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고전명리학과 현대명리학의 이해와 차이 상세페이지

종교 기타

고전명리학과 현대명리학의 이해와 차이

소장전자책 정가500
판매가500
고전명리학과 현대명리학의 이해와 차이 표지 이미지

고전명리학과 현대명리학의 이해와 차이작품 소개

<고전명리학과 현대명리학의 이해와 차이> 해당 도서는 근혁 서울교육방송 명리학교육위원장의 통쾌한 현대명리학 해설서이다. 사주명리학은 생년월일시를 통한 음양오행을 기초로 하여 단순하게 미래를 점쳐 오는 것 에만 급급해 왔다. 즉 미래가 나의 주체적사상과는 상관없이 정해져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고방식을 고전명리학이라고 표현하며 각종 신살론과 십성의 이론을 통해서도 많이 접목시켜 왔다고 보면 된다.
예를 들어 신살론 중 백호살을 통해서 고전명리학의 사상을 엿볼 수 있다. 백호살은 명리학에서는 극살로 표현되며 이것이 사주의 일주에 있을 경우 배우자가 피 흘리는 사고를 당하거나 본인 스스로 정신병, 치매, 발작 등을 일으킨다고 정의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말들은 고전명리학적인 관점에서 많이 쓰여 왔기 때문에 상대방의 기를 운운하면서 배우자의 성향과 미래를 점쳐오는데 많이 쓰여 왔다고 할 수 있다.
현대식 명리학으로 풀이하자면 이러한 말은 엄연히 틀린 말이라고 할 수 있다. 배우자가 피 흘려 사고를 당한다는 말은 본인 스스로의 단점이 자주 상대방에게 비쳐져 상대방이 괴로울 수 있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본인 스스로 정신병, 치매, 발작이 야기된다는 말은 자신의 성향의 단점이 자주 표출되어 본인 스스로 괴로울 수 있다는 상징적인 뜻을 내포하고 있다고 봐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근혁

  • 학력 영남대학교 대학원 식품학과 석사
  • 경력 영남대 명리학 연구 & 작명원 운영
    서울교육방송 명리학교육위원장
    대구공업대학교 외래교수

2018.02.1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근혁 서울교육방송 명리학교육위원장은 대구공업대학교 외래교수로 재직하면서 현대명리학, 동양철학을 강의했고 대백 문화센터 명리학 강사로 재직했다. 현재 영남대 명리학연구소와 작명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명을 비롯한 사주, 궁합, 택일 등을 종합적으로 감정하여 상담하고 있다. 강의와 사주 상담을 병행하면서 사주란 단순히 역술적인 측면만 가지고 나가기에는 현대적인 감각과 어울리지 못하게 되는 부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또한, 21세기 과학 명리학의 새로운 트렌드에 맞추어 사주와 상담학, 심리학은 같이 공존해 나가야 함을 느꼈다. 아직 음지에서 작용되는 사주명리학을 과학적으로 입증한 논문과 저서, 실질 상담을 바탕으로 이 책을 구성하려 애썼다. 대표 저서로는 <사주를 알면 진로가 보인다>가 있다.

목차

# 고전명리학과 현대명리학의 이해와 차이


리뷰

구매자 별점

1.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