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당신은 나의 것 상세페이지

당신은 나의 것작품 소개

<당신은 나의 것> 10년 동안 짝사랑하던 남자에게 차일 결심으로 고백했지만, 그 고백이 어이없게도 받아들여지고 그 사랑으로부터 도망치는 한이경, 그리고 이름밖에 모르는 여자에게 사랑고백을 받자 마자 웬일인지 그 여자에게 눈길이 가기 시작한 현실 속 왕자님 강신우. 이들의 뭔가 앞뒤 뒤바뀐 것 같은 사랑의 줄다리기가 시작된다.

<책 속으로>
“너, 저 재스민 꽃말이 뭔지 알아?”
뜬금없는 여자아이의 질문에 남자아이의 눈썹이 살짝 찌푸려졌다. 꽃말이라니? 보통의 사내아이들은 그따위 것은 외우고 다니지 않는다.
“행복, 혹은 당신은 나의 것이야. 내 행복을 쟁취하기 위해서 난 여기서 나가야 한다구! 난 이 빌어먹을 집을 나가서 행복해질 권리가 있단 말이야!”
“담을 넘어서?”
짧지만 의미심장한 질문에 이경은 울고만 싶었다.
그런 그녀를 한동안 바라보던 남자아이는 ‘귀찮게 됐네.’라는 얼굴로 갑자기 몸을 날려 담장 위로 올라가더니, 어리둥절하게 그 모습을 보고 있는 이경에게 가까이 오라고 손짓을 했다.
그녀가 가까이 오자 남자아이는 팔을 뻗어서 이경의 겨드랑이에 두 손을 끼우고는 ‘으샤!’하는 짧은 기합과 함께 담장 위로 끌어올려 주었다. 이경은 느닷없이 자신의 몸에 닿는 남자의 손길에 터져 나오려는 비명을 참고 담장 위에 주저앉았다.
“선택권을 주지. 넘어갈 거야, 아니야?”
낮은 담이라고 생각했는데도 혼자 힘으로 뛰어 내리려니 무지 높아 보였다. 여기서 뛰어내려 다시 외할머니 집에 간다고 해도 얼마 안 가 잡히고 말 것이다. 그리고 붙잡혀 와서 오늘처럼 두들겨 맞겠지. 이제야 이 남자아이가 방금 전 한 말이 어렴풋이 이해가 되었다.

밥을 먹으니 자연스레 눈꺼풀에 졸음이 내려앉기 시작했다. 자꾸 내려앉는 눈가를 문지르며 이경은 쓴웃음을 머금었다. 아무리 슬퍼도 결국 때가 되면 밥을 먹고, 배가 부르면 졸리고, 잠을 청한다. 숨 쉬는 것을 멈추기 전까진 살아 있는 동안 해야 할 그 모든 것을 멈출 수가 없었다.


저자 프로필

지수현

  • 국적 대한민국
  • 데뷔 2001년 소설 '누나와 나, 혹은 그 녀석과 나'

2019.09.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수현은 달리기보다 걷기를 좋아하는 느린 사람.
걸핏하면 길을 잃지만, 기를 쓰고 반드시 가야 할 길을 찾아내는 의지의 방향치.
만물에 신이 깃들어 있다는 말처럼 사람들의 얼굴 표정, 어머니의 목소리, 길 잃다가 마주친 낯선 골목, 산책길의 장미 덩굴, 구름 낀 하늘, 보이고 들리는 모든 것들에 이야깃거리가 고여 있다고 믿는 사람.
사랑 때문에 힘들 수도 있지만, 사랑 때문에 기운 낼 수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쓰고 싶은 소심한 대식가.
주요 작품으로는《누나와 나, 혹은 그 녀석과 나(KBS 드라마 ‘백설공주’ 원작)》,《당신과 나의 4321일(KBS 드라마 ‘열여덟 스물아홉’ 원작)》,《내 이름은 김삼순(MBC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원작)》,《당신은 나의 것》,《별처럼 반짝이다》,《쌀례 이야기》,《연인-내 사랑하는 사람》,《해열제》,《PS. 미안합니다》등이 있고, 현재 드라마 집필 중이다.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