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황제를 움직인 여인 현비 상세페이지

황제를 움직인 여인 현비작품 소개

<황제를 움직인 여인 현비> 고려가 멸망하고 조선이 건국되었을 때, 중국 대륙에는 원나라가 멸망하고 명나라가 일어났다. 조선은 명나라에 사대하기로 결정했고, 명나라의 요청에 의해 다수의 공녀를 보내게 되었다. 그러나 원나라가 고려에서 끌고 간 공녀들과 명나라에서 데리고 간 공녀들은 달랐다. 그녀들은 명문가의 처녀들 중에서 미인대회 선발하듯이 가장 미모가 뛰어나고 재주가 출중한 처녀들 2~5인을 선발하여 가마에 태워갔고, 곧바로 전원이 황제의 후궁에 책봉된다. 이들은 공녀가 아니라 후궁이 되기 위해 간택되어 간 진헌녀들이었다.
명나라의 3대 황제 영락제는 기록에 보이는 후궁이 30여명인데 그 중에 3분의 1이 조선에서 온 진헌녀들이었다.
현비 권씨는 시를 잘 지었을 뿐 아니라 미모가 출중하고 피리를 잘 불어 명나라 황족들에게 선녀라는 칭송을 받았다. 주원장의 아들 주강이 그녀의 아름다움을 칭송하는 시를 지었고, 그녀가 후궁들의 암투에 휘말려 독살을 당하자 역현에 거대한 낭랑분을 조성하여 지금까지 남아 있다.
이 소설은 한족 출신 후궁들과 조선 출신 후궁들의 치열한 암투가 벌어지는 황궁, 이역만리 명나라 황궁에서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에 몸부림치다가 죽어가는 조선 여인들의 애타는 망향가(望鄕歌)다.


저자 프로필

이수광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4년
  • 데뷔 1983년 신춘문예 소설 '바람이여 넋이여'
  • 수상 제2회 미스터리클럽 독자상
    1995년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
    1984년 제14회 도의문화저작상

2017.12.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이수광
대한민국 팩션의 대가로 불리는 이수광(李秀光)은 1954년 충북 제천에서 태어났다. 1983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바람이여 넋이여」가 당선되어 문단에 나왔다. 제14회 삼성문학상 소설 부문, 미스터리클럽 제2회 독자상, 제10회 한국추리문학 대상을 수상했다.
이수광은 오랫동안 방대한 자료를 섭렵하고 수많은 인터뷰를 하면서 지금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필요한 역사의 지혜를 책으로 보여주는 저술가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 팩션형 역사서를 최초로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 작가이다. 특히 추리소설과 역사서를 넘나드는 자유로운 글쓰기와 상상력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대중 역사서를 창조해왔다.

단편작으로 『바람이여 넋이여』, 『어떤 얼굴』, 『그 밤은 길었다』, 『버섯구름』 등 다수가 있고, 장편작으로는 『나는 조선의 국모다』, 『유유한 푸른 하늘아』, 『초원의 제국』, 『소설 미아리』, 『떠돌이 살인마 해리』, 『천년의 향기』, 『신의 이제마』, 『고려무인시대』, 『춘추전국시대』, 『신의 편작』, 『왕의 여자 개시』,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살인사건』,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연애사건』, 『나는 조선의 의사다』, 『공부에 미친 16인의 조선 선비들』, 『조선 명탐정 정약용』, 『조선을 뒤흔든 21가지 재판사건』, 『인수대비』, 『조선 여형사 봉생』, 『조선국왕 이방원』, 『정도전』, 등이 있다.

또한 저자는 평소 경제 문제, 특히 부자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으며 그러한 자신의 관심을 여러 권의 경제경영 저서로 풀어내며 열정적으로 집필을 하고 있기도 하다. 장사로 성공한 사람들의 생생한 사례를 통해 현재 장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나 새롭게 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장사의 의미와 목적을 되새기고 성공하는 장사를 위한 노하우를 전하는 『돈 버는 장사의 기술 장사를 잘하는 법』을 펴낸바 있으며 『부자열전』, 『선인들에게 배우는 상술』, 『성공의 본질』, 『흥정의 기술』, 『한국최초의 100세기업 두산 그룹 거상 박승직』 등의 경제경영 관련서들을 저술하기도 하였다.

목차

머리말
0장 이 불쌍한 여인들을 돌보라
1장 천 년 전에 사라진 악보
2장 가난한 처녀의 한숨
3장 황제에게 바쳐지는 조선의 처녀들
4장 피리 부는 여인
5장 현비가 황궁의 주인이 되다
6장 고비사막의 전략
7장 홀연히 하늘 밖에서 피리소리 들리니
8장 미인이 세상을 떠나다
9장 표독한 여인의 최후
작품후기


리뷰

구매자 별점

2.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