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13권. 금오신화 상세페이지

책 소개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13권. 금오신화> 우리 고전을 새롭게 읽는다

고전이 변치 않고 사랑받는 이유는 우리가 살아가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을 이야기 해 주기 때문이다. 지나치게 컴퓨터에만 의존해 정신적인 면을 채울 시간이 부족한 지금의 아이들에게 고전은 마음 가득 알찬 양식을 채워주는 좋은 안내자가 되어 줄 수 있다.
대부분의 고전들은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이야기들이다. 말하자면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지은 작품이라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고전은 우리 민중들의 삶을 그대로 반영한 우리들의 이야기라고도 할 수 있다.
이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시리즈는 그동안 만화나 그림책으로만 읽었던 고전들을 좀 더 깊이 있고 원본에 충실하게 정리하여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엮은 책이다.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시리즈 제13권 《금오신화》는 불교, 유교, 도교 등이 어우러진 우리나라 최초의 한문 소설이다. 이 책의 저자인 김시습은 생육신의 한 사람이며, 금오산에 있을 때 이 책을 지었다고 한다. 〈만복사저포기〉, 〈이생규장전〉, 〈취유부벽정기〉, 〈남염부주지〉, 〈용궁부연록〉은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사람들의 풍속, 습관, 생각, 감정 등을 담고 있다. 또한 이 다섯 편의 이야기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 있는 시들은 등장인물의 심리와 분위기를 나타낸다.


출판사 서평

매월당 김시습이 지은 《금오신화》는 우리나라 최초의 한문 소설이랍니다. 소설의 내용에는 꿈속에서 만난 여인과의 안타까운 사랑 이야기, 천생연분을 만나 서로를 잊지 못하고 죽어서도 사랑하는 사람들 이야기, 용궁과 저승 세계 같은 환상적인 세계에 관한 이야기 등이 들어 있답니다. 자, 이제 편안한 마음으로 신비하고 재미있는 옛이야기 속으로 떠나볼까요.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지은이: 김시습
조선 전기 학자로 자는 열경, 호는 매월당·동봉 등이며 법호는 설잠이다. 수양대군이 단종을 죽이고 즉위한 소식을 듣고 방랑의 길을 떠났다. 생육신의 한 사람이다. 남긴 작품으로는 《금오신화》, 《매월당집》, 《매월당시사유록》 등이 있다.

엮은이: 고영숙
국민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뒤 10여 년 동안 어린이 책을 기획, 편집했다. ‘초록글연구회’의 대표로 유아를 위한 전래동화집, 부모를 위한 가이드북,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고전 문학 집필 등 많은 책을 펴내고 있다.

그림: 정병식
서양화를 공부한 뒤, 순수 회화 작가로 활동하며 두 차례의 개인전을 열었다. 어린이 책에 관심을 갖고 독특한 스타일의 그림을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작품으로 《누군 누구야 도깨비지》, 《은사다리 금사다리》, 《흉내 도깨비》, 《견우와 직녀》 등이 있다.

목차

만복서저포기
- 이승과 저승을 넘어선 사랑 이야기
이생규장전
- 한 여인에 대한 이생의 지순한 사랑 이야기
취유부벽정기
- 정자에서 만난 선녀와의 하룻밤 이야기
남염부주지
- 불꽃이 활활 타오르는 염라국 이야기
용궁부연록
- 바닷속 용궁에서 열린 잔치 이야기

* 《금오신화》에 대해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새롭게 읽는 좋은 우리 고전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