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중국사를 움직인 100인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역사

중국사를 움직인 100인

주공 단부터 류사오보까지 중국을 움직인 사람들
소장종이책 정가23,000
전자책 정가52%11,000
판매가11,000

중국사를 움직인 100인작품 소개

<중국사를 움직인 100인> 주 왕조의 탄생에서 중화인민공화국까지, 100인으로 꿰뚫어 보는 3,000년간의 중국 역사!

주공 단부터 류샤오보까지 중국을 움직인 사람들 『중국사를 움직인 100인』. 이 책은 역사시대의 시작인 주 왕조가 세워진 이후부터 2011년 현재까지 중국사의 전환점을 만든 100명의 인물들을 선정하여, 그들의 인생과 사상을 통해 3천 년간의 중국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진시황제, 제갈공명, 칭기즈 칸, 마오쩌둥 등 시대를 대표하는 황제, 정치가, 역사가, 문학가, 예술가 등을 총망라 했으며, 두드러진 업적을 남기지 않았지만 시대를 풍미했던 사람들도 포함하여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문화, 상식을 갖출 수 있도록 안내한다. 특히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근세 이후부터 2010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류샤오보까지 현대사를 보다 비중 있게 보여주고 있다.


출판사 서평

모든 역사는 인간의 행위에서 촉발된다. 때문에 우리는 행위의 결과인 사건에 집중하기보다 그 원인인 ‘사람’을 관찰해야 한다. 역사의 주인공인 인간의 행위와 내재된 동기, 미래의 영향력을 파악함으로써 우리는 역사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세계를 이끌어나가는 초강대국 미국의 거의 유일한 맞수 중국! 세계 지도에서 손꼽힐 만한 이 대륙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은 과거부터 미래까지 세계 역사의 흐름을 읽는다는 말과 같다. 그러나 이 거대한 대륙의 패권을 두고 수천 년간 수많은 군웅들이 끊임없이 다툼을 벌인 중국 역사를 이해하기란 쉽지 않다.

《중국사를 움직인 100인》은 역사 시대의 시작인 주 왕조의 시작부터 현재의 중화인민공화국 시대까지 중국 대륙에서 명멸해 간 수많은 왕조와 군웅들을 한 권으로 정리했다. 중국 역사의 톱니바퀴를 돌린 100명의 인물들의 이야기를 읽어 나가다 보면 어렵기만 했던 3천 년간의 중국 역사가 보다 쉽게 우리에게 다가올 것이다.

-사건의 역사가 아닌 인간의 역사, 기존의 고대사 중심이 아닌 현대의 살아 있는 역사를 기록하다

지금까지 세계사는 사건의 결과 중심으로 서술되어왔다. 특히 각 사건들의 전후관계는 근대 이후 정도에서부터 비교적 상세하게 다루어지며 고대의 역사는 간략하게 사건과 유물 중심으로 압축되어 서술될 뿐이었다. 이런 식의 역사 서술은 역사를 제대로 이해할 수도, 역사의 흐름을 파악하기도 어렵다. 뿐만 아니라 이런 식의 역사 서술로 인해 청소년들은 물론 학교를 졸업한 사회인들까지도 ‘역사란 암기과목’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역사란 사람들의 행위와 그 발자취를 더듬어가는 무엇보다 재미있는 ‘사람의 이야기’이다. 《중국사를 움직인 100인》은 역사 시대의 시작인 주 왕조의 탄생부터 2011년 현재까지 중국사의 전환점을 만든 100명의 인물들을 선정해 그들의 인생, 사상, 시대를 통해 인간의 역사를 전하고자 한다. 이 책은 살아 숨 쉬는 군상들의 발자취를 더듬어가면서 3천 년간의 중국 역사를 보다 포괄적이고 유기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중국사를 움직인 100인》에 실린 100명의 인물들은 주공 단, 진시황제, 제갈공명, 측천무후, 정화, 칭기즈 칸, 마오쩌둥, 류샤오보 등 고대의 제왕과 책사, 정치가, 탐험가, 인권 운동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인물들이다. 이런 다양한 인물들의 스펙트럼을 통해 중국의 역사, 정치, 경제, 문화, 상식을 풍부히 갖출 수 있도록 했으며, 400여 점의 도판을 통해 내용 이해를 도왔다. 특히 무엇보다도 지금까지의 중국 역사서가 고대와 중세 시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던 데 비해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근세 이후부터 2010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류샤오보까지 현대사를 보다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중국 현대사를 지배한 쑹 가문, 현대 광통신 이론을 수립한 과학자 찰스 가오, 중국 현대사의 질곡을 그려 낸 영화감독 장이모우, 인권 운동가 류샤오보 등 기존 세계사 서적에서 접할 수 없던 인물들을 통해 현대의 역사를 접함으로써 역사가 보다 친숙하게 느껴질 것이다.


저자 프로필

홍문숙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북경인민대학교 중국어, 중국문학
    서강대학교 한국어교사수료 수료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중국어교육
    순천향대학교 중어중문학과 학사

2014.10.3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엮은이: 홍문숙
1976년생. 순천향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한 후,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중국어교육을 전공하였고, 서강대학교에서 한국어교사양성과정을 수료하였다. 중국 북경인민대학교, 중국대련외국어학원 한학원에서 중국어와 중국문학을 공부하였다. 중학교 교사를 거쳐 현재 삼성전기, LG전자 등에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교육 및 중국어 회화, 문학 등을 가르치고 있다.

-엮은이: 홍정숙
1977년생. 출판기획자이자 역사 전문작가로 활동하며, 최근에는 동‧서양 고전 및 역사 인물 등에 관심을 가지고 역사서를 집필하는 데 힘쓰고 있다.

목차

- 1장 주나라부터 진나라까지
주공/관중/오자서/범려/서시/노자/공자/맹자/장자/상앙/소진/굴원/여불위/시황제/이사/한비/진승/항량

- 2장 한나라부터 수나라까지
항우/유방/한신/장량/여태후/진평/장건/동중서/사마천/왕소군/왕망/반초/채륜/조조/관우/조운/제갈량/사마의/왕도/왕희지/석호/유유/도연명/양견/양광

- 3장 당나라부터 원나라까지
이세민/구양순/측천무후/이융기/양귀비/이백/두보/백거이/두목/황소/조광윤/포청천/왕안석/사마광/소식/악비/주자/칭기즈 칸/야율초재/조맹부

- 4장 명나라부터 청나라까지
주원장/유기/영락제/정화/이시진/누르하치/이자성/유여시/순치제/강희제/건륭제/화신/증국번/홍수전/호설암/이홍장/서태후/강유위/양계초

- 5장 중화민국부터 현대까지
위안스카이/쑨원/천두슈/리다자오/루쉰/메이란팡/마오쩌둥/장제스/주더/저우언라이/쑹칭링/린뱌오/덩샤오핑/장쩌민/리자청/찰스 가오/장이모우/류샤오보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