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독일 트럭 테러와 외로운 늑대들 상세페이지

독일 트럭 테러와 외로운 늑대들작품 소개

<독일 트럭 테러와 외로운 늑대들> 해당 도서는 서울교육방송의 국제뉴스 기사 모음집이다. 유럽의 성탄절은 슬프다. IS 때문이다. 독일 베를린에서 발생한 트럭테러(12.19)는 독일을 충격에 빠뜨렸다. 한국의 촛불집회에 대한 전세계 언론보도로 ‘시민혁명의 위대함’이 급부상되던 그 즈음, 베를린은 트럭 1대로 모든 것이 핏빛으로 변해버렸다. 대한민국도 자칫 두려워해야할, 간과해서는 안될, 외부의 침입세력에 대한 경계강화이다.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공포와 불안이 우리의 자유를 박탈할 수 없다”고 주장하지만, 이미 베를른은 공포의 도가니로 변해버렸고, 그 비난의 화살은 메르켈 총리의 몫이다.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난민의 어머니’라고 불리는 위대한 인물이다. 난민(難民)은 어려움에 빠진 백성들인데, 대부분 동유럽 지역인 터키에서 도망친 사람들이다. 이들이 유럽으로 밀려들어가면서, 독일은 노동력을 확보하는 대신에 ‘IS의 위협’을 감수해야하는 위험에 노출된다. 89만명의 엄청난 난민을 받아드렸으니, 그 안에 100명의 IS특공대가 섞여 들어왔다면.... 그렇지 않더라도, IS에 동조하는 사람들은 외로운 늑대들이라고 불린다. IS 특공대는 이미 파악이 되는데, 외로운 늑대들은 평상시에 전혀 IS같지 않고, 갑자기 돌변하면 바이러스의 숙주, 좀비처럼 변질되어서 대형트럭을 몰고서 사람들이 몰려있는 곳으로 돌진해버린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서울교육방송 국제부는 서울교육방송의 국제소식을 다루는 뉴스룸이다. 현재 사회는 국제사회로 진입해서, 유럽과 미국의 소식이 한국의 서울에 직접 영향을 미치며, 정보전달 속도도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국제사회의 소식을 안다는 것은 실생활에 직접 도움이 된다. 서울교육방송은 서울교육청과 교육부를 출입하는 인터넷교육방송으로서, 서울시를 통해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언론방송이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회원사이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문학 공모전으로서 서울문학상을 운영하고 있다. 2014 서울문학상으로 강민숙 시인(노을속에 당신을 묻고)이 선정됐다. 서울교육방송은 야구교육위원회, 골프교육위원회 등 각 전문분야 교육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 대표기자단으로 서울국제고, 서울외고, 서울예고, 휘문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 정화여상, 인수중학교, 서울 삼육중, 영동중학교, 송양고등학교, 미양고, 신북초등학교, 휘문여고, 휘봉고등학교, 명일중학교, 충의중학교, 대진여고, 송림고, 진명여고, 중계중학교, 신목중학교, 마장중학교, 휘경여중, 광명고, 군서고, 동대부고, 고척중학교, 영일고, 양서고, 경동초, 이문초, 운학초, 휘봉초, 한성여중, 풍덕고, 수원매탄초등학교, 서울강현중, 야탑초, 이문초, 대명중학교 등 서울을 중심으로 전국의 학교 대표기자단이 활동하고 있다. (대표기자단은 학교마다 학교장 또는 담임교사 추천을 통해 1명만 선정된다.)

목차

# 독일 트럭 테러와 외로운 늑대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서울교육방송 국제뉴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