르블랑, 아가사 크리스티, S.S. 반 다인 등의 추리 소설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궁핍, 음주, 광기, 마약, 우울, 신경쇠약 등으로 대단히 불운한 삶을 살았고 그런 고통을 통해 독창적인 창작을 했으며 그 영향을 후세에 널리 퍼지게 한 역사적 작가이다. 하지만 살아생전 이런 영광을 누리지도 못한 채 40세라는 이른 나이에 가장 비참하고도 기괴한 죽음을 맞았다.
그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단편 소설 『리지아Ligeia』(1838), 『윌리엄 윌슨William Wilson』(1839), 『모르그가의 살인사건THe Murders in the Morgue』(1841), 『큰 소용돌이에 빨려들어서A Descent into a Maelstrom』(1841), 『붉은 죽음의 가면The Masque of the Red Death』(1842), 『고자질쟁이 심장The Tell-tale Heart』(1843), 『검은 고양이The Black Cat』(1843), 『도난당한 편지The Purloined Letter』(1845), 『황금 벌레The Gold Bug』(1845) 등이 있으며, 시 『갈가마귀The Raven』(1845), 『애너벨 리Annabel Lee』(1849)등이 있다.

역자 - 이보미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 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주 2일 다이어트〉(가제, 출간 예정)가 있다.

목차

황금벌레 The Gold Bug
고자질쟁이 심장 The Tell-Tale Heart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