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승무원, 언니처럼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취업/창업 ,   진로/교육/교재 진로 탐색

승무원, 언니처럼

비행을 꿈꾸는 소녀들을 위한 스토리 가이드 북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40%7,800
판매가7,800

승무원, 언니처럼작품 소개

<승무원, 언니처럼>

『승무원, 언니처럼』은 실제 승무원으로 활동 했던 저자의 경험과 고민을 통해 승무원이 되고자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가장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 책은 승무원 준비과정에서 저자가 가졌던 생각과 느낌을 담은 에세이와 승무원 지망생이 가질 수 있는 의문을 풀어주는 Q&A로 구성되어 있다. 또 ‘승무원다운 스타일’ 연출법부터 ‘승무원 언니의 비행스케줄’까지 준비과정 뿐만 아니라 실제 직업 활동에 관련된 많은 정보를 담고 있다. ‘나’와 같은 꿈을 꿨고 그 꿈을 먼저 이뤘던 언니가 있어 이제는 혼자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출판사 서평

승무원으로 태어난 것처럼

내가 항공사에서 비행을 시작했을 때 들었던 말 중 가장 잊을 수 없는 말이 있다. 바로 “Born to be cabin crew”이다. 마치 태어날 때부터 승무원으로 태어난 것과 같다는 의미이다.
승무원을 꿈꾸거나 승무원이라는 직업을 경험했던 사람들, 그리고 지금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이들은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길 바란다. 아니 반드시 해봐야 한다. ‘나는 과연 승무원으로 태어난 사람인가?’ 물론 진짜로 승무원이 되기 위해 태어나거나 태어날 때부터 승무원이라고 정해진 사람은 없다. 하지만 한 가지, 승무원이 되는 데 필요한 요소들을 성향적으로 타고 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만은 확실하다._16p.

국내항공사 스타일 vs. 외국항공사 스타일

승무원을 준비하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국내항공사와 외국항공사 승무원의 다른 점에 대해 다양한 정보들을 접했을 것이다. 국내항공사는 객실승무원 선발 시 외적 이미지에 중점을 두는 반면 외국항공사는 영어 의사소통 능력에 중점을 둔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한다. 하지만 이런 시선은 편견이다. 항공사별로 인재를 선발함에 있어 명확한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마련이다. 또한 국내항공사에서 선호하는 외적 이미지라는 것도 면접관의 미적 기준에 따라 다를 수밖에 없고, 외국항공사에서도 영어구사능력이 완벽하지 않더라도 객실승무원으로 채용되는 사례가 얼마든지 있었기 때문에 어떤 것이 정답이라고 말하기는 힘들다. 때문에 무엇보다 지원자 스스로가 자신이 어떤 항공사 스타일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다음을 통해 여러분 스스로 자신이 어느 항공사에 걸맞은지 체크해 보자._37p.


* Q&A 미리보기

타고난 신체조건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YES 50%>
타고난 신체조건이라면 가장 먼저 ‘키’를 떠올릴 수 있다. 대부분의 항공사에서는 162cm 이상의 키를 채용요건으로 제시하고 있다. 때문에 해당 채용요건에 맞지 않는 지원자들은 대부분 실망하여 지원을 꺼리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내가 항공사에 입사했을 당시, 키가 상당히 작아 보이는 한 동료가 있었다. 그녀의 키는 158cm였는데, 나 또한 그녀를 보면서 승무원을 하기에는 조금 작은 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녀에게 어떻게 합격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조심스레 물어보았다. 그녀는 작은 키와는 너무나 대조적으로(키가 작다고 해서 어떤 성격을 지녔다고 생각하는 것은 편견이지만) 대범하고 도전정신이 뛰어난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스포츠를 좋아해서 번지점프, 카약, 하이킹 등을 즐겼고 여행 또한 좋아하여 여행 가이드를 비롯, 네팔에서는 하이킹 안내원도 했었다고 한다. 그녀의 경험담을 듣고 있는 동안 나를 비롯한 주변의 동료들은 그녀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국적과 성별, 인종을 초월하여 누구와도 친구가 될 수 있을 만큼 친절하고 밝은 그녀의 성격을 발견할 수 있었다.
신체조건을 바꾸기란 현실적으로 힘든 일이 분명하다. 하지만 그 신체조건이 주는 핸디캡을 극복하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아마도 그녀의 담당 면접관은 면접을 통해 그녀의 다양한 경험과 도전적인 성격이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딱 들어맞을 것이라는 판단을 내린 것이 틀림없다. 내가 면접관이었대도 같은 선택을 했을 것이다. 만약 자신이 채용요건에 미달하는 신체조건을 가졌다며 그것을 뛰어넘을 수 있는 성향과 생각, 그리고 경험들을 면접에서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NO 50%>
항공사는 면접에서 외적으로 풍기는 이미지와 신체조건을 까다롭게 보는 직군 중 하나이다. 에미레미트항공과 카타르항공의 경우, 면접 시 키와 몸무게를 재고 암리치(arm reach)라 하여 팔이 닿는 높이(212cm 이상)를 측정한다. 즉, 특정한 신체조건이 승무원이 되는 데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는 없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객관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바꿀 수 없는 신체조건을 끌어안고 승무원 지원을 고민하기보다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보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저자 소개

두바이의 에미레이트항공(Emirates Airline) 객실승무원 출신으로, 현재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박사과정에 있다.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등 다수 대학에서 항공서비스 관련 강의를 맡고 있으며, 전직 승무원으로서 승무원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지원과 조언을 위해 다방면에 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항공서비스학과 면접의 신』(2012), 『승무원 면접의 99%』(공저, 2014) 등이 있다.
E-mail: lisayoon1018@gmail.com

목차

part 1 하늘을 나는 승무원
승무원으로 태어난 것처럼 / Q&A
내가 아는 스튜어디스가 아니라고 / Q&A
국내항공사 스타일 vs. 외국항공사 스타일 / Q&A
‘승무원 고시’라는 단어 / Q&A
‘승무원다운’ 스타일 연출하기
영어실력을 높이는 노하우

part 2 꿈은 숨 쉬는 순간에 존재한다
꿈을 꾸지 않던 소녀 / Q&A
꿈이 숨을 쉬기 시작 / Q&A
꿈을 아침밥처럼 / Q&A
200장의 이력서에 적은 꿈 / Q&A
외국항공사 지원서 샘플
국내항공사 지원서 작성하기

part 3 꿈이 아니라 순간을 달리다
면접장으로 가는 전철 안에서 / Q&A
낯선 이에게 쏟아내던 질문들 / Q&A
마지막으로 불리는 이름 / Q&A
내 사진 속의 조명 한 개 / Q&A
효과적인 면접 스터디
두근두근 면접 다이어리

part 4 꿈의 비행을 시작하다
10시간 동안 잠만 자는 중 / Q&A
다시 돌아간 고3 시절 / Q&A
레인보우 속으로 / Q&A
눈물바다의 조종석 / Q&A
승무원 언니의 비행스케줄

part 5 승무원, 마지막 궁금증
그룹디스커션 기출문제 파악하기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